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법성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아이템 눈치보기..

꿈그리고
댓글: 17 개
조회: 1167
2008-12-03 11:52:56
방금 수호 게시판을 가보니 전곤을 놓고 치유님들과 수호님들께서 투닥투닥 거리고 계시더군요.


그런데 와중에 어느 수호분님께서


우리도 전곤낀다. 검과 판금은 검성의 눈치를 보고 전곤과 방패는 치유의 눈치를 본다. 우리가 아이템을 먹을때 얼마나 많은 눈치를 보는 줄 아느냐..

라는 글을 봤습니다.


ㅎㅎ..


맞는 말씀입니다.


그런데.. 눈치를 보는 것으로 따지면.. 우리 호법을 따라갈 직업이 없지요.



일단.. 파티내에 (특히 닥팟이나 불신 보스 팟 같은경우) 치유님은 무조건 들어간다고 봐야 합니다.

덕분에 우리가 낄 수 있는 전곤. 법봉. 사슬갑 들은 전부 치유님과 겹쳐버리죠.

그리고. 물리치명타가 붙은 악세사리.. 이것들은 다른 격수 캐릭터 님들과 겹쳐 버립니다. 궁성. 살성. 검성. 수호성.. 물치 악세가 나오면 우리도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를 마법 캐릭터로 알고 계신 격수님들이 의외로 많기에 눈치를 보게 되죠.




한 파티내에 수호성 한 명. 살성 둘. 치유 하나. 마도 하나. 호법 하나 .이런 파티는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경우 판금은 무조건 수호님의 것이 되죠.

치유님의 경우도 수호 한 명 검성 둘. 살성 한명. 마도 하나 치유 하나 의 경우 사슬템과 법봉은 무조건 치유님의 소유가 됩니다.


그러나.. 우리 호법은.. 치유님을 보조 할 수는 있어도 치유님을 대신할 수가 없기에 언제나 치유님과 겹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격수님들을 대신할 수도 없기에 물치 악세에서는 언제나 다른 격수님들과 겹치게 됩니다.


제 글은 어떤 아이템은 무조건 우리 것이다 라는 취지의 글이 아니라.


우리만큼 다른 이들의 눈치를 보면서 주사위를 굴리는 불쌍한 직업도 없다.. 라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한 글입니다.




흑흑.. 좋은템이 나와도 이걸 내가 굴려도 될까.. 다른 사람들이 뭐라고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손까락을 빨며 눈치를 봐야 하는 제 자신이 너무 슬퍼요.. ㅜㅜ

Lv63 꿈그리고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