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체험] 지포스 나우로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아이콘 리카리스
댓글: 1 개
조회: 2693
추천: 1
2019-10-11 19:55:26

[지포스 나우(Geforce NOW)를 이용해 설치 없이 스마트폰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


안녕하세요.


최근에 갤럭시 S10 5G로 휴대폰을 변경하면서 5G 요금제에 가입했는데요.


U+ 와 Geforce가 손을 잡고 세계 최초로 5G 클라우드 게임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어 직접 체험해보았습니다!




먼저 지포스 나우(Geforce NOW)에 대해 모르실 분들을 위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지포스 나우 주요 서비스

주요서비스

지포스 나우의 주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저사양 기기에서도 고해상도 게임을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클라우드 서버를 통해 게임을 제공하기 때문에 게임을 별도로 다운로드하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즉, 핸드폰, 저사양 컴퓨터로 밖에서든 안에서든 언제든 게임을 할 수 있다.

는 말입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정말 솔깃해지는 얘기일 수밖에 없죠.


그래서 직접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지포스 나우 로그인 및 무료 체험

로그인 및 무료체험

현재는 U+ 5G 요금제(프리미엄 이상) 사용 고객에 한해 한시적으로 무료 체험 서비스가 오픈되어 있습니다.

위 이미지 상에는 10월 31일까지 무료 체험이라고 명시되어 있으나, 이후 서비스 기간이 연장되어 11월 30일 까지 무료로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조건이 부합하여 이용해 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유플러스-지포스 나우 소개

http://www.uplus.co.kr/ent/fiveg/Retrieve5GAddSvcDetailInfo.hpi?catgCd=51464&prodCdKey=Z200006994


LG 유플러스

LG 유플러스

www.uplus.co.kr


본인 인증 절차를 마치고 NVIDIA 계정을 생성 및 연동(이미 가지고 있는 계정이 있다면 바로 연동 가능)하면 메인화면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메인 화면(좌), 상당히 많은 게임이 서비스 중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우)

리그 오브 레전드

저는 이중에서도 제가 즐겨하는 PC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를 선택해서 체험해보았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가 필요하다기에 원래 가지고 있던 블루투스 키보드와 새로 구매한 무선 마우스를 연결해주었습니다.


처음 보는 로그인 화면(!)

로그인

분명 처음 접속해보았을 땐 PC로 접속했을 때와 동일한 로그인 화면을 보았는데 다시 접속하였을 때는 패치가 진행되어서 그런지 처음보는 로그인 화면을 만나게 되어 신기해서 캡처해보았습니다.


(아무리 봐도 PC 화면처럼 보이시겠지만 핸드폰 화면을 캡처한 것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홈 화면

홈화면

클라우드 게임 시스템이라 그런지 캡처를 하면 PC 화면인지 스마트폰 화면인지 알아볼 수 없습니다.


바로 PVP 모드를 플레이해보고 싶었으나, 익숙하지 않은 환경에 민폐를 끼칠까 싶어 우선 인공지능 AI를 상대로 플레이를 진행해보았습니다.


게임 플레이 화면 캡처

플레이캡처

우측 상단에 동그라미로 표시한 부분은 현재 인터넷 연결 상태를 보여주는 아이콘입니다.


이 아이콘이 없었더라면 PC 화면인지 스마트폰 화면인지 구분할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에 한 컷 찍어보았습니다.


저런 부분을 제외하면 도저히 컴퓨터 화면과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깔끔하게 게임 화면이 제공됩니다.


저는 집 외의 환경에서 플레이해보고 싶어 카페로 나가 플레이해보았습니다!


실제 플레이 환경

실제환경

제 실제 플레이 환경은 위처럼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하고, OTG 단자를 통해 무선 마우스를 연결하여 스마트폰 화면을 보며 플레이하는 환경이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를 하게 되다니!

폰으로PC게임을

보시는 것처럼 상당히 선명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플레이 영상 1




위 영상은 직접 캐릭터를 조작하고 스킬을 (허공에..) 사용해본 영상입니다!


컴퓨터로 플레이할 때와 마찬가지 캐릭터 이동과 스킬 사용이 부드럽게 가능합니다.


플레이 영상 2




위 영상은 화면을 녹화하며 플레이 한 영상입니다.


아직 조작이 익숙지 않아 엉뚱한 곳을 누르기도 하지만.. 부드럽게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오늘은 직접 지포스 나우 서비스를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를 스마트 폰으로 플레이해보았는데요.


솔직히 말해서 굉장히 깜짝 놀랐을 정도로 게임이 원활하게 가능했습니다.



여러 방면에서 느낀 점을 조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배터리 소모량


휴대폰의 밝기, 다른 켜져 있는 백그라운드 애플리케이션의 수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15분 플레이했을 당시 5~6% 정도의 배터리 소모가 있었습니다.


즉, 배터리 소모량은 체감상 그렇게 크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몇 시간 정도 즐겨도 큰 문제없어 보이더군요!


2. 핑, 지연율


사실 이 부분이 가장 걱정되었는데, 플레이 당시 LTE로 연결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15분 플레이 동안 단 한 번도 끊어지지 않았습니다.


또한, 마우스, 키보드 조작 시의 딜레이도 거의 없다시피 하여 정말 예민하신 분이 중요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게 아니라면 불편함은 없을 것 같았습니다. 


3. 그래픽


사실 그래픽은 유저마다 원하는 정도도 다를 거라 생각합니다만.. 제 생각에는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으로 봐서 아쉬운 마음은 있었지만 그래픽이 부족하거나 아쉽다거나 그런 느낌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캡처하고 자세히 살펴보니 생각한 거 이상으로 깔끔해서 놀랐네요. 태블릿 피시처럼 화면이 큰 기기 등에서 사용해도 큰 불편함은 없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4. 조작


 조작은 항상 큰 화면으로 보다 작은 화면으로 봐서 그런지 마우스가 생각한 거보다 많이 움직이거나 적게 움직이거나 하는 일이 약간 있긴 했습니다.

그러나 처음 쓰는 기기는 익숙해질 시간이 필요한 것처럼 처음으로 스마트폰에서 PC게임을 해보는 것이기에 아직 작은 화면이 익숙하지 않아서 그렇다고 생각되기도 합니다.

적응이 되기까지 약간의 시기가 필요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


예전에는 컴퓨터 화면을 직접 모바일과 스트리밍, 미러링 하여 게임을 해본 적이 있었으나 게임 화면이 한 박자 느리게 송출되거나 중간에 끊어지는 문제가 있어서 원활하게 플레이 하기는 어려웠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지포스 나우를 쓰면서 진짜 기대 이상으로 플레이가 용이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어느새 모바일-PC 게임 연동의 수준이 이 정도까지 왔구나 싶은 생각에 설레기도 했습니다.


머지않아 모든 pc게임을 모바일로 플레이하게 되고 PC 및 여타 플랫폼의 VR 게임을 모바일 VR기기+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통해 실감 나게 플레이할 날이 오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근에 VR기기도 하나 구매하면서 관심이 많이 생겼답니다..)



체험 리뷰를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궁금증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Lv65 리카리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