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감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아바마마와 돌아온 데굴데굴~ 쫀득쫀득~ 괴혼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439
2023-06-18 21:02:49

 

[리뷰] 아바마마와 돌아온 데굴데굴~ 쫀득쫀득~ 괴혼

 

 

아바마마의 문제를 수습하기 위해 지구를 찾아온 조그만왕자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괴혼] 시리즈는 제한 시간내에 정해진 크기만큼의 덩어리를 완성하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심플한 게임방식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이 리마스터 되어 덩어리를 굴리고, 그 덩어리를 더 크게 만드는 독특한 게임성을 기반으로 그래픽이 진화된 [아바마마와돌아온 데굴데굴~ 쫀득쫀득~ 괴혼] 한국어판이 지난 6 1, PS5, Xbox Series X/S, 스팀용으로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2005 7, PS2용으로일본에서 출시된 [모두가 사랑하는 괴혼]은 당시 SCEK에서 국내 발매를 담당하며 제목이 [데굴데굴~ 쫀득쫀득~ 괴혼]으로바뀌는 등 센스 있는 번역으로 인정받은 작품입니다.

 

[데굴데굴~ 쫀득쫀득~ 괴혼]에는 2인 대전 모드뿐만 아니라 2인협력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2인 협력 모드에서는 양쪽 스틱을 플레이어가 분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혼자서 덩어리를 굴리는 것보다 속도가 빨라졌으며, 플레이어 간의 호흡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1999년 남코에 디자이너로 입사한 타카하시 케이타는 기존 게임의 틀을 벗어난 독창적인 게임들을 선보여 왔습니다. 담당하고싶은 일이 없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를 고민하다가 전철역에서 기획하게 된 [괴혼]은 결국 개성 있는 캐릭터로 탄생되었습니다.

 

디렉터 타카하시케이타는 후속작을 만들 생각이 없었는데 회사의 압력을 받아 후속작을 제작하게 되었고, 게임업계가 독창적인 아이디어에 투자하는 것을 꺼리고 안정적인 속편 중심으로 개발하는 게임산업 구조에 불만을느껴 [데굴데굴~ 쫀득쫀득~괴혼]까지만 제작하였고, 이후 시리즈에는 제작에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아바마마와 돌아온 데굴데굴~ 쫀득쫀득~ 괴혼]에서는 좋아하는 BGM을선호곡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선호 BGM 2곡 이상 등록하면 BGM 선택의 선호에서 설정할 수 있고, 게임 진행에 따라서 BGM으로 설정할 수 있는 곡이 늘어납니다.

 

특히 스테이지 플레이 중에 재생할 수 있는 [괴혼] 시리즈의 BGM 곡을수록한 유료 DLC 음악 팩도 출시 되었습니다. 괴혼 시리즈음악 팩에는 [괴혼], [뷰티풀 괴혼], [괴혼 트리뷰트], [아바마마 오셨다! 어서 굴려라!], [괴혼 노 비~] 등 시리즈 25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아바마마와 돌아온 데굴데굴~ 쫀득쫀득~ 괴혼]은 지구에서 덩어리를 굴리며 다양한 물건을 붙여 제한시간 내에지정한 크기만큼 덩어리를 키워 나가는 것이 게임 클리어를 위한 기본 조건입니다.

 

처음에는 작은 물건부터 붙여 조금씩 덩어리를 크게 만들어나가고, 어느 정도 덩어리의 크기가 커지면 지금까지 붙일 수 없었던 보다 큰 물건들을 붙일 수 있게되거나, 갈 수 없었던 곳에도 갈 수 있게 됩니다. 특히덩어리보다 큰 물체나 벽에 세게 부딪히면 붙어 있던 물건들이 떨어져 나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번 작품에는 아바마마 쁘띠 메모리라는 모드가 새롭게추가되었습니다. 원작 [데굴데굴~ 쫀득쫀득~ 괴혼]의 오프닝무비를 모티브로 한 아바마마 쁘띠 메모리 모드에서는 힘들었던 공부와 맹렬한 특훈을 거듭했던 어린 시절의 아바마마가 되어 5개의 스테이지를 경험하게 됩니다.

 

메모리 모드에서는 할바마마의 엄격한 교육을 받으며 열심히덩어리를 굴리는 아바마마의 어린 시절을 엿볼 수 있는데, 셀렉트 광장에서 아바마마 팬의 꿈을 이뤄주면아바마마의 추억이 늘어나고, 해당 추억을 체험할 수 있게 됩니다.

 

 

 

 

선물에서 카메라를 장비하면 왕자 보기에서 카메라 왕자로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플레이 도중에 특정 스티커를 찾아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사진의프레임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카메라 왕자의 셀카 기능이 추가되어 스테이지에서굴리는 도중에 왕자 자신뿐만 아니라 사촌의 팔촌까지 기념 사진을 찍어 추억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사촌들은스테이지마다 숨어 있는데, 사촌을 찾아 덩어리에 붙인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발견한 사촌으로 캐릭터를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게임플레이

 

 

[아바마마와 돌아온 데굴데굴~ 쫀득쫀득~ 괴혼]은 우주의 별들을 전부 파괴해 버린 아바마마가 왕자를 지구로보내 커다란 덩어리를 만들어 잃어버린 밤하늘의 별을 부활시키자 점점 전 세계에서 아바마마의 팬들이 늘어나고, 더많이 활약해 달라는 팬들의 성원에 답하고 싶은 아바마마의 사심이 담긴 작품입니다.

 

아바마마에게 보내는 팬들의 요청에 응답하여 왕자가 대신그들의 꿈을 이뤄주며 팬들이 내준 과제를 달성하면서, 덩어리를 완성하여 밤하늘을 수놓은 별들을 많이만들어 나가는 것이 게임의 목표입니다.

 

 

 

 

조작은 기본적으로 L,R 두 개의 아날로그 스틱을 앞, , 뒤 등의방향으로 기울여 왕자를 움직이게 됩니다. , 우 방향은해당하는 방향의 스틱으로 방향 조절이 가능하고, 양 스틱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돌기도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L 버튼으로왕자 보기, R 버튼으로 덩어리 보기, , 우 스틱의 연속 입력으로 왕자 대시 등의 액션을 구사할 수 있고, 조이콘의자이로 센서를 활용해 해당 방향으로 조이콘을 기울여 움직이는 동작 인식 조작과 하나의 아날로그 스틱으로 방향을 입력하는 간단한 조작 설정도 가능합니다.

 

 

 

 

덩어리로 뭉친 물건은 컬렉션에 등록되며, 카테고리 별로 나뉘어진 컬렉션에서 항목 별로 해당 물건들을 모두 모으는 수집 요소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스테이지에 감춰진 선물을 획득하면 왕자의 몸에 걸칠 수 있는 다양한 액세서리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VS 랭킹에서는캐릭터마다 대전 성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왕자의 사촌이나 팔촌 등 여러 캐릭터로 대전을 펼쳐볼 수 있습니다. 특히 화면 분할을 통해 제한 시간 동안 더 큰 덩어리를 만드는 플레이어가 승리하는대전 모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치며

 

 

[아바마마와 돌아온 데굴데굴~ 쫀득쫀득~ 괴혼]은 덩어리를 데굴데굴 굴리며,다양한 물건들을 쫀득쫀득하게 붙여 나가는 접착 액션 장르의 게임입니다.

 

시리즈 2편의리마스터 버전으로 어린 시절의 아바마마로 굴리는 과제가 추가 되었지만, 스테이지가 5개뿐이라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래도 향상된 그래픽과 PS5 버전에서는 60프레임의 고주사율을 지원하고, 목적지를 안내하는 내비게이션 기능, 제한 시간 없이 덩어리를 굴릴수 있는 이터널 모드, 플레이어가 선호하는 곡으로 플레이 리스트를 만들 수 있는 선호 BGM 기능 등의 편의성이 개선되어 단순하지만 중독성 강한 타카하시케이타가 참여한 마지막 [괴혼]의 독창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작품입니다.

 

 

 

Lv88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