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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포스트] PTR 고술 블루포스트

아이콘 비취골렘
댓글: 58 개
조회: 17100
추천: 10
2017-04-28 08:49:51

 

출처

 

게임 디자이너 Sigma

 

현재 PTR에서 특성 변경에 따라서 전문화에 적용되는 버프는 아주 구체적이지 않은 수치입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종합적인 DPS 튜닝은 PTR 프로세스 막바지에 주로 이루어집니다. 다만 때로는 테스트 중 변경이 이루어질 때 그로 인한 손해를 어느 정도는 메꿔놓기 위해서 (테스트 및 피드백의 편의를 위해서) 적당히 보상을 해두고는 합니다. 

새로운 특성들도 마찬가지로, 튜닝은 별로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신규 폭풍은 아마 다소 약할 텐데, 어쩌면 그 특성줄의 성능을 낮추고 고술의 기본 성능을 버프하는 것도 가치가 있을 것 같습니다. 폭풍인도자 발동의 중요성을 낮추는 것도 주요 포인트 중 하나였기 때문입니다. 신규 바위주먹은 주로 페이스 조절에 기반을 두고 튜닝되었습니다. 이는 딜사이클을 보다 조밀하게 만들고 글쿨의 측면에서 더 바쁘게 만드는 특성입니다. 만약 DPS 효용이 너무 낮다면, 모종의 공격력 보너스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신규 폭풍과 신규 바위주먹 둘 다 단순한 지속효과 특성인 것은 의도된 바입니다. 고술 딜사이클의 전반적이고 잠재적인 복잡성이 매우 증대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신규 특성들이 대체한 효과들도 애초에 전적으로 지속효과였기 때문입니다. - 기존의 폭풍, 그리고 기존 바위주먹의 항상 활성화되는 공격력 보너스)

전반적인 목표는 엄청난 수의 변화를 일으키거나 큰 혼란을 유발하는 일 없이, 고술 플레이어의 대부분이 겪고 있던 몇 가지 핵심적인 딜사이클 관련 문제들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장기적으로는 폭퐁채찍 등의 아이디어에 대한 작업이 이루어질 수도 있겠지만, 이번 패치는 적절한 시기가 아닙니다. 물론 저희는 특성/유물 특성, 특히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특성의 밸런스도 최대한 조정하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바람의 일격이 짧은 시간의 강력한 부스팅 때문에 폭풍인도자 연쇄발동의 느낌에 기여했다는 좋은 코멘트를 이 스레드에서 봤습니다.)

 

Lv79 비취골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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