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성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종족간 대규모 전투, 어비스, 공성전. 소규모 파티전투 등에서의 포획

Stg
댓글: 8 개
조회: 634
2008-11-25 00:32:28
몬스터를 대상으로한 사냥이나 파티플뿐아니라
1:1 전투에서도 거리우위나 스킬과 연속기를 끊는 용도로 유용하지만,
다수간 전투시 포획의 유용성은 익히 거론되온 사실입니다. 어찌보면 사기적인 스킬이라고 느껴질법도 합니다.

다수간 전투시 (성공한다면) 30초마다 사정거리내의 적군중 위험순위별 입맛대로 1명씩 거의 확정적으로 사살시킬수 있다는 이점은 집단전투에서의 협렵요소를 최대한 끌어내며, 데스매치식의 양상속에서 결정타적인 성격을 가지는 매우매우,,,,위험스러운 압도적인 스킬중 하나가 될것입니다.

따라서 이부분만 집중적으로 발전시킨 -포획수호성- 이 형성될 가능성도 있다고 보입니다.
1:1 전투에서의 효율은 그리(어쩌면 바닥일지도) 좋지 않겠지만 집단전에서는 1:1 전투효율과는 또 이야기가 달라지기 때문이지요.

그렇다면 포획을 집중적으로 올인할 방법이 있는가? 하는 의문이 제기되는데
이는 포획의 판정이 물리적중, 마법적중 둘중 어느것을 따라가느냐에 달렸습니다. 혹은 아무것과도 연관없고 고유의 성공확률만을 가질수도 있겠지요. ( 물론 이경우 장비세팅의 논의는 여기서 끝나야겠지요 )

헌데 가만히보면 포획의 성공확률이 몬스터종류별로, 또 대인전시에도 어느정도 경향성을 가지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또 침묵( 마법류 시전불가 )류 디버프가 걸렸시에 기합이라는 스킬이 시전 않되는 걸로 봐서 순수 밀리 케릭터로 간주될법한 수호성 역시 마법시전의 울타리 안에 속해있다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몬스터중 유독 마법사(캐스터)유형의 몬스터 '무슨무슨 법사' 는 포획이 상당히 빗나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법사류 몬스터가 회피나 방어기능이 높게 책정되기는 힘들다고 보면 포획이 "마법저항" 그리고 "마법적중" 의 포인트와 관련될 소지도 있어보입니다.

지금 게임이 않되는 상황이므로 당장 확인하긴 힘들지만 포획의 성공판정에 따라 어비스전투나 종족전 파티간 전투등의 집단전투를 전문으로 하는 수호성의 세팅으로 마법적중에 투자하는 케릭터도 고려될법해서 흥미롭네요.

Lv16 Stg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