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감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인피니티 스트랏슈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 리뷰

아이콘 cast11
댓글: 1 개
조회: 805
2023-10-02 01:06:46

 

[리뷰] 인피니티 스트랏슈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

 

 

국내에서 [타이의대모험]이라는 타이틀로 애니메이션이 방영되어 [드래곤 퀘스트] 세계관을 친숙하게 만들었던 작품이 지난 2020년 새로운 애니메이션시리즈 전개와 함께 게임 개발 프로젝트도 발표해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용사 다이와 동료들을 조작해 마왕군과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에도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상대로 원작 작품속 세계를 무대로 만화의 명장면을 재현한 [인피니티 스트랏슈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 한국어판이 지난 9 28 PS5, PS4, 닌텐도 스위치, 스팀, Xbox Series X/S용으로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1989년부터 7년에 걸쳐 일본 주간 소년 점프에 연재되었던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은 인기 게임 [드래곤 퀘스트]의 세계관과 설정을 기반으로 새로운 용사의 모험을그린 작품으로, 발행부수 5,000만부를 돌파하며 미디어믹스 작품 중에서 가장 성공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은 팀워크를 중시하던 기존의용사물과는 다르게, 용기가 없어 위급한 순간에 동료들을 버리고 도망치는 나약한 모습의 동료가 진정한용사로 거듭나는 성장 과정을 감동적으로 그려내 호평을 받으며 히트작 반열에 오른 작품입니다. 2020년에기존의 TV 애니메이션 작이 리메이크되었고, 그 계획의 연장선에서게임 제작 발표도 이어졌습니다.

 

 

 

 

주인공의 동료인 포프는 원거리 주문 공격이 특기인 마법사로마법탄을 쏴서 공격하는데, 전투 중 명상을 통해 주문의 쿨타임을 회복하여 즉시 주문을 발동할 수 있으며,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주문을 익히게 됩니다. 그리고 마암은다양한 주문이 담긴 마탄총이라는 무기로 공격하며, 회복 주문으로 아군 지원도 가능한 승려전사입니다.

 

한편 마왕군에는 거대한 체구로 백수 마단을 이끄는 수왕크로코다인, 금주법으로 만들어진 얼음과 화염의 몸으로 빙염 마단을 지휘하는 프레이자드, 암흑투기를 다루며 마영 군단을 이끄는 미스트 버언, 용의 기사로초룡 군단을 이끄는 바란 등이 등장해 애니메이션에서 펼쳐졌던 격전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기억의 신전은 온갖 기억이 모여 새겨지는 곳으로 과거의기억에서 구현된 강적들을 상대로 시련에 도전하여 인연의 기억을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따라서 시련에 도전할 때 획득한 인연의 기억을 장착하여 다양한 조합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기억의 신전에는 문의 문양에 따라 공격력, 방어력, 마법력, 특기및 필살기 능력을 강화할 수 있고, 강화 효과는 파티원 전체에 적용되거나 특정 캐릭터를 선택해 해당능력을 강화시켜 나갈 수 있어 플레이어의 스타일에 따라 문을 선택하여 캐릭터 능력을 육성할 수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인피니티 스트랏슈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은 지역지도를 기반으로 모험이 진행됩니다. 지역 지도에 표시된 퀘스트 아이콘을 선택하면 해당 퀘스트에 도전할수 있고, 퀘스트를 완료하면 새로운 퀘스트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퀘스트에는 스토리와 배틀을 즐기는 검 모양 아이콘의 스토리퀘스트, 파티를 편성해서 배틀을 즐기는 깃발 모양 아이콘의 프리 퀘스트, 모험담을 즐기는 책 모양 아이콘의 어드벤처 퀘스트로 나뉩니다. 이중에 어드벤처 퀘스트는 건너뛸 수 있고, 건너뛰어도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는 퀘스트입니다.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 각 캐릭터의 특기와 주문을 획득할수 있게 됩니다. 획득한 특기나 주문은 캐릭터 편성을 통해 전투에서 활용할 수 있고, 아이템과 골드를 사용해 특기나 주문을 강화할 수도 있습니다. 강화용아이템은 퀘스트나 기억의 신전을 클리어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특기나 주문에는 검을 내리쳐 힘으로 적을 분쇄하는 대지참, 빠른 속도로 적을 베는 해파참, 전방을 향해 불덩이를 쏘고 폭발을일으키는 메라, 주위 적에게 화염 속성 대미지를 주는 메라미, 얼음속성 대미지를 주는 햐달코, 몸을 치유하고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베호이미, 상태 이상을 해제하는 힐링 존 등의 마법이 존재합니다.

 

 

 

 

인연의 기억은 주인공 일행의 모험과 만남, 동료와의 유대가 담긴 기억입니다. 그래서 스토리 진행 중에 새로운인연의 기억을 획득할 수 있고, 획득한 인연의 기억을 캐릭터 편성 화면에서 장착하면 해당 모험의 기억이되살아나 다양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됩니다.

 

인연의 기억에는 다양한 효과가 존재해 여러 가지 조합으로장착할 수 있습니다. 기억의 입자와 기억의 호박을 사용하여 인연의 기억을 강화할 수 있으며, 레벨이 상승하면 효과가 증가합니다. 게다가 캐릭터 간에 인연의 공명이발생하면 능력이 향상되어 한층 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인피니티 스트랏슈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에서 적과의전투 시에는 일반 공격 버튼으로 공격을 구사할 수 있고, 공격 버튼을 연타하면 연속 콤보 공격을 구사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연속 공격 시에 몸이 빛나는 순간인 세 번째 공격을 구사하는 순간에 공격 버튼을누르면 적을 비틀거리게 하는 강한 공격을 펼치게 됩니다.

 

일부 적은 브레이크 게이지가 화면에 표시되고, 계속 대미지를 주면 적의 브레이크 게이지가 줄어들게 됩니다. 브레이크게이지가 모두 줄면, 적은 브레이크 상태가 되어 일정 시간 동안 빈틈을 보여 연속 공격의 기회로 삼을수 있습니다.

 

 

 

 

전투 중에 적을 공격하거나 적이 공격하는 타이밍에 맞춰회피하는 저스트 회피에 성공하면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필살기 게이지가 서서히 쌓이게 됩니다. 게이지가모인 상태에서 필살기 발동 버튼을 누르면 강력한 필살기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필살기에는 적을 향해 고속으로 돌진하여 투기를 검에 집중시켜적을 베는 다이의 아방 스트랏슈, 전방을 향해 거대한 불덩이를 쏘아 큰 폭발을 일으키는 포프의 메라조마, 얼음 속성 대미지를 주고 동결 상태로 만드는 마암의 마탄 햐달코 등 각 캐릭터의 특성을 살린 필살기가 존재합니다.

 

 

 

 

주인공 일행과 몬스터의 공격에는 속성이 부여된 것이 있습니다. 속성에는 화염, 얼음, 섬열, 진공, 폭열, 전격, 암흑이 존재하며, 각 속성의 내성이 낮은 적에게 속성 공격을 펼치면큰 대미지를 줄 수 있어 전투를 보다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일부 특기나 아이템을 사용하면 다양한 영향을 받는 경우가발생해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아이콘에는 물리 공격으로 회심의 일격이 발생할 경우 대미지가 늘어나는아이콘, 마법 공격으로 주는 대미지가 증가하는 마법 공격 아이콘, 움직임이빨라지는 행동 아이콘, 회피 거리가 짧아지는 아이콘 등이 등장하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해제됩니다.

 

 

 

마치며

 

 

[인피니티 스트랏슈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은 용사를꿈꾸는 소년 다이가 여러 인연들을 만나고, 강적과의 싸움으로 성장해 나가는 액션 RPG 장르의 게임입니다.

 

스토리 진행의 대부분이 애니메이션의 컷씬으로 대체되어스토리 전개를 이해하기 힘들고, 원작의 귀암성 전투까지만 다루고 있어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래도 층별로 구성된 기억의 신전에서 도전을 통해 캐릭터를육성해 나갈 수 있고, 인연의 기억으로 캐릭터의 능력을 다양한 형태로 강화하며, 원작 만화의 명장면을 재현해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Lv88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