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컴 2023, 넥슨과 펄어비스 참가 확정

게임뉴스 | 이두현 기자 | 댓글: 18개 |



게임스컴 사무국이 12일 넥슨과 펄어비스가 오는 8월 개최되는 '게임스컴 2023'에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출품 게임은 알려지지 않았다. 독일 쾰른에서 8월 23일부터 열리는 게임스컴은 세계 3대 게임쇼로 꼽힌다.

올해 게임스컴은 60개국의 게임사가 참가한다. 지난해 53개국 게임사에서 7개 늘었다. 국가 전시관은 지난해 26개에서 올해 33개로 증가했다. 전시장 총규모는 지난해보다 1만 제곱미터 늘어나 총 23만 제곱미터에 이른다. 게임스컴 사무국은 역대 최대규모로 열린다고 강조했다.

팀 엔드레스(Tim Endres) 게임스컴 사무국 이사는 "지난해 여러 게임사의 강력한 지원 덕에 게임스컴은 훌륭하게 다시 진행될 수 있었다"라며 "올해 게임스컴은 다양한 분야에서 한 단계 성장한 모습을 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지난 몇 년간 불참했던 대형 게임사의 참여를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게임스컴 사무국이 밝힌 참여 게임사 목록에 넥슨과 펄어비스가 포함됐다. 글로벌 게임사로는 아마존 게임즈,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베데스다, 레벨 인피니트(텐센트), 유비소프트, 엑스박스 등이 있다. 관련 업계 참가사로는 삼성과 틱톡, AMD 등이 있다.

페릭스 폴크(Felix Falk) 독일게임산업협회 이사는 "게임은 전 세계 30억 명 이상의 사람이 국경을 넘어 플레이하는 국제적인 현상이다"라며 "이 국제 사회에서 게임스컴은 가장 중요한 행사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글로벌 산업(게임)에서는 중심 행사가 필요하다"라며 "게임산업이 중요해지는 만큼 게임스컴이 얼마나 중요한지가 나타난다"라고 전했다. 그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이 게임스컴의 문을 여는 8월을 고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넥슨 관계자는 "게임스컴 2023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이벤트의 스폰서로 참가하며, 출품 방식과 정보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참가하는 것은 맞으나 출품작은 추후 공개하겠다"고 전했다.

이하 게임스컴 사무국이 밝힌 참여 게임사 및 기업(12일 기준, 영어 순서)

9GAG
Aerosoft
Amazon Games
Amazon Prime
AMD
Assemble Entertainment
astragon Entertainment
BANDAI NAMCO Entertainment
Bethesda Softworks
Crunchyroll
Devolver Digital
ESL FACEIT Group
Focus Entertainment
Frontier Developments
GIANTS Software
Headup Games
Hoyoverse(미호요)
The LEGO Group
Level Infinite(텐센트)
MINI
Netflix
Nexon (넥슨)
Nintendo
Pearl Abyss (펄어비스)
PLAION
Raw Fury
Rocket Beans TV
Samsung (삼성전자)
SEGA
Star Wars Ashoka (Disney+)
Team17
TikTok
Ubisoft
Xbox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