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판매하는 스킬북의 이름과 실제로 습득하는 스킬의 이름이 일치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직업 |
종족 |
스킬북명 |
검성 |
천족 |
검기 분출 I |
마족 |
살기 분출 I |
수호성 |
천족 |
빛의 심판 I |
마족 |
어둠의 심판 I |
궁성 |
천족 |
화염 그리폰 화살 I |
마족 |
황금 콘도르 화살 I |
살성 |
천족 |
고대의 문양 폭발 I |
마족 |
암흑의 문양 파열 I |
치유성 |
천족 |
천상의 빛 I |
마족 |
대지의 빛 I |
호법성 |
천족 |
생기의 주문 I |
마족 |
보호의 주문 I |
마도성 |
천족 |
용암 분출 I |
마족 |
용암 소용돌이 I |
정령성 |
천족 |
명령: 연소 I |
마족 |
명령: 산화 I |
3. 대검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수호성의 "이중 갑옷" 스킬의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4. 수호성의 "이중 갑옷" 스킬 효과가 "기합" 스킬의 효과보다 우선이 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5. 궁성의 "바이젤의 전광", "트리니엘의 전광" 스킬의 이름을 "그리포닉스 화살", "콘시어드 화살"로 변경하였습니다.
6. 살성의 “각오” 스킬과 “바이젤의 비수”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중복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7. 치유성에게 “진정” 스킬을 추가하였습니다.
- 진정 스킬은 16/28/40 레벨에 습득이 가능하며, 사용 시 타겟한 대상에 대한 자신의 적대치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8. 치유성의 "찬란한 가호", "유스티엘의 광휘", "마르쿠탄의 광휘" 스킬을 비전투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9. 치유성의 “응징 I” 스킬의 데미지를 하향하였고, “응징 II”의 데미지를 상향하였습니다.
10. 호법성의 “쾌유의 주문”, “생명의 주문”, “쾌속의 주문”, “방패의 진언”, “보호의 진언” 스킬을 비전투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1. 호법성의 “생기의 장막” 의 스킬 이름을 “차단의 장막”으로 변경하였습니다.
12. 마도성의 "영혼 동결" 스킬로 인해 적용된 침묵 효과를 상태 치유 물약 및 스킬로 제거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3. 마도성의 50레벨 스티그마 스킬인 “용암 분출” 의 스킬 이름을 “화산 대폭발”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아이템]
1. 대검의 능력치 중 일부를 상향하였습니다.
능력치 |
변경 사항 |
기본 공격력 |
평균 10% 상승 |
기본 무기 방어 |
40점 상승 |
2. 50레벨 데바니온 무기 중 천족의 '서광의 검'과 마족의 '마광의 검' 아이템의 기본 공격력이 다른 무기들에 비해 낮게 설정되어 있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3. 유일급 악세서리인 '마토스의 눈물' 아이템에 세부 옵션이 적용되어 있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4. 전승급 투구인 '데바한슨의 모자' 아이템을 영혼 각인 아이템으로 수정하였습니다.
5. 일부 아이템의 이름을 변경하였습니다.
변경 전 |
변경 후 |
누크아무의 인장 |
누트아무의 인장 |
바르보상의 마법서 |
데바한슨의 마법서 |
뭄바의 눈물 |
뭄바의 보옥 |
바카르바 정예병의 로브 두건 |
바카르마 정예병의 로브 두건 |
바카르바 정예병의 가죽 모자 |
바카르마 정예병의 가죽 모자 |
바카르바 정예병의 사슬 투구 |
바카르마 정예병의 사슬 투구 |
바카르바 정예병의 판금 투구 |
바카르마 정예병의 판금 투구 |
6. 채집 시 획득할 수 있는 소모성 아이템인 '생명의 결정', '정신의 결정', '회복의 결정'의 재사용 시간이 일반 물약과 공유되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생명의 결정', '정신의 결정', '회복의 결정' 아이템은 어비스포인트로 구입할 수 있는 회복 물약과 재사용 시간을 공유합니다.
7. 채집 시 습득할 수 있는 아이템인 ‘마카론의 접시’를 이용해 외형 변경이 가능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NPC]
1. 테오보모스와 브루스트호닌에 새롭게 추가된 몬스터들이 스킬을 정상적으로 사용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2. 새로 공개되는 지역에는 높은 레벨의 몬스터가 출현함을 경고해주는 기능의 NPC를 추가하였습니다.
- 천족 : 테오보모스의 ‘불타는 땅’과 ‘열사의 불모지’의 연결 지역
- 마족 : 브루스트호닌의 ‘하벤야크 농장’과 ‘수도르 개척지’의 연결 지역
3. 테오보모스의 벨다자르 언덕마을에 거래중개인 ‘초우룬’ 을 추가하였습니다.
4. 테오보모스와 브루스트호닌에 새롭게 추가된 몬스터들로부터 해당 몬스터의 특징과 어울리는 제작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특성 몬스터 |
드롭 아이템 |
나무형 |
나무 재료 |
돌형 |
광물 재료 |
농사꾼 언데드 |
농작물 재료 |
광산 채집꾼 언데드 |
광물 재료 |
5. 생명 변환의 데바 ‘에우리피데스’, ‘요툰모드’ 의 외모변경 기능을 삭제 하였습니다.
- 생명 변환 데바로부터는 이제 성별 변경 기능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일부 NPC의 이름을 수정하였습니다.
변경 전 |
변경 후 |
파사우 |
시르흐 |
파사우의 묘비 |
시르흐의 묘비 |
7. 테오보모스와 브루스트호닌에 서식하는 일부 몬스터의 외형을 변경하였습니다.
[퀘스트]
1. 마족 데바니온 아이템 교환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30레벨 방어구/무기 교환 시에는 '데바니온의 빛'을, 50레벨 방어구/무기 교환 시에는 '데바니온의 환한 빛'을 1개씩 소모합니다.
2. ‘[마족][브루스트호닌] 성채에 들어갈 방법’ 미션을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3. [마족][벨루스란] 오염된 벨루스란 미션 수행 시 필요한 아이템의 종류를 변경된 키스크 소환석의 명칭과 일치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4. 퀘스트 설명 및 NPC와의 대화 내용 내에 있는 오탈자들을 수정하였습니다.
[UI]
1. 미리보기창에서 전투/비전투 상태 전환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2. 다리가 긴 캐릭터의 경우 미리보기창, 캐릭터 정보창, 캐릭터 선택창에서 캐릭터의 일부가 가려져서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3. 게임 옵션의 ‘파티 초대 거부’ 옵션을 ‘파티/포스 초대 거부’ 옵션으로 변경 하였습니다.
[환경]
1. 특정 지역에서 캐릭터의 이동이 불가능하거나, 혹은 캐릭터가 비정상적으로 낙하하는 등의 지형적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가족 여러분께서는 업데이트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시어 게임 진행에 불편함이 없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가족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부탁 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