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자의 연구노트 (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끌올] 능력치 높은 부관 뽑기. (for 초보/복귀)

아이콘 보드가야
댓글: 6 개
조회: 2048
추천: 12
2024-04-04 15:46:32

이미 대다수 분들이 알고 있고 활용하고 있으신 내용이지만, 복귀하신 분, 혹은 신규 유저는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아 다시 끌올합니다.


처음 방법을 알아냈을 때 부관 능력치를 골라서 뽑을 수 있다고!!?하며 반응이 엄청 핫했지만, 성배 출시 이후엔 100S 찍기가 너무나 쉬워져서 굳이 고생할 필요가 없어져 한동안 시들했었습니다.


하지만 부관 학교가 나온 이후 성배 가격은 폭등을 했고 능력치 하나라도 100S를 찍어 좀 더 빨리 상한 해제를 하려는 분들이 많아져 요즘들어 부관 뽑기 하고 있다는 주변분들 이야기가 많이 들려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대온을 하며 세운 가장 큰 업적(?)이라고 당당히 말할 수 있을만한 내용이라 모르고 계셨던 분들도 이글을 보시고 부관 고용 및 성장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부관 능력치를 확인하기 위한 조건

1. 2부관 고용이 가능한 상태여야 한다.
레벨 중 하나가 캐릭은 40, 부관 20 이상이어야 됩니다.
아쉽게도 1부관 고용시엔 적용이 불가능합니다.

2.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어야 한다.
아팔타멘토 1랭크일 때 자택 대기 부관 수가 1이므로 아팔을 구매한 후 바로 적용 가능합니다.
학교에서 주는 기숙사를 소유하고 있으신 분은 부관 대기가 불가능합니다.
(아팔 대기 가능 수가 1인 상태에서 지방함대 파견중일 땐 자택생산에 배치가 불가능합니다.)



미공개된 부관의 능력치를 확인하는 방법.


1. 부관을 고용한다.
2. 자택생산에 배치한다.
3. 생산스킬 랭크를 확인한다.
4. 생산스킬 랭크=부관의 능력치 평균/10


* 이때 확인 가능한건 능력치의 '평균'이기 때문에 이 방법으로는 원하는 특정 능력치가 높은 부관을 골라내는건 불가능합니다.




자택 생산에 배치 및 스킬 랭크 확인하는 방법.


< 자택에서의 확인 방법 >


1-1. 자택 집사 - 부관배치


1-2. 배치 변경


1-3. ①자택생산을 선택 후 ②능력치 확인할 부관을 선택 -> 확인


2-1. 자택 집사 - 아팔타멘토정보


2-2. 자택생산


2-3. 부관정보의 생산 랭크 확인



이 때 화면에 표시된 부관의 생산 스킬 랭크가 곧 '해당 부관 능력치 평균/10'이 됩니다.
예> Rank 4면 6개의 능력치 평균이 40~49.9 사이.



은행에서의 확인 방법 >


본거지가 아닌 곳에서 부관을 고용할 때는 은행원을 통해서 부관배치 및 생산 스킬 랭크 확인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집사에게서 할 때와 동일)




항구관리 또는 항구 안내원에게서도 부관배치가 가능하지만 이 경우 그 자리에서 생산 스킬 랭크 확인이 불가능하므로 생략합니다.


--

처음 자택생산이 나오고 능력치가 미공개 된 상태인데도 생산 스킬 랭크가 달라지는 거에 의문을 품고 실험을 해보다 알게 된 내용입니다.

글 작성 후 능력치 공개 전엔 생산 스킬 랭크가 혹시 랜덤으로 표시되는건 아닐까 하는 의문이 들어 새 부관을 고용하여 실험 해본 증거자료입니다.
고용 직 후 생산 스킬 랭크 확인 후, 부관 렙업시마다 상승하는 능력치를 기록하여 모두 공개되었을 때의 능력치에서 그동안 상승한 수치를 빼서 처음 고용 시의 능력을 추정해본 결과 초기 생산스킬 랭크 와 일치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dho/498/14721


인벤 닉 'Forest'님의 부관 뽑기 실험 보고서.
http://www.inven.co.kr/board/dho/498/14723


인벤 닉 '사이키델리크'님의 6랭크 부관 인증.
http://www.inven.co.kr/board/dho/498/15312


보통 4랭크 정도의 부관까지는 그리 어렵지 않게 뽑으실 수 있고, 운이 좋으신 분들은 5~6랭크에 도전해볼만 하다고 생각되며, 믿기 힘든 얘기지만 8랭크까지 뽑으신 분도 있다고 합니다.




따뜻한 봄이 왔습니다.

24년 4월 4일. 오늘 찾은 따끈따끈한 4잎 클로버입니다. (25개 더 찾은 건 자랑)

이 글 보시는 분들도 네잎 클로버의 기를 받아 행운이 가득한 날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갑부

Lv86 보드가야

Julley~~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