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간 검발 탱킹을 해봤습니다. (19렙)
수호성이 탱커로서의 어그로기술은 갖추어졌으나 어그로를 쌓는게 조금 고역이더군요.
도발도 모게임과는 다르게 어그로를 쌓아주더군요 강제적으로 몹이 절 보게 하는 기술은 아니네요.
전체적으로 어그로 기술은 타직업과 차별되어 있으나 그 성능은 조금... ;;
일단 전투의 시작은 언제나 도발로 풀링해서 시작했습니다. 다른 스킬 로테이션이야 다들 비슷하실테고...
전 마석을 방패방어랑 피통위주로 셋팅했는데 방패방어에 투자하니 거의 쿨마다 방패기들의 발동되더군요.
파티원들에게는 언제나 제가 선타치고 반박자 늦게 들어오라 일러서 기본 어글은 좀 쌓을 수 있었습니다.
2링크 몹의 경우 '마도성'이 있는 파티는 메즈시켜버리고 '궁성'파티의 경우에는 덫으로 묶고 풀리면 검성님이 탱인계를 하셨습니다.
안정적으로 플레이 했지만 마도성 메즈의 경우 어그로가 좀 과다할 정도더군요.
손이 조금 바빠지긴했으나 도발걸고 스킬몇방 갈겨주니 겨우 고개를 돌렸습니다. (하지만 마도성님이 어그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셔서 마법연타... 다시 몹은 떠나고... ;;)
그리고 멀티탱... 가끔 예정된 몹 이외에 주변에 순찰하던 464나 정찰병같은 녀석들이 애드되는 경우가 있는데
2링크 몹 상대시라면 이때는 골치 아파집니다. 빠르게 마우스 클릭 신공 후 도발로 땡겨오고 탭신공으로 번갈아 몇번 때려서
저한테 땡겨뒀습니다. (그런데 파티원분들이 때리시는... -_-;;)
탱킹해보면서 전체적으로 탱킹은 가능하나 아직 많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았고 어그로 관련해서는 개선을 좀 해줘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로 오픈베타이고 만렙도 찍지 못했지만... (고렙으로 가면 다르다! 라고 하면 어쩔 수 없는... ;;)
그리고 어제 저녁에 20찍고 스티그마 배우고 잤는데 격앙 이거 탱킹에서 어글 모을때 상당히 괜찮은 기술 일거 같네요.
아직 써보지 않아서 효용석은 잘 모르겠지만... 공격력에 비례해 어글도 올라갈테니...
힘들고 부족한게 많지만 그래도 역시 탱킹은 재밌네요. (대장질도 할 수 있고...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