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성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수호성의 리딩 팁.

아이콘 LikeRed
댓글: 1 개
조회: 1564
2008-11-19 09:03:53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안정적인 파티는 수호성1, 치유성1 을 바탕으로 (검성1, 호법성 or 치유성1 + 딜러2) 혹은 (마도성2 + 딜러2) 이고 가장 좋아하는 파티 구성은 (검성1, 마도성2 + 딜러1) 입니다.

수호성은 큰 그림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돌아다니는 몹들(로머)의 패턴과 몹들이 어떤 스킬을 사용 하는지를 잘 알아야 합니다. 예로 마족 20대 중반에 유저들이 많이 찾는 용암 정예 밀집 지역의 뉴트 상급 전투병은 피가 얼마 안 남으면 투명화 스킬을 쓰고 어그로가 가장 높은 파티원으로 부터 180도 반대 방향으로 달아나면서 주변에 있는 아군을 부르는 특징이 있습니다. 수호성은 이 몹의 등을 벽쪽, 혹은 공터 쪽으로 향하고 상대하는것이 좋습니다. 애드를 최소하는 길이 파티가 살 수 있는 길입니다.

수호성은 혼자서 모든 탱킹을 하는것은 아닙니다. 파티원들의 능력을 적극 활용할줄 알아야 합니다. 마도성의 매즈와 부탱의 검성을 적절히 이용해야 합니다. 자신의 방어구가 충실히 착용 되어 있지 않다면 파티에 치유성2 혹은 치유성1, 호법성1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징표는 저의 경우 보통 1,2 를 탱킹하고 3,4 는 마도성의 매즈나 검성 부탱으로 넘깁니다. 제가 마도성 2명을 파티에 넣은 이유는 안정적인 매즈를 위함입니다. 매즈에 걸린 몹에겐 지속적으로 도발, 도발의 포효 스킬을 넣어야 매즈가 풀린 이후에 바로 자신에게 끌어올 수 있습니다.

몹의 배후를 아군에게 넘깁시다. 아직까지 이 게임에 방향에 따른 데미지 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몹을 끌어옴과 동시에 텀블링으로 몹 뒤로 넘어갑니다. 그러면 파티원들에게 등을 내줄 수 있습니다. 살성님들이 특히 좋아합니다. 와우의 습관이 몸에 배어서 그럴지도......

리젠 되는 방향과 위치를 파악할 줄 알아야 합니다. 마족의 모르헤임 용암 지역은 좁은 통로와 큰 방의 연속입니다. 정주행 하는 파티와 역주행 하는 파티 사이에서 리젠되는 몹의 위치를 파악하지 못해 자주 전멸하곤 합니다. 통로가 비어 있다고 맘 놓고 돌격하면 갑자기 리젠 되는 몹에 파티가 당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파티가 향하는 방향의 반대쪽에서 파티가 올라오고 있다면 파티원들을 뭉쳐서 함께 이동을 해야 몹이 리젠 되더라도 소수가 애드 됩니다. 전혀 리젠 위치를 모른다면 당장 보이는 구석진 곳에 있는 몹을 잡고 리젠 될때까지 기다렸다 천천히 전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몹의 체력양을 파악해두면 힐러들이 편해집니다. 인간형 몹들의 경우 보통 마법>원거리>근거리 순으로 공격력이 강하고 마법<원거리<근거리 순으로 방어력이 강합니다. 곤충형, 동물형 몹의 이름에서도 그 특징이 있습니다. 이점을 파악하고 공격력이 높고 방어력이 약한 몹을 먼저 처리하면 힐러들의 부담을 덜 수 있겠죠.

아이템 셋팅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판금, 한손검, 방패를 기본으로 아이템 옵션으로 방패 방어>물리 방어>생명력 순으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마석도 방패 방어>생명력을 추천합니다.

- 콰이링 마족 수호성 헬브링거 -

와우저

Lv61 LikeRed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