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층 - 인디고 / 16000 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방해, 독이 포함된 판갈이를 사용하고 방해와 독을 잠급니다. 이때 방해와 독을 모두 튕겨내면 추가로 평가를 또 사용합니다.
HP가 80% 이하일때 30% 대미지 감소 패턴을 한번 사용하는 점은 참고해두면 좋습니다.
2층 - 바케스 / 5턴의 시간이 주어지고, HP 50% 아래에서 행동 턴이 2턴으로 감소합니다. 한번에 넘길 자신이 없다면 일단 HP를 50% 아래로 내리는걸 목적으로 두시고 상대하시면 좋습니다. 단, HP 50% 아래 구간에서 두번째 턴부터 47000 가량의 대미지가 날아오는 점은 주의
3층 - 물속성 소니아 / 모든 드랍을 잠급니다. 그것 말고는 별 다른 패턴 없습니다.
4층 - 사오정 / 75% 근성을 사용합니다. 턴을 밀고 잡으셔도 좋고, 회복 드랍을 생성해서 잡으셔도 좋습니다. HP가 매우 낮은 몬스터이기 때문에 딜 조절할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5층 - 고에몬 / 37000 가량의 선제가 날아오고, 50% 근성 몬스터입니다. HP 1%일때 근성 패턴이 자신의 HP를 모두 회복하는 것으로 끝나기 때문에 턴을 모을 수 있는 구간입니다.
6층 - 오메가 / 10턴간 모든 드랍에 초암흑을 사용합니다. 암흑 내성을 사용해서 튕겨내거나 드랍 리프리시 등을 사용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이후로는 독 관련된 공격들이 주로 날아오기 때문에 장기전은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 로그라이크 던전입니다. 초각성은 캐릭터가 레벨 100을 달성한 이후부터 쓸 수 있습니다.
1층 - 환생 카무이 / 5턴간 스킬 봉인과 함께 조작시간을 3초 감소시킵니다. 4턴까지 단계별로 높은 대미지의 공격을 가하는 방식의 몬스터입니다. 최소 4턴 안에는 잡는 방향을 추천드립니다.
2층 - 히노미츠하 / 3~5턴 턴밀과 함께 독드랍 뒷구 디버프를 사용합니다. 선제 제외하고는 큰 위협 없습니다. 단, 통상 패턴의 초암흑이나 바인드 등이 귀찮기 때문에 장기전을 노리신다면 턴밀이 좋습니다.
3층 - 궁진 빛속성 이자나미 / 75% 격감과 함께 1~3턴 전체 바인드를 사용합니다. 최대한 튕겨내고 전진하는 방식을 추천드리고, 그게 안된다면 바인드 해제에 목적을 두고 텀을 길게 잡습니다. 첫 턴에 3속성 드랍을 방해로 변환하고 10턴 스킬 봉인을 뿌리기 때문에 서브들이 바인드에 걸려있는 상태에서 매우 곤란한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또한, 방해드랍이 남아있으면 발악기급 대미지 맞는 점도 주의
4층 - 스타 저스티스 / 50% 근성에 4턴밀을 사용합니다. HP 70% 이하일때 50% 댐감을 사용하기 때문에 딜조절을 노리신다면 첫턴에 50% 밑으로 최대한 딜컷을 맞추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발악기 구간이 15%로 꽤 넓은 편인 점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5층 - 각성 카구츠치 / 50% 근성에 턴을 또 밉니다. (0~4턴) 딜조절 잘못해서 근성 패턴 봐버리면 턴을 99턴이나 밀어버리기 때문에 최대한 안전하게 턴밀이나 추가타로 처리합니다.
6층 - 발레리아 / 800만 이상 공격을 무효화 합니다. 이전에 턴밀 구간이 꽤 많기 때문에 스킬이 남아있는게 많이 없을 수 있고, 무효화를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만, 이후 패턴이 생각보다 아프진 않기 때문에 턴을 모은다던지 하는 방식도 가능은 합니다.
발악기 구간은 HP 20% 이하이며, 플레이어의 HP를 모두 회복 시켜준 뒤에 발악기가 날아옵니다. 체력이 높은 파티라면 버틸 가능성도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층 - 디아뎀 / 방해드랍 10개를 생성하고 잠급니다. 방해를 튕겨내면 평타가 날아옵니다. 4턴 안에 못잡으면 발악기가 날아옵니다. 그리고 그 전 패턴도 매우 더러운 편입니다. 최대한 첫턴에 넘어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층 - 헬 / 33000 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독드랍을 4개 생성합니다. 중간에 맹독드랍을 2개 생성하고 독드랍을 잠그는 패턴이 있기 때문에 드랍판이 꼬일 가능성이 다분합니다. 주의가 필요하며, 전체적인 패턴이 독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독을 막을 상황이 못된다면 장기전보다는 그냥 빠르게 넘어가는 쪽이 좋습니다.
3층 - 츠바키 / 10턴간 드래곤 타입 몬스터 바인드와 함께 40000 가량의 선제가 날아옵니다. 선제도 아픈 편인데 드래곤 타입 바인드까지 맞으면 골치가 많이 아픕니다. 바인드 면역인 친구로 챙겨가거나 오딘드래곤 등을 활용합니다.
이후 패턴도 30000대 대미지들이 날아오고 발악기 구간도 20%로 넓습니다. 장기전이 힘들 수 있는 점은 주의
4층 - 나인가루다 / 50% 근성에 모든 드랍을 잠그고 9배 인핸스를 사용합니다. 바로 추가타처리 하는게 베스트이지만, 그런 상황이 안된다면 첫턴에 50%~21% 구간에 걸칠 수 있도록 딜조절을 해주셔야 합니다.
딜조절 보다는 브라스카 같은 잠금해제+회복 포함 판갈이 친구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5층 - 각성 히메 / 2턴이 주어지고, HP 50% 아래일때 1턴으로 행동 턴이 변경됩니다. 선제로는 6 콤보 이하 공격을 흡수하고 조작시간을 감소시킵니다.
베스트는 조작시간 감소를 스킬을 이용해서 카운터치고 극딜이고, 그 외에는 HP 100%~51% 구간 패턴이 75% 격감과 함께 29000가량의 대미지와 회드랍 생성인 점을 이용, 6턴을 넘긴 후에 딜하는 방식으로 넘길 수 있습니다.
6층 - 머큐리 / 잠금 드랍 뒷구 디버프를 사용합니다. 초암흑 관련된 패턴이 많고, 패턴이 여러모로 귀찮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넘기는 편이 좋습니다.
HP 25% 구간에서 300% 그라비티 날아오는 점 주의
7층 - 스오우 / 1500만 이상의 공격을 흡수합니다. 풍신류가 있다면 좋겠지만, HP 2억에 1500만 이상 흡수이기 때문에 츠바키 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딜조절로 상대하는 방향도 있습니다.
룰렛 드랍, 특정 드랍을 지울 수 없게 만드는 패턴 위주로 날아오며, 발악기 구간은 20%입니다.
단, HP가 20% 아래일때 첫턴에 대미지 반감과 HP 50% 회복, 두번째 턴에 1턴 각무와 조작시간 반감을 사용 한 후에 세번째 턴에 발악기가 날아오는 점은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