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흡수공격에 대한 짧은 고찰.

아이콘 rauzaruku
댓글: 8 개
조회: 7424
추천: 6
2014-02-25 18:41:44

본 게시물의 기준은 2/21 시점 일판 6.4.2를 기준으로 합니다.


 

1. 흡수공격의 정의
흡수공격이란, 흡수한다고 나와있는 속성의 공격을 받으면 피격데미지를 회복으로 간주하고 회복하는, 각성 헤라 베오크강림에서 처음 등장한

신 스킬입니다.

 

각성 헤라 베오크는 '광합성'이라는 스킬을 사용하는데, 이 스킬을 사용하고 나서 10턴 동안은 광속성 데미지를 흡수합니다. 

즉, 광속성 데미지를 받으면 도리어 회복한다는 것이죠. 회복치는 피격당한 공격력-몬스터의 방어력입니다.

 

 2. 본론


오늘자 퍼드 스레를 보다가 흥미로운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분명히 600만 이상의 일격필살 데미지를 냈음에도(광속성 제외) 불구하고, 광속성 데미지 아주 약간만으로 보스가 살아남았다는 것입니다.

 

이 글로 보았을 때, 이때 체력이 0이더라도 흡수가 진행되어 체력을 회복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베오크 관련 스레에서 퍼온 스샷. 저 데미지를 맞고 베오크가 살아남았다고 의문을 제기하더군요.>

 

왜 저 상황에서 베오크가 살아남았을까요? 답은 간단합니다. 야각무신 츠쿠요미때문입니다.

퍼즐앤드래곤의 공격순서는 주속성부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공격하고, 다시 부속성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공격하는 방식이라는 겁니다.

저 상황에서 살아남은 이유는 마지막 공격 순서가 야각무신 츠쿠요미의 광속성 데미지라 광합성 때문에 각성 헤라 베오크가 피를 회복한 겁니다.

또한 이 흡수의 가장 골치아픈 점은 '오버킬 데미지를 무시한다'입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 하면, 아까 600만의 원펀치 데미지를 싸그리 다 받은 걸로 '치고' 체력이 '0'인 시점에서 흡수가 진행된다는 것입니다.

 

즉 흡수공격을 하는 적을 빠르게 상대하려면 아예 흡수당하는 속성의 멤버를 넣지 않는게 답입니다.

다만 흡수공격은 효력이 다해도 다시 발동하지는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각성 헤라 베오크지옥급에서는 그러더군요. 초지옥 제보받아요)

그리고 각성 헤라 베오크는 초지옥급이더라도 체력이 절반 이상이라면 그렇게 아프지 않은 공격을 합니다.

(매턴 10000정도+랜덤 1종류 녹드랍 or 8000+1명 3턴 바인드)

 

그러므로 흡수가 끝나기를 기다리는 방법도 선택해 볼 수 있겠습니다.

 

이번에 신규로 등장한 황금의 파수꾼의 경우 700만이라는 높은 체력과 3턴간 약점속성인 암속성 흡수라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꽤 까다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Lv71 rauzaruku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퍼드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