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온 게시판 펌 ]
오늘 있었던 일입니다.
모르헤임의 용암에서 파티 사냥을 하게 되었는데
사냥을 하기전 / 아이템은 직업순으로 나누기로 하고 시작하였습니다.
파티원의 구성은 수호성/마도성/치유성/살성/궁성/호법성 이렇게 구성되었습니다.
그리고 사냥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네임드 몹을 잡게되어 마증15 마적 12 라는 귀거리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조선 레기온의 알카이네(궁성)분께서 다른분들은 주사위를 포기하였는데 주사위를 굴려 마도성님의 귀거리를 드시게 되었습니다.
알카이네(궁성)분께서는 장신구는 직업순 아니라고 하시며 결국 가져가셨습니다.
마도성님은 그냥 포기하고 사냥을 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때 사냥을 하던중 명중+23 무기방어+20의 희귀아이템인 벨트가 하나 나오게되었습니다.
다른분 모두 수호성 아이템이라고 포기를 하셨는데 알카이네(궁성)분께서는 또다시 주사위를 굴려 가져가셨습니다.
파티원분들은 설득을 하시 시작하였습니다.
그 아이템은 수호성님이 끼시면 되는 아이템이라고 모두 그리 말하였는데 알카이네분께서 그 아이템이 가지고 싶으셨던지 자신이 그 아이템을 낄꺼라셨습니다. 물론 그전에 나온 마도사용 귀거리 역시 말이죠 ^^
몇분 설득 끝에 알카이네 님이 아이템 주신다고 하시고..레기온 분께 물어보셨는지 잠시후 저한테 조선레기온의 사리곰탕님(조선 레기온의 단장 이십니다)께 귓말이 왔습니다. (귓말을 하는도중 알키이네 분께서는 사냥도중 아무말도 없이 귀환을 타고 마을로 가버리셨습니다) 저도 아이템 잘 볼줄 몰라 사리곰탕님께 물어보니 벨트랑 귀거리가 장신구여서 누구나 주사위를 굴릴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럼 다른 파티원분들은 뭐가 되는 겁니까? 모두 직업우선으로 다 포기하셨는데 혼자서 아이템을 독차지 하신겁니다.솔직히 누가봐도 아이템 옵션을 봤더라면 어느직업이 가지면 되겠구나 생각 들지 않습니까... 그런데 사리곰탕님이 하신말씀이 스샷에도 나와있듯이 말도 안되는 말로 절 설득 하려 들더군요 ^^ ( 궁성이 마증 아이템을 끼면 데미지가 올라간답니다 .ㅎㅎㅎㅎ )
그 말에 어이가 없어서 저희는 그 아이템을 포기했습니다 . 여기서 중요한 것은 사냥을 시작하기전에 아이템을 직업우선으로 하였다는 것입니다. 사리곰탕분께서는 계속 장신구는 직업순이 없다며 그러셔서 제가 장신구는 직업순이 아니라는걸 누가 만들었습니까. 라고 질문을 해드렸더니 그럼 아이템이 직업순이라는건 누가 정한거냐고 그러셨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저희는 사냥을 시작하기전에 직업순이라고 이미 약속을 하고 시작한것입니다. 저는 그말에 어이가 없어서 더이상 대화를 할수없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아이템 하나때문에 이러는건 좀.. 부끄러운 일이지만 저분의 행동에 너무 화가나 이글을 올립니다.
말도안되는 억지로 파티원들을 무시하고 아이템을 독차지한 알카이네 님과
자신의 레기온 단원이라고 말도 안되는 억지로 감싸려는 사리곰탕 님께 정말 실망스럽습니다 .
제가 글을 올린다고 하였더니 당당하게 올리라고 하셨습니다. 유저분들의 평가를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