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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포스트] 격전의 아제로스 냉기 죽음의 기사 관련 피드백

아이콘 Ruta
댓글: 21 개
조회: 11635
추천: 25
2018-06-07 20:45:25
원본 출처 : https://us.battle.net/forums/en/wow/topic/20765016309?page=2#33




다음 베타 빌드에서는 냉기 전문화 죽음의 기사 관련 업데이트가 포함될 예정입니다. 이하에 세부적인 내용이 있듯 다소 반복되는 점이 있지만, 조정과 특성 재배열, 교체 등을 중점적으로 다룬 큼직한 변화가 있을 계획입니다. 기존과 비교해 전문화의 핵심적인 부분이나 딜사이클에는 큰 변화가 없을 것입니다. 여전히 빠르며 발동효과에 의존하는 딜사이클을 가진 냉기 죽음의 기사는 유지됩니다. 이번 변경점을 통해 저희가 목표로 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현재 존재하는 다양한 자가 버프 쿨기를 통합
- 특성 트리에 유물 사용 기술 추가
- 특성 트리 업데이트 및 개선점 탐색


가장 주목할만한 변화는 기존의 자가 버프 쿨기를 통합한다는 것입니다.


- 룬 무기 강화가 현재 라이브 서버의 굶주린 룬 무기에서 다소 변경된 효과를 발휘, 가속을 15%만큼 증가시키고 1개의 룬과 5의 룬마력을 스킬을 사용한 즉시 제공하고, 20초동안 매 5초마다 제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본서버의 3분에서 2분으로 짧아졌습니다. 룬 무기 강화에 전역 대기 시간이 적용됨에 따라 발동 즉시 6개의 룬을 받는 것이 낭비처럼 느껴졌는데, 일정 시간에 걸쳐 받게 되는 식이 보다 딜사이클을 운용하는데 보다 합당하다 판단하여 변경을 하게 되었습니다.

- 얼음 기둥은 기본 기술에서 삭제되었습니다. 밀쳐냄 면역 효과가 죽음의 진군으로 옮겨진 후, 얼음 기둥에는 힘 20% 증가 효과를 가진 단순한 버프가 되어버렸습니다. 저희는 기존 말살을 얼음 기둥으로 이름을 변경해 전문화에서 유지할 것입니다.


다음 빌드에서의 냉기 특성 트리는 다소 뒤떨어져 있는데, 가장 최근 버전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명시되지 않은 특성은 변경사항이 없는 내용이니 참고 바랍니다.


56레벨 : 거침없는 공격, 얼음 발톱, 분쇄의 일격 - 주로 단일 대상 중심/지속 값


거침없는 공격은 재설계 되었습니다.  이제 주기적으로 5중첩까지의 버프를 제공, 다음 절멸이 추가 냉기 피해를 가하도록 합니다. 해당 추가 피해는 절멸의 피해와 별개이며 도살기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해당 특성은 대부분 지속 효과라고 볼 수 있지만, 전투에 돌입할 때나 대상을 놓친 상황에서 약간의 가치를 제공할 것입니다.


57레벨 : 룬 감쇠, 살상 효율, 겨울의 뿔피리 - 이 열에서는 자원 회복과 딜사이클을 돌리는 속도를 증가시켜 줍니다.


룬 감쇄는 자동 공격 시 1의 룬 마력을 생성하는 대신, 좀 더 제어가 가능한 분당 발동 확률 시스템을 통해 3의 룬마력을 생성할 수 있게 해줍니다.(이런 점때문에 저희는 조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여전히 지속적인 자원 생성을 제공할 것입니다.


58레벨 : 다가오는 겨울, 어둠의 질식, 눈부신 진눈깨비 - 군중제어 관련


어둠의 질식이 괴물의 힘을 대체해 모든 전문화의 죽음의 기사가 단일 대상을 기절시키는 쿨기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괴물의 힘은 무작위성 있는 단일 대상 발동의 기절 효과라 그다지 신뢰성이 높지 않아서 항상 수요가 있지 않았습니다.


60레벨 : 눈사태, 휘몰아치는 폭풍, 빙하 진군 - 주로 광역기/대상의 수에 영향을 받는 경우


눈사태가 재설계되어 단단한 얼음 효과 중 울부짖는 한파를 사용할 때 발동합니다. 이는 해당 단계에서 단순한 지속효과 역할을 하게 됩니다.


75레벨 : 영구 결빙, 망령 걸음, 죽음의 서약


죽음의 서약이 현 라이브 서버의 거침없는 공격을 대체하며, 다른 두 전문화에서도 이 생존 특성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90레벨 : 얼어붙는 안개, 서리낫, 서리고룡의 분노(Frostwyrm's Fury) - 주로 광역기/대상의 수에 영향을 받는 경우


얼어붙는 안개는 라이브 서버에 적용된 내용에서 변경이 없을 것입니다. 곧 만나게 될 버전에서는 추가적인 효과가 포함되어 있는데(아마도 삭제될 것 같지만요), 이는 같은 단계에 있는 다른 특성들과 순서가 조정되기 전에 위화감이 없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서리고룡의 분노는 원래 유물 발동 효과인 신드라고사의 격노입니다만 신드라고사의 숨결과 비슷한 이름으로 보이는 걸 방지하기 위해 다른 이름으로 바뀌었습니다. 재사용 시간은 5분에서 3분으로 바뀌어 유물 효과처럼 됩니다. 짧아진 재사용 시간만큼 자주 사용할 수 있기에, 강력한 단발 기술이 PvP에서 자칫 딜로스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을 조절해 줄 것입니다.


100레벨 : 만년설, 얼음 기둥, 신드라고사의 숨결 - 피해량 조정/대부분의 상황에서 유효함


만년설은 이제 발동 시 얼음 기둥 대신 룬 무기 강화에 영향을 주며, 재사용 시간을 3초씩 줄여줍니다. 감소되는 재사용 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말살은 얼음 기둥으로 이름이 변경되며, 기존 효과와 1.5분의 재사용 시간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신드라고사의 숨결은 크게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2분이라는 재사용 시간이 새로운 룬 무기 강화의 2분이라는 재사용 시간과 잘 맞물리게 되었습니다.


참고 : 룬 강화의 효과가 1.8%에서 1.5%로 조정되었습니다. 냉기 전문화는 소모하기엔 너무 많은 자원을 쌓아두는 경우가 발생하곤 했는데, 이 효과가 기본 자원 생성의 속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해왔기에 지속적으로 적절한 조정을 할 계획입니다.



계속되는 피드백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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