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자의 연구노트 (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부관학교] 부관연구와 특별연구

아이콘 Shimaum
댓글: 28 개
조회: 8642
추천: 35
2024-03-24 14:22:47
아래 글은 한섭 업데이트 Shipmate(2024년 3월 21일) 시점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현재 특별스킬 10개가 개방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부관학교 다니시느라고 "빡쎈" 일정을 소화 하실줄 압니다 ㅋㅋㅋ
저는 이제 능력치 상한 해제 퀘스트 6개를 마무리 하고 부관학교 교수님하고 연구 관련해서 면담 중입니다.
표를 놓고 한눈에 보는 걸 좋아해서요, 간단하게 전공/특별스킬 관련 해서 표를 만들어 봤어요~

능력치 상한 해제 퀘스트와 전공스킬 개방을 위한 연구는 따로 순서가 없이 하실 수 있기 때문에 "부관 학교 교수님"(군인과정 교관 오른쪽 옆) 만나서 연구동을 개방하고 연구를 받고 나서  "부관학교 교관님"(모험가과정 교관 오른쪽 옆)을 만나서 해제 퀘스트를 하는 경우가 더 효율적이라고 하시더라고요.  

1) 내 부관선장이 6개 담당 중 하나라도 100S(알파벳 S는 하늘색)이면 연구동을 개방할 수 있습니다.   
2) 창고당번이 100S 라면, 캐릭당 철광석 2500개 정도하고 금속단련 제련서 레시피 북을 챙겨서 사그레스로 향한다. (철광석 2500개는 연구 25~30회 분량 입니다. 횟수에 따라서 줄이셔도 되고요)

3) NPC 부관 학교 교수를 찾는다 (기존 군인과정 교관 오른쪽 옆)
4) 대화를 해서 입학 수속 이벤트를 마친다.
(입학 축하 상자를 하나 받고,  개방한 담당마다 연구과제가 한개씩 있는지 확인한다)

5) 창고 당번 연구중 "공업품 거래"를 받거나 해당 담당 중에서 연구를 받는다.
6) NPC 부관 학교 교관(모험가 과정 교관 오른쪽 옆)에게 가서 해당 능력치 해제 퀘스트를 받는다.

이렇게 하시는게 더 좋다고 하시더라고요.  각자 사정에 따라서 해제 퀘스트를 먼저 하셔도 되고요.
(이글 맨 아래 부분에 인벤닉 Port님 링크 있습니다.  해제 퀘스트 궁금하신 분은 링크로 가세요!)

아래는 부관 연구 중에서 특별스킬을 빠르게 열기 위해서 전공 스킬 관련 정보를 정리해 놓은 것입니다.

단지 전공스킬 관련해서 연구를 빨리 개방하실때는 20회~30회 정도가 좋습니다.
나머지는 담당별로 3개씩 6개 하셔야 하니까요, 거기서도 횟수가 채워져서요 ^^;
학점작은 아무래도 전공스킬을 18개 빠르게 완료해서 특별연구를 개방하신 다음에 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 주는 점수가 많이 높군요 ㅋㅋㅋ (아직 전공스킬에서는 어떤 연구가 효율이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

연구횟수: 해당 연구를 열기 위해서 필요한 연구 횟수입니다.
획득점수: 해당 연구를 마치면 받는 점수입니다. (한섭은 일섭의 점수에서 1/2로 너프되었습니다!)
소비점수: 해당 스킬을 장착 하실때 필요한 점수입니다. 에휴 ㅠㅠ

※ 능력치 상한 해제 퀘스트는 사그레스에서만 보고 가능하지만,  부관 연구 보고는 서고에서도 가능합니다!
(일반 서고와 국가 길개지인 페르남/윌렘스타트/트루히요 등의 학자: 부관연구 받는것과 보고 모두 가능합니다. 
Q) 길개지의 경우는 어떤가요?
대학 교무원- 연구완료 보고 불가. 연구시작 불가.
길개지의 학자- 연구 완료보고 가능, 연구 시작 불가)

※ 샌프에서 웨스트 코스트 철도(북미 연구보고 우대)의 효과를 받아서 혹시라도 연구 보고시 획득점수 올라갈까 기대를 해봤습니다만,  부관학교 연구는 해당 사항이 없었다고 합니다. 포인트 증가 되지 않습니다.

(특별 스킬표는 일섭위키와 세정연, Port님 포스팅을 참고해서 만들었습니다. 표는 하단부, 링크는 맨아래)

Q) 부관식은 어떻게 만드나요?
팁게에 "보드가야"님의 부관식 생산 게시물이 있습니다. 링크는 맨아래에 있습니다.
그 외로 많은 분들이 부관식 후기를 자게에 올려 주셨습니다.  검색어 "부관식"으로 하시면 생생한 후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

※ 서고 학자를 눌러 보시면 두가지 버튼이 새로 생겨 있습니다.

부관 연구 버튼: 연구를 받을때 
부관 학과 정보:  부관 전공스킬동과 특별 스킬동에 관련한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여기서 현재 내가 몇번의 과제를 완료 했는지 횟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시면 마지막 7번째 슬롯이 아마도 특별연구동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연구 18회를 완성하지 못했을때 이렇게 미활성 상태로 나옵니다.


각 담당별로 3개의 연구를 마치고 나서 "부관학교 교수" 나 "서고 학자"의 부관 학과 정보를 보시면 위와 같이 특별 스킬 연구동이 개방 되어 있는 것이 확인 됩니다.  현재는 10개의 스킬이 개방되어 있으며 오른쪽 스킬들을 클릭해 보시면 각각 필요 연구 갯수와 담당들의 120SS 조건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표 아래에 다른 유저분들 올려 주신 관련 팁을 메모해 놓았습니다. ^^ 그리고 전체 18회 빨리 뚫는
코스를 자게에 올려 주신 분이 계셔서 그분 링크는 맨 아래에 놓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모험관련 전공스킬


※ 연구 행동 중 야외활동: 함대원들끼리 채집할때 서로 도와 주지 않습니다.  채집된 교역품 따로 카운팅 됩니다.

※ 항해장(지리학): 지리학 발견하지 않고 야외활동만으로도 채울 수 있습니다.  채집 9랭 이상이신 분들은  북미 동쪽연안 북쪽나무에서 채집하시면 좋다고 합니다.

※ 감시(자따/함정): 도적 학술협회 방식으로 학문을 봉인하고(중요!) 계속 자물쇠만 열게했을 때 1분당 9회, 
자따 연구 150회 채우는데에 17분 걸린다고 합니다.

※ 감시(함정): 가까운 육지 가셔서 NPC 전투를 걸고 모험계 테크 중에서 "덫"만 계속 던지면 쉽다고 합니다.

※ 감시(회피): 장거리와 근거리 포격은 포격스킬이 없는 부캐의 경우에도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는 가나돌 흰둥이 "할릴파샤"가 바로 뜨길래 그걸로 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왼쪽과 오른쪽 모두 몹이 꽤 많습니다.)  부캐 수평사격/탄도학 2개 배우신 후 가나돌 가셔서  스페이스바로 누르지 않고, F1~F5까지 따로 따로 대포 나가게 하시면 7분안쪽으로 걸립니다. (특히 부캐의 경우 대포를 F1~F5 누르지 않으시면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대형 망원경 끼고 스페이스 바 누르면서 해봤지만 속사가 없으니까 느리더라고요. ㅠㅠ)

상인관련 전공스킬


※ 창고 당번(공업품 거래):  주조생산 대성공이 비교적 쉽습니다.  4회까지 하시고 나서 기호품 거래로 철재 생산 계속 하시면 조금이라도 학점을 더 받으실 수 있고요.  모든 전공스킬동을 빠르게 열기 위해서는 이 방법이 제일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창고당번(기호품거래): 기본생산에 조리 / 보관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대학교에서 많이 했던 달걀<-> 닭,  
달걀<-> 닭 무한증식을하면 재료걱정없이 진행가능합니다. (사그레스에서 닭 판매)  보관의경우 필수스킬이라 다른 생산스킬없는 케릭도 쉽게 할수있습니다.  생산 없이 보관 단독으로하려면 바로옆 파루에서 달걀도팝니다.

※ 연구행동에서 각종 교역품 구입은 60개이상구매시 20포인트가 가장효율적이고,  
흑자교역 10만이상, 고수익교역 100만이상입니다.

※ 회계사(회계): 깍기/올려받기 성공 50회 채우기로 하실 경우 회계15R~18R, 사교20R,  자국 본거지 기준 재교섭 5~6장 소모, 소요시간 3분 내외라고 합니다.

군인관련 전공스킬


※ 부함장 연구행동 중 백병전 실전: 리스본 앞바다에서 백병으로 바사 잡아도 카운팅 된다고 합니다.
(포격도 되는지는 확인 못해봤습니다. ㅠㅠ)

※ 부함장(탄도학): 부캐의 경우 수평사격/탄도학 배우신 후 가나돌에서 F1~F5 각각 대포 쏘시면 빠르게 끝납니다.

※ 선의(통솔): 맹술을 쓰는 방법이 알려져 있습니다.  가나돌 들어가시면 군인에게 선원을 부관까지 전부 해고 하시고 신참선원을 부관쪽 먼저 채우면서 충성도 수치를 보세요.  30대 초반(30~35)까지 떨어질때까지 선원을 고용하시고 메메가 국공증이 안들더군요.   받아서 바로 가나돌 들어 가셔서 맹술 4회 눌러 주세요. 그리고 다시 반복을 25회 정도 하시면 1,000페이지 채워 집니다.  단순한 대신에 흠..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ㅋㅋㅋ

※ 선의(수탈): 육상 필드에서 몹 하나씩 잡으면 빨리 끝내실 수 있다고 합니다.

※ 선의(수리): 함대 공유 가능하고,  가나돌에서 하시면 쉽다고 합니다.  흰둥이 "할릴파샤" 들어 가서 통솔/예비돛/예비키/수리 교대로 눌러 주니 7분인가 걸렸던 것 같습니다.


특별스킬 연구동

전공스킬에서 담당별로 3개의 연구를 완료하셔야 아래의 연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단의 전공 연구 3개씩 X 담당 6개 = 총 18회)

특별 연구동을 열고 나서 부관연구 버튼을 클릭하시면 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부관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면


왼쪽에 보시면 5개의 특별전공만 열려 있는 것이 보입니다.  현재 저는 부관 담당 중에서 120SS에 도달하는 것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이렇게 5개만 보입니다. (10개 과목 중에서 120SS조건이 필요하지 않은 과목이 5개 입니다.)   
능력치의 수치가 올라가는 것에 따라 나머지 5개 과목도 개방될 것입니다.

(조건 120SS가 필요한 전공의 연구과제는 일섭명을 따른 것이라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누르시면 선명하게 보입니다.)

※ 연노랑색 과목들은 조건이 필요 없기 때문에 바로 개방됩니다.
※ 연구행동에서  고수익 교역 100만 이상, 일확천금교역 1000만이상, 거액투자는 10만이상투자입니다.

Lv75 Shimaum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