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정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블루포스트] 시간의 균열에서의 신성 성기사

아이콘 icestt
댓글: 20 개
조회: 9989
추천: 7
2023-05-12 09:43:55


10.1.5 시간의 균열 패치에서 신성 성기사 전문화 트리에 많은 변경 사항이 적용되며 이러한 변경에 대한 개발팀의 목표와 계획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의미 있는 선택

현재 신성 성기사의 특성과 그 배치는 콘텐츠 간 개발팀이 원하는 수준의 많은 선택지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이 업데이트의 주요 목표는 특성 빌드의 다양성을 장려하여 콘텐츠와 전투 유형 간 게임 플레이가 다양하게 느껴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목표를 위해 개발팀은 소외당하는 특성들의 조정과 통합을 면밀히 검토하여 이런 특성들이 경쟁력 있고 여러 빌드에 적합하게 만들려고 합니다. 많은 특성들이 하나의 플레이 스타일에는 효과가 있지만 다른 스타일에는 효과가 없다고 느껴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는 괜찮지만 신성 성기사 트리 전체에 걸쳐 만연한 상태입니다.


개발팀은 트리 전체에서 실험을 장려하기 위해 많은 특성들이 여러 빌드에 대한 기능을 가지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이런 것들이 모두 새로운 플레이 스타일을 지원하기 위한 신규 특성과 함께 제공될 것입니다.


사이클 업데이트

치유를 제공하지 않는 신성한 힘 생성 기술의 사용을 줄이기 위해 개발 중인 몇가지 핵심 사이클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신성 성기사는 순전히 신성한 힘을 생성하기 위해 공격 기술에 너무 많은 글쿨이 소비되고 있다고 느껴졌으며, 이는 치유 전문화에 적합하지 않다고 느껴집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광휘의 맹공을 제거하는 것을 고려 중이지만 더 많은 테스트를 거친 후 결정하고자 합니다.


또한, 심판 및 정의의 방패와 같이 핵심 기술이지만 신성 성기사에 완전히 녹아들었다고는 볼 수 없는 기술들이 일부 존재합니다. 이런 기술들은 많이 사용되기는 하지만 종종 사이클 흐름과는 분리되어 있다고 느껴집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목표가 될 것입니다.


신성 성기사가 치유를 제공하지 않는 공격 기술에 소비하는 시간을 줄이면 보다 안정적으로 치유가 가능하고 치유 우선순위를 결정하는데 더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전반적으로, 개발팀은 신성 성기사가 현재보다는 더 치유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집중하기를 바랍니다.



빛 주입

빛 주입은 높은 업타임을 가지고 있지만 사용률은 낮아 우려스러웠습니다. 개발팀은 이를 좀 더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고 싶지만, 빛 주입의 강화 효과를 이용하는게 유용하게 느껴지는 순간이 그리 자주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개발팀은 상급 심판을 재설계하고 빛 주입을 소모할 수 있는 주문에 심판을 추가하여 모든 빌드에서 빛 주입 발동이 더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특화

개발팀은 신성 성기사의 특화가 제한적이고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많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빛의 수호자의 봉화를 재도입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빛의 봉화 배치와 포지셔닝으로 전장에서의 이동이 더 자유롭게 되기를 바랍니다. (빛의 수호자의 봉화: 특화가 자신 또는 빛의 봉화 중 대상과 더 가까이에 있는 개체를 기준으로 대상과 거리가 가까울수록 치유량을 증가시킵니다.)



마나 소모

신성한 힘은 마나 소모가 없는 자원이지만 신성 성기사가 효율적으로 치유를 하려면 지속적으로 생성해줘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부 주문이 마나의 대부분을 소모한다는 부정적인 느낌이 들 수 있으며, 이를 피할수 있는 수단이 없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플레이를 통해 마나를 회복하는 수단을 추가하거나, 일부 상황에서 마나를 되돌려받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개발팀은 신성한 힘 소비 기술에 약간의 마나 소모를 붙이고 신성한 힘 생성 기술의 마나 소모를 줄여 소모 비율을 고르게 하는 것에 대해서도 고민하는 중입니다. 이에 대한 여러분의 피드백이 필요합니다!


공격 기술

앞서 언급했듯이, 정의의 방패와 심판은 신성 성기사의 플레이 스타일에 완전히 녹아들었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개발팀은 여러 전투 유형에서 효과적으로 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몇가지 신규 특성과 재설계를 통해 이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개발팀은 신성 성기사가 딜에 적극적으로 기여하도록 하고 싶으나 현재 이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 신성 성기사가 신성한 힘을 정의의 방패에 사용하는데 가치가 있는지 더 쉽게 결정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더 많은 변경이 진행중입니다

시간의 균열 패치 출시를 향해 갈수록 더 많은 변화와 조정이 있을 것입니다. 개발팀은 여러분의 피드백을 듣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PTR 진행에 따라 더 많은 것을 공유할 것입니다. 지속적인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Lv82 icestt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