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감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태고의 달인 쿵딱! 두 가지 RPG 대모험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2094
2020-12-12 16:25:21

 

[리뷰] 태고의 달인 쿵딱! 두 가지 RPG대모험

 

 

[태고의 달인]은 큰북을 이용해 J-POP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클래식, 게임, 버라이어티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북을 치는 간단한 조작으로경쾌한 리듬을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지난 1126일 발매된 닌텐도 스위치용 [태고의 달인 쿵딱! 두 가지 RPG 대모험] 한국어판은닌텐도 3DS용으로 발매되었던 [태고의 달인 쿵딱쿵딱 시공대모험][태고의 달인 쿵딱쿵 신비한 대모험]을 함께 수록한 합본팩입니다.

 

 

 

   게임특징

 

 

[태고의 달인 쿵딱! 두 가지 RPG 대모험]에는 일본 밴드 블루 하츠의 대표곡인 린다린다’, 일본 메탈 밴드 XJAPAN‘Silent Jealousy’, 천공의 성 라퓨타의 메인 테마곡인 너를 태우고’, 진격의 거인 오프닝 테마곡인 홍련의 화살’, 원피스의 주제가인 ‘Wakeup!’, 베토벤의 교향곡 제9’, 몬스터 헌터 4의 수록곡 메들리 등 POP, 애니메이션, VOCALOID 뮤직, 버라이어티, 클래식, 게임, 남코 오리지널 장르의 130곡 이상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특히 일본의 싱어송라이터 아이묭의 2018 JPOP 최대 히트곡으로 꼽히는 ‘Marigold’, 일본의 4인조 록밴드 오피셜 히게단디즘의 ‘Pretender’, 귀멸의 칼날 오프닝 곡인 ‘Gurenge’을비롯한 최신곡 6곡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20143DS용으로 발매된 [태고의달인 쿵딱쿵딱 시공 대모험]은 역사를 지키는 중요한 일을 하는 수수께끼의 토끼 타쿤과 수수께끼의 시계 치쿤이 등장해 엉망진창이 되어버린 역사를 바로잡기 위한 과거 시대로의 타임 워프 스토리를 선보인 작품입니다.

 

[태고의 달인 쿵딱쿵딱 시공 대모험]에는 동료와의 절친 랭크라는것이 존재해 동료와 함께 배틀을 승리하고 획득한 랭크 게이지가 가득 차면, 절친 이벤트로 다양한 일이발생하는 요소를 선보였는데, 2015년에 국내에도 정식 발매된 타이틀이기도 합니다.

 

 

 

 

20163DS용으로 발매된 [태고의달인 쿵딱쿵 신비한 대모험]은 오파츠라는 세계를 지키는 보물을 찾고 있는 티아’, ‘포포카카와함께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알 수 없는 현상들의 비밀을 알아내고, 세계를 지켜 내기 위한 여정을 펼치는스토리를 선보인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고대 그리스,모아이 상이 있는 이스터 섬, 마츄피츄 유적, 야마타이문명, 남극 등 역사적으로 신비한 장소들을 탐험하며, 100종류이상의 몬스터를 상대로 플레이어만의 팀을 꾸려 육성해 나갈 수 있는 시스템을 선보였는데, 국내에는 정식발매되지 못했던 작품입니다.

 

 

 

   게임시스템

 

 

[태고의 달인 쿵딱! 두 가지 RPG 대모험]은 배틀을 통해 경험치를 획득하고, 경험치 누적을 통해 캐릭터의 레벨을 상승시켜 나가게 됩니다. 그리고적에게 승리하면 간혹 동료가 되기도 하는데, 이렇게 동료가 된 멤버를 선택해 배틀 멤버로 팀을 구성하게됩니다.

 

일부 캐릭터는 고유 기술로 크리티컬을 증가시키거나 받는대미지를 감소시키는 등의 효과를 지니고 있는데, 기술의 책 아이템을 이용하면 원하는 기술을 습득할 수도있습니다. 게다가 캐릭터의 종족 타입에 따라서 특정 의상의 효과를 받거나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달라지기도합니다.

 

 

 

 

[태고의 달인 쿵딱쿵 신비한 대모험]에서 각 캐릭터는 근거리타입, 중거리 타입, 원거리 타입, 방어 타입, 마법 타입, 회복타입에 따른 배틀 타입으로 나뉘어 있어 앞줄, 중간, 뒷줄에따라 타입에 적합한 배틀 멤버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근거리 타입을 앞줄에 배치하면 공격 대미지가 증가, 방어 타입을 앞줄에 배치하면 받는 대미지가 감소, 회복 타입은 생명력을회복, 마법 타입은 어떤 줄에도 배치할 수 있는 등의 효과가 발생해 앞줄에는 근거리나 방어 타입, 중간에는 회복 타입, 뒷줄에는 원거리나 마법 타입을 배치하여 보다효율적인 배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배틀 캐릭터는 코스트에 따라 레벨, 생명력, 공격력, 스피드의능력이 다른데, 스피드가 빠를수록 적은 콤보로 공격이 가능해집니다. 그리고특정 캐릭터들은 생명령이 조금씩 회복, 50콤보마다 적 전체에 대미지를 주는 등의 고유 기술을 지니고있습니다.

 

특히 박물관에서 합성의 대가마를 사용하여 합성으로 강화할베이스 캐릭터와 재료 캐릭터를 고른 후 합성하면 동료끼리 합성도 가능합니다. 합성 포인트가 쌓이면 파워가상승해 생명력과 공격력이 상승하는데, 특별한 조합법으로 캐릭터를 합성할 경우 진화를 이루는 경우가 발생하기도합니다.

 

 

 

   게임플레이

 

 

[태고의 달인 쿵딱! 두 가지 RPG 대모험]은 닌텐도 스위치의 조이콘으로 모션 조작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조이콘을 북채 잡듯이 세로로 쥐고, 이동하는 쿵과 딱의 음표가 테두리와겹쳐졌을 때 조이콘을 흔들면 되는데, 빨간 색의 쿵 음표는 조이콘을 똑바로 아래로 흔들고, 파란 색의 딱 음표는 조이콘을 비스듬하게 북을 치듯이 아래로 흔들면 됩니다.

 

쿵과 딱의 커다란 음표는 좌우 조이콘을 동시에 흔들면되고, 노란 음표는 계속 흔들기, 풍선 음표나 박 음표는마구 두들기듯 조이콘을 흔들면 됩니다. 모션 조작 외에도 버튼 조작이나 터치 플레이 방식으로도 조작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적이 등장하는 에어리어에서 이동을 하면 적 심볼이 등장하고, 이 심볼과 부딪히면 연주 배틀이 전개됩니다. 연주 배틀에서는 음표타이밍에 따라 얼쑤, 좋다, 에구 판정에 따라 적을 공격하게되는데, 폭탄 음표를 두드리면 아군이 대미지를 입게 됩니다.

 

연주 배틀에서 콤보를 이어가면 동료가 공격을 지원해 주고, 적의 체력을 모두 소진시키면 배틀에서 승리하게 됩니다. 그리고 배틀에서얼쑤 판정이나 연타, 풍선 음표를 성공시키면 돌격 게이지가 상승하는데,이 게이지가 가득 차면 적에게 큰 대미지를 줄 수 있게 됩니다.

 

 

 

 

가게에서는 배틀을 통해 획득한 돈이나 필요 없는 아이템을팔아서 마련한 돈으로 대미지를 입은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켜 줄 수 있는 아이템이나 의상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의상은캐릭터의 몸통, 머리 별로 복장을 변경할 수 있는데, 특별한의상으로 배틀 멤버의 파워를 상승시킬 수도 있습니다.

 

아이템에는 생명력을 회복시켜 주는 상처약, 중거리 타입의 생명력이 증가하는 월계관, 회복 타입의 생명력이 증가하는성직자, 근거리 타입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세인트 전사 외에 공겨 대미지 증가의 책, 받는 대미지 경감의 책, 크리티컬이 발생하기 쉬워지는 급소 공격의책 등의 기술서도 존재합니다.

 

 

 

마치며

 

 

[태고의 달인 쿵딱! 두 가지 RPG 대모험]은 화면에 표시되는 빨간 쿵 아이콘과 파란 딱 아이콘을타이밍에 맞춰 조이콘을 흔들거나 버튼을 누르는 방식으로 북을 치는 리듬게임입니다.

 

기본 스토리 구조가 다소 단순한 구조를 보이고 있고, 일본 문화를 기반으로 한 원곡들이 수록되어 있어 개인에 따라서는 낯설게 느껴질 수 있는 선곡입니다.

 

그래도 RPG 요소를접목해 이야기를 진행하며 동료를 영입하고 캐릭터를 육성해 리듬액션으로 전투를 펼칠 수 있고, 포켓몬스터, 요괴워치, 짱구는 못말려, 원피스, 천공의 성 라퓨타, 몬스터 헌터,소울 칼리버, 역전재판 등 친숙한 곡들을 연주해 볼 수 있는 게임입니다.

 

 

 

Lv88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