학자의 연구노트 (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오늘 쪽지로 주고받은 실쟁 및 영업 관련 QnA

Oceani
조회: 3622
추천: 9
2020-09-27 20:21:49
1. 백회나 거북이로 백병이 안 걸리면 갑판도 아예 못 거는게 맞나요?

1대1 기준으로 맞는말이에요 갑판전 성립조건이 우리팀제독vs적팀제독이 백병전을 붙었을 때 가능합니다
그래서 만약 내가 거북선이라도 우리편제독과 적제독이 거북선이아니면 둘이 백병이 붙어서 갑판가지기도 합니다.
또한 거북선이 아닌 스킬 백회가 달려있더라도 확률적으로 백회가 뚫여서 백병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2. 부관에게 거북이 주고 적선에 돌격해서 붙게 만들 수 있나요? 가능하다면 토벌대 회피용으로 얼마나 유효한지도 궁금합니다.

말씀의 의도를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붙는다는게 백병이라면 거북선은 백병이 전혀 안되고요 보통 부관에게 분발하라 명령을 내리면 적선들에 빠르게 접근하는 편이라 주로 사용합니다. 토벌대는 속도위주로 경무장을 하고다니는 해적을 쫓아가기
갤리선을 타는 편이라 최소한 우리팀 부관이 근처에와서 지원을 해줄때까지 버틸수 있는 전투력을 갖추어야 토벌대 회피에 유효할것으로 보입니다. 

+부관 선박은 부관에게 강포를 줄것이 아니라면 백병전이 가능한 선박을 추천합니다. 우리편 부관이 적팀의 플레이어와 백병에 들어가면 유리합니다.

3. 부관배에 기뢰제거 달면 알아서 기뢰 지우나요? 또 노보조는 달만한지도 궁금합니다 부관배에

부관도 플레이어처럼 3개의 스킬을 키고 끌 수 있습니다. 보통 직저가 달려있는 선박에선 직저가 1순위로 발동되지만 그 외의 선박스킬이 우선시일지 회피,탄수속관 등의 스킬이 우선일지는 때마다 다릅니다. 그래서 부관이 선박스킬 기뢰제거를 발동했다면 그 효과를 받겠지만 때에따라 기뢰제거 스킬을 사용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노 보조는 개인적인 생각으로 부관배에 달 가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 부관배에는 1순위 직격저지 2순위로는 수리지원,의료지원,사령탑,연대포격 같이 팀원을 지원하는 스킬이 좋은 스킬이고
특수 연막탄,백병전 요격,기뢰제거,기뢰발견,중량포격 등 기호에 따라 다양한 전투용 스킬이 사용됩니다. (제 부관배는 수리지원,의료지원,연대포격,직격저지,특수연막탄 이 붙습니다)

4. 이번에 새로 나온 개경판 얼마나 좋은건가요? 그리고 실쟁에서도 항속 페널티 받는 장갑을 쓰나요?

전 개경판을 안써봤는데 금전적 여유가 된다면 사용했을거 같습니다. 그러나 실쟁에선 기뢰나 충각으로 선박부품의내구도, 특히 장갑의 내구가 많이 소모되는 편입니다(소모가 심할때는 한셋트가 2-3판만에 파괴될때도 있습니다)
실쟁에서 주로 사용되는 장갑은 특수강화강철판,특별강화강철판(이하 특강강)등입니다. 캐쉬가 아니라 소모해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높은 장갑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속 패널티가 굉장히 큰편이긴 한데 전투에서 항속패널티는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러나 순수영업을 할때는 장갑의 소모율이 높지않으면서 토벌대에게 잡히지 않는 기동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속도에 도움이되는 캐쉬장갑인 개삼판이나 강라오가 많이 사용되는 편입니다

5. 에이전트로 활동하면 갑판 거부할 수 있나요? 전용함에 갑장 대신 다른거 달아도 되나 궁금합니다.
갑판거부의 조건은 용명이나 악명이 천 이하여야 합니다.
에이전트라고 하더라도 용명이나 악명이 천이 넘으면 에이전트 겸 토벌대 또는 해적 상태이며 갑판전에 끌려 갈 수 있습니다.

+에이전트가 타국 에이전트를 강습했을 시에는 용명또는 악명이 생기지 않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영업할 때 유용한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Lv70 Oceani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