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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2장 3. 정령성의 스킬들에 대한 설명

아이콘 그리디앙
댓글: 9 개
조회: 6686
추천: 1
2010-11-04 23:04:37

 

 

정령성은 많은 스킬들이 있지만 일단 주력으로 사용하는 스킬들만 모아보았습니다.

 

아래에 나열된 주력 스킬들 이외에도 공격 속도 저하 스킬이라던지, 시전속도 저하 스킬이라던지..

 

잔뜩 있지만!

 

일단 정령성이 정령성으로써 있게 해 주는 스킬들을 나열해 봤습니다.

 

 

 

 

<정령성 본체 주력 스킬들>

 

 

 

대지 사슬

 

- 이동속도 저하 디버프.

- 정예 솔로잉이 가능케 하는 스킬.

- 속박이 풀린 뒤, 치유성이 거리를 벌릴 수 있도록 메즈몹에게 사용 해 주는 센스!

- 영혼의 절규 사용이후 대지사슬을 사용하면 대상의 이동속도가 감소되어 추적이 보다 용이해집니다.

 

 

대지 진동

 

- 스턴기(대지사슬의 연속기)

- 파티 사냥시 몬스터의 스킬 시전이 캔슬되지 않을 때 한가닥 희망!

- 솔로잉 때도 마찬가지로 몬스터의 스킬을 캔슬할 때 희망을 걸어볼 수 있는 스킬입니다.

- PvP시에는 대상의 충격해제 사용을 확인한 후 사용해서 연계기를 차단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좋겠죠?

 

 

속박

 

- 다용도 메즈.

- 대지사슬 저항시 임시 메즈로 사용 가능합니다.(※ 물론 정령의 공격상태를 이동상태로 바꿔주는 센스..!!)

- 침식을 사용한 후에 속박을 사용하면 속박이 풀리지 않은 채로 대미지는 지속적으로 들어갑니다.

 

 

 

기운류 스킬

 

- 자주 사용하는 속성 연계기를 선택했다면 그 뒤로 고정적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 복종의 수인을 사용하고 난 다음에 사용하게 되면 이 스킬도 즉시 시전이 가능해집니다.

 

 

 

침식

 

- 지(地)속성 스킬.

- 정령성의 메인 기술입니다.

- 땅정령으로 부식 사용후 사용해 준다면 효과가 다소 향상됩니다.

- 정예 솔로잉을 할 때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스킬입니다.

   (※ 어그로 유지)

 

 

마법 해제

 

- 정령성의 디버프 스킬 중, 스킬북으로 습득하는 기본적인 디버프 스킬.

- 시전시간이 2초이고, 모션 시간이 0.5초 정도 있습니다.

- 시전시간이 끝나고 난 뒤, 모션까지 끝나야 버프가 지워지므로, 타이밍을 잘 맞춰서 쓰도록 합시다.

- 최대 1개까지 지웁니다.

 

 

마법 연소

 

- 즉시 시전 스티그마 스킬입니다.

- 최대 3개까지 지웁니다.

- 모션이 끝나고 나서 약 1초 뒤에 버프가 지워지므로 타이밍을 잘 맞춰야 합니다.

 

 

마법 역류

 

- 즉시 시전 상급 스티그마 스킬입니다.

- 최대 3개까지 지우고 도트대미지를 입힙니다.

- 이 스킬도 모션이 끝나고 나서 약 1초 뒤에 버프가 지워지므로 타이밍을 잘 맞춰야 합니다.

- 마법 역류 스킬의 도트 대미지 효과는 마법연소로 지워서 추가적인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정령 약화

 

- 풍(風)속성 스킬.

- 바람정령으로 부식 후 사용하면 대미지가 향상됩니다.(이 다음 스킬의 응용편에서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 공포 스킬로 인해 정령의 모습으로 변한 대상에게도 정령 판정이 되어서 추가대미지를 줍니다.

 

 

회오리 기운

 

- 풍(風)속성 스킬

- 바람의 기운 4개를 한번에 소환하는 스티그마.

- 바람정령으로 부식 후 사용하면 대미지가 다소 향상됩니다.

 

 

분노의 회오리

 

- 풍(風)속성 스킬

- 단시간에 많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도트 스킬입니다.

- 바람정령 부식 후 사용하면 대미지가 다소 향상됩니다.

 

 

불길의 축복

 

- 화(火)속성 스킬

-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들의 공격에 추가대미지를 부여합니다.

- 쉽게 말하자면, 봉혼석 같은 느낌!

 

 

 

 

<정령 명령 계열 스킬>

 

 

위협의 기세

 

- 정령으로 수호성의 "도발"을 사용한다고 보면 됩니다.

- 어그로 획득 양은 많은 순서대로, 불>물>바람>땅 입니다. (불정령이 가장 많고, 땅정령이 가장 적음.)

- 42레벨에 명령 : 기폭을 배우고 나서는 묻히는 스킬입니다.

 

 

분노의 기세

 

- 정령의 특성을 살리는 자체 버프 스킬입니다.

 

= 불 : 물리 공격력, 마법 공격력 증가.

= 물 : 마법 증폭력, 마법 적중 증가.

= 바람 : 치명타 확률 증가, 회피 증가.

= 땅 : 강철 보호막 생성

 

 

뇌전 발톱

 

- 기초 대미지 딜링 스킬입니다. 12초에 1회 사용합니다.

- 불 / 물 / 땅 : 단일 대미지 공격.

- 바람 : 도트 대미지 공격.

 

 

부식

 

- 아이템 드랍률이 20% 상승..?

- 각 정령별로 자신이 해당하는 속성의 방어력을 하락시킵니다.

- 도트 대미지가 아주 적지만 들어갑니다. 근데 부식은 무슨 속성이지-_ -;; 제보 받습니다.

 

 

교란

 

- 정령들의 특성을 살리는 "공격" 스킬입니다.

 

= 불 : 물리방어력 하락

= 물 : 추락(이었으나 없어졌음 ㅜ. ㅜ)

= 바람 : 기절

= 땅 = 흡혈(체력 흡수)

 

 

기폭

 

- 정령의 최대 대미지 딜링 스킬입니다. 24초에 1회 사용합니다.

   (때문에 정령성의 한 쿨은 24초를 기준으로 합니다.)

 

 

명령 : 희생

(고대의 스티그마로도 있습니다만, 이건 스킬북으로도 배우는 녀석입니다.

 정령의 희생 스티그마와 헷갈리지 마세요!)

 

- 타종족에게 추가 대미지를 줍니다.

  (천족이라면 마족, 용족에게. 마족이라면 천족, 용족에게.)

- 정령 중심 범위 스킬이므로 정령과 대상의 거리를 생각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이 스킬 사용하는 게 꽤 기술.)

 

 

 

 

<공포류 스킬>

 

 

영혼의 절규

 

- 기초 공포 스킬.

- 이동소도 저하가 없으므로 대지사슬과 반드시 연계하는 편이 좋습니다!

- 천족의 경우 물속성 방어가 하락, 마족의 경우 불속성 방어가 하락.

 

 

공포의 절규

 

- 범위 공포 스킬( 15m, 최대 6인 )

- 레이더에서 자기 캐릭터 주변에서 가장 가까운 첫번째 원 안의 대상을 타겟팅합니다.

- 이동속도 저하게 자체적으로 있습니다.

   대지사슬은 사용해도 쿨만 돌아가고 속도를 더이상 줄이지 못합니다.

   (저항하지만 않으면 대미지는 들어가겠지만요.)

- 천족의 경우 물속성 방어가 하락, 마족의 경우 불속성 방어가 하락.

 

 

즉시 변이

 

- 단일 대상으로 즉시 시전하는 공포입니다.

- 5분 쿨타임으로 신중히 써야 합니다.

- 파티시에는 긴급 메즈용으로 유용합니다. (속박 연계)

- 천족의 경우 물속성 방어가 하락, 마족의 경우 불속성 방어가 하락.

 

 

 

Lv44 그리디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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