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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기공용계사의 창옥전] 일절 ~ 마지막절

아이콘 Bluneln5
조회: 1254
추천: 2
2018-11-19 03:35:34


일절~삼절

00:00 일절
02:26 이절
04:37 삼절

[일절]

1층 - 스오우 /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2층 - 아몬 / 99% 격감 있습니다. 행동 턴 2턴, HP 50% 아래일때 인핸스 패턴 한번 있습니다.
3층 - 속성 검사 셋
4층 - 카벙클 셋
5층 - ~냥 (2차 이집트신 스작 라인업) 셋
6층 - 토네이도 홀리 드래곤 / 3턴 카운트 후 전멸기
7층 - 염토의 용기희 히미코
8층 - 나로 / 75% 격감, 판갈이, 8200가량의 대미지
9층 - 디아고르도스

[이절]
※ 팀에 진화재료 몬스터를 편성할 시 올파라 30배를 얻습니다. 리더스킬에 손가락 배수가 있는 친구들을 편성하고 팀을 짜면 더 좋습니다.

1층 - 플레임 시클 / 4콤보 이하 공격 흡수
2층 - 야마츠미
3층 - 와다츠미 / 4콤보 이하 공격 흡수
4층 - 조운 / 첫턴에 5콤보 이하 공격 흡수 사용
5층 - 리에트 / 방해드랍 출현 확률 증가

[삼절]
※ 7X6 드랍판에 조작 시간이 30초로 고정됩니다.

단독 등장 - 뷔고 / 10콤보 이하 공격을 흡수

※ 첫턴에 못잡으면 이후 패턴이 상당히 귀찮습니다. 츠바키 같은 친구들 넣어서 한번에 잡는 방향 추천드립니다.

사절~육절

00:00 사절
02:57 오절
06:53 육절

[사절]
※ HP가 10으로 고정됩니다. 어디든 삐끗하면 사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층 - 릿 5종 / 기존 릿과는 다르게 체력 12000~17000대에 방어력 150입니다. 고댐 사용에 주의

2층 - 진화의 빨간가면, 코카트리스, 진화의 초록가면 / 빨간가면이 선제 스봉, 코카트리스가 2종류 드랍을 방해로 변환합니다. 그 이후로 특이 패턴 없습니다.

3층 - 츠쿠요미 / 암흑을 사용합니다.

4층 - 녹속성 티아마트 / 독드랍 6개를 생성합니다. 독을 튕겨내거나 판갈이등을 사용하고 넘어갑니다.

5층 - 메제도라 / 3턴간 리더체인지를 사용합니다. 다음층에서 턴을 모을 수 있기 때문에 리더체인지 된 대상의 배수 발동이 가능하다면 최대한 그 턴에 바로 넘깁니다.

첫턴에 4콤흡 사용하는 점은 참고

6층 - 하데스 / 그라비티와 함께 5턴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여유있게 넘어갑니다.

7층 - 볼슨 / 근성이 없습니다. 편하게 잡습니다.

[오절]
※ 3명 이하 편성입니다. 노말이나 테크니컬 던전 챌모드 생각하시면 됩니다.

1층 - 주유 / 추가타 사용도 가능하지만, 첫턴에 근성을 깨버려도 상태이상 무효화+15000가량의 대미지 패턴은 무조건 고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첫턴에 딜하거나 턴을 밀거나 하는 등의 대처가 가능합니다.

2층 - 미온 / 99%격감→5콤흡+조작시간 격감인 점을 유념해서 5콤흡+조작시간 격감 구간일때 조작시간 연장 스킬 사용으로 넘어갑니다.

참고로 5콤흡+조작시간 격감 구간에서 딜을 하지 못해서 미온의 HP가 가득 찰 경우 5턴간 대미지 흡수를 사용하는 점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3층 - 에이로우 / 초암흑+폭탄드랍 6개 생성을 선제로 사용합니다. 좀 여유롭게 넘어가고 싶으시다면 첫턴에 폭탄드랍만 지워주고, 격감 패턴 본 뒤에 넘어가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4층 - 세르케트 / 75% 격감을 사용합니다. 생각보다 단단하고 이후 패턴에 독 관련된 부분이 많아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5층 - 세레스 / 스킬 봉인을 뿌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킬 봉인에 당하지 않도록 대비가 필요합니다. 저는 타디스에 스미레 무기를 계승해서 스킬 봉인 내성 100%를 맞춰줬습니다.

6층 - 린시아 / 조작시간을 2초 감소시키고 5턴간 각성스킬을 무효화합니다, 각성스킬 무효화 해제 후에 잡아줍니다.

[육절]
※ 낙차 콤보가 없는 구성입니다.

1층 - 우리엘 / 50% 반감을 사용합니다. 그 이후로 그닥 까다롭다 느껴질 패턴은 없습니다. 단, 죽기 전에 불드랍이 떨어질 확률 상승이라는 발악기... 라기보다는 유언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음 층에서 경감 등이 해제되는 점은 주의

2층 - 사이온 / 75% 근성에 99% 그라비티를 날립니다. 이전 유언기 때문에 99%를 그대로 맞습니다. 참고로 근성을 없애지 않은 상태로 첫턴을 보내면 11000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회복드랍 6개를 만들어줍니다.

3층 - 비신 오딘 / 5턴간 물속성 대미지를 흡수하고 16000 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물와 어둠 드랍을 잠급니다. 흡수 속성을 피해서 딜해주는 방식이 제일 좋고 아니면 턴밀과 함께하셔도 좋습니다.

4층 - 오시리스 / 400만 이상 흡수와 함께 구름을 생성합니다. HP 20% 전까지는 17000 가량의 대미지가 날아오는 패턴이 반복되기 때문에 풍신류를 챙기지 못하셨다면 버티고 넘어가시면 되며, 10턴째에서는 조작시간을 반감시키고 1.5배 인핸스를 사용합니다.

5층 - 로즈엘 / 폭탄드랍 3개를 생성하고 2열에 초암흑을 사용합니다. 생각보다 만드는 폭탄드랍의 거리가 먼 편입니다. 주의해서 넘어가시면 됩니다. 참고로 회복 드랍 생성 패턴이 있기 때문에 턴을 모을 수 있는 구간입니다.

6층 - 알파 / 맨 윗줄을 조작 불가로 만들고 6콤흡을 사용합니다. 패턴이 아프진 않은데 조작 불가 상태에서 7콤 이상을 뒷구 없이 하기는 꽤 힘든 편입니다. 따라서 조작 불가 내성이 있는 친구를 꼭 기용해가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칠절

※ 회복 없음 구성입니다. 중간에 근성 몬스터가 둘 등장하는 점은 주의

1층 - 인디고 / 16000 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방해, 독이 포함된 판갈이를 사용하고 방해와 독을 잠급니다. 이때 방해와 독을 모두 튕겨내면 추가로 평가를 또 사용합니다.

HP가 80% 이하일때 30% 대미지 감소 패턴을 한번 사용하는 점은 참고해두면 좋습니다.

2층 - 바케스 / 5턴의 시간이 주어지고, HP 50% 아래에서 행동 턴이 2턴으로 감소합니다. 한번에 넘길 자신이 없다면 일단 HP를 50% 아래로 내리는걸 목적으로 두시고 상대하시면 좋습니다. 단, HP 50% 아래 구간에서 두번째 턴부터 47000 가량의 대미지가 날아오는 점은 주의

3층 - 물속성 소니아 / 모든 드랍을 잠급니다. 그것 말고는 별 다른 패턴 없습니다.

4층 - 사오정 / 75% 근성을 사용합니다. 턴을 밀고 잡으셔도 좋고, 회복 드랍을 생성해서 잡으셔도 좋습니다. HP가 매우 낮은 몬스터이기 때문에 딜 조절할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5층 - 고에몬 / 37000 가량의 선제가 날아오고, 50% 근성 몬스터입니다. HP 1%일때 근성 패턴이 자신의 HP를 모두 회복하는 것으로 끝나기 때문에 턴을 모을 수 있는 구간입니다.

6층 - 오메가 / 10턴간 모든 드랍에 초암흑을 사용합니다. 암흑 내성을 사용해서 튕겨내거나 드랍 리프리시 등을 사용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이후로는 독 관련된 공격들이 주로 날아오기 때문에 장기전은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팔절

※ 로그라이크 던전입니다. 초각성은 캐릭터가 레벨 100을 달성한 이후부터 쓸 수 있습니다.

1층 - 환생 카무이 / 5턴간 스킬 봉인과 함께 조작시간을 3초 감소시킵니다. 4턴까지 단계별로 높은 대미지의 공격을 가하는 방식의 몬스터입니다. 최소 4턴 안에는 잡는 방향을 추천드립니다.

2층 - 히노미츠하 / 3~5턴 턴밀과 함께 독드랍 뒷구 디버프를 사용합니다. 선제 제외하고는 큰 위협 없습니다. 단, 통상 패턴의 초암흑이나 바인드 등이 귀찮기 때문에 장기전을 노리신다면 턴밀이 좋습니다.

3층 - 궁진 빛속성 이자나미 / 75% 격감과 함께 1~3턴 전체 바인드를 사용합니다. 최대한 튕겨내고 전진하는 방식을 추천드리고, 그게 안된다면 바인드 해제에 목적을 두고 텀을 길게 잡습니다. 첫 턴에 3속성 드랍을 방해로 변환하고 10턴 스킬 봉인을 뿌리기 때문에 서브들이 바인드에 걸려있는 상태에서 매우 곤란한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또한, 방해드랍이 남아있으면 발악기급 대미지 맞는 점도 주의

4층 - 스타 저스티스 / 50% 근성에 4턴밀을 사용합니다. HP 70% 이하일때 50% 댐감을 사용하기 때문에 딜조절을 노리신다면 첫턴에 50% 밑으로 최대한 딜컷을 맞추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발악기 구간이 15%로 꽤 넓은 편인 점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5층 - 각성 카구츠치 / 50% 근성에 턴을 또 밉니다. (0~4턴) 딜조절 잘못해서 근성 패턴 봐버리면 턴을 99턴이나 밀어버리기 때문에 최대한 안전하게 턴밀이나 추가타로 처리합니다.

6층 - 발레리아 / 800만 이상 공격을 무효화 합니다. 이전에 턴밀 구간이 꽤 많기 때문에 스킬이 남아있는게 많이 없을 수 있고, 무효화를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만, 이후 패턴이 생각보다 아프진 않기 때문에 턴을 모은다던지 하는 방식도 가능은 합니다.

발악기 구간은 HP 20% 이하이며, 플레이어의 HP를 모두 회복 시켜준 뒤에 발악기가 날아옵니다. 체력이 높은 파티라면 버틸 가능성도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구절

1층 - 디아뎀 / 방해드랍 10개를 생성하고 잠급니다. 방해를 튕겨내면 평타가 날아옵니다. 4턴 안에 못잡으면 발악기가 날아옵니다. 그리고 그 전 패턴도 매우 더러운 편입니다. 최대한 첫턴에 넘어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층 - 헬 / 33000 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독드랍을 4개 생성합니다. 중간에 맹독드랍을 2개 생성하고 독드랍을 잠그는 패턴이 있기 때문에 드랍판이 꼬일 가능성이 다분합니다. 주의가 필요하며, 전체적인 패턴이 독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독을 막을 상황이 못된다면 장기전보다는 그냥 빠르게 넘어가는 쪽이 좋습니다.

3층 - 츠바키 / 10턴간 드래곤 타입 몬스터 바인드와 함께 40000 가량의 선제가 날아옵니다. 선제도 아픈 편인데 드래곤 타입 바인드까지 맞으면 골치가 많이 아픕니다. 바인드 면역인 친구로 챙겨가거나 오딘드래곤 등을 활용합니다.

이후 패턴도 30000대 대미지들이 날아오고 발악기 구간도 20%로 넓습니다. 장기전이 힘들 수 있는 점은 주의

4층 - 나인가루다 / 50% 근성에 모든 드랍을 잠그고 9배 인핸스를 사용합니다. 바로 추가타처리 하는게 베스트이지만, 그런 상황이 안된다면 첫턴에 50%~21% 구간에 걸칠 수 있도록 딜조절을 해주셔야 합니다.

딜조절 보다는 브라스카 같은 잠금해제+회복 포함 판갈이 친구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5층 - 각성 히메 / 2턴이 주어지고, HP 50% 아래일때 1턴으로 행동 턴이 변경됩니다. 선제로는 6 콤보 이하 공격을 흡수하고 조작시간을 감소시킵니다.

베스트는 조작시간 감소를 스킬을 이용해서 카운터치고 극딜이고, 그 외에는 HP 100%~51% 구간 패턴이 75% 격감과 함께 29000가량의 대미지와 회드랍 생성인 점을 이용, 6턴을 넘긴 후에 딜하는 방식으로 넘길 수 있습니다.

6층 - 머큐리 / 잠금 드랍 뒷구 디버프를 사용합니다. 초암흑 관련된 패턴이 많고, 패턴이 여러모로 귀찮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넘기는 편이 좋습니다.

HP 25% 구간에서 300% 그라비티 날아오는 점 주의

7층 - 스오우 / 1500만 이상의 공격을 흡수합니다. 풍신류가 있다면 좋겠지만, HP 2억에 1500만 이상 흡수이기 때문에 츠바키 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딜조절로 상대하는 방향도 있습니다.

룰렛 드랍, 특정 드랍을 지울 수 없게 만드는 패턴 위주로 날아오며, 발악기 구간은 20%입니다.

단, HP가 20% 아래일때 첫턴에 대미지 반감과 HP 50% 회복, 두번째 턴에 1턴 각무와 조작시간 반감을 사용 한 후에 세번째 턴에 발악기가 날아오는 점은 참고

최종절

※ 동일 몬스터 사용 금지 구성입니다.
※ 최종절 던전은 클리어 후에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후에는 튜안을 서브로 편성해서 동일 몬스터 조우시에 스킬 레벨 업을 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서 스킬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1층 - 헤파이스토스 / 75% 격감과 함께 잠금드랍 디버프를 사용합니다. 38000 가량의 대미지에서 시작, 10000 정도 대미지가 올라가는 구성이며, 5턴째에 발악기를 사용합니다.

2층 - 빅풋 / 95% 격감을 사용합니다. 이후, 23000 가량의 대미지→25000 가량의 대미지→n% 격감 및 인핸스 패턴을 반복적으로 사용합니다. 버텨서 넘길 시 70% 격감 정도에서 딜을 시도하는 방식이 좋을 것 같습니다.

3층 - 튜안 / 75% 격감과 함께 5000만 이상 공격을 무효화 합니다. 첫 턴에 HP가 90% 이상일 경우 세번째 줄에 룰렛 드랍을 사용하고, 90% 이하일 경우에는 10턴밀을 사용합니다.

이후 100%에서 76% 일때 31000~35000 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잠금, 어둠 등의 디버프를

75% 구간에서 50% 그라비티와 함께 맹독드랍 10개 생성이나 7콤보 이하 공격 흡수를

50% 구간에서 50% 그라비티와 함께 맹독드랍 20개 생성이나 3턴간 각성스킬 무효화를

25% 구간에서 99% 그라비티와 함께 전체 드랍 맹독 변환이나 빛&어둠 흡수를

10% 구간에서 발악기를 사용합니다.

이니부자

Lv84 Bluneln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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