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정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블루포스트] 격아 탱커들의 공통적 변경점

아이콘 희생의찬가
댓글: 47 개
조회: 25058
추천: 2
2018-04-12 15:32:18

https://us.battle.net/forums/en/wow/topic/20762287277#post-9

이번 확장팩에서 방패의 벽 같은 주요 쿨기를 제외한 마법피해완화 효과는 훨씬 약해집니다. 이는 의도된 것입니다. 물리 피해와 마법 피해의 차이는 "이 두 가지는 비슷한데 가끔씩 다른 기술을 쓸 필요가 있습니다."라는 성격보다 "이 피해는 당신의 방어를 대부분 관통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라는 성격이 강해집니다. 탱커들의 마법대응 수단은 이전보다 줄어들고 피해완화의 최대치도 줄어듭니다.

이와 관련되서, 피해완화 기술도 방어도를 더 자주 메커니즘으로 활용하게 됩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 이를 통해서 탱커에게 주능력치가 더 중요해집니다. 현재까지 알파에서, 양조를 제외한 모든 탱커들은 주능력치를 방어도로 전환하는 기술이나 지속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아이템 레벨 업그레이드와 주능력치를 올려주는 효과들의 가치가 더 일관되게 유지되도록 할 것입니다. (양조는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으로 할지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 더 어려운 적들(예컨대 확장팩 후반에 나온 엔드게임 컨텐츠)을 상대로 표준 수치의 피해완화를 하려면 방어도가 더 많이 필요할 수 있다는 사실을 저희가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컨텐츠의 여러 티어에서 방어도 관련 효과의 밸런스를 유지하면서 장비를 발전시킬 수 있게 됩니다.

방패막기도 방어도와 비슷하게 작동합니다. 이제 방패막기 효율은 방패막기 값이 더 높은 고템렙 방패를 낄 수록 높아집니다. 상대하는 적에 비해서 장비의 수준이 낮으면 방패막기 효율(%)이 줄어듭니다. 특히, 이로 인해서 방패를 사용하는 전문화들은 방패 업그레이드가 더 큰 중요성을 지니게 될 것입니다.

위의 두 가지 경우 (방어도와 방패막기) 모두, 확장팩 전반에 걸쳐서 피해완화율이 거의 일정하게 유지되도록 할 계획입니다. 여러분이 하는 컨텐츠와 동등한 수준의 장비를 끼고 있으면 말입니다. 여러분의 장비 수준이 상대적으로 앞서 나가고 있으면 피해완화율도 높아질 것이고, 장비 수준이 뒤처져 있으면 피해완화율도 낮아질 것입니다.

Lv79 희생의찬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