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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보안] 패스트핑(패스타핑 포함)관련 문서링크 첨부함

NoMoreVictim
조회: 5579
2009-12-25 08:05:35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친절한 설명 첨부함....

혹시나해서 댓글달아놓다가 새글로 다시작성...

요즘나온 패스타 핑 을 나쁜 어린이들이 악용해서 어르신들을 골탕먹이는 경우가 요즘 많은데

이제 어르신들도 배워야 할 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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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곳엔내가//           님이 요청한 바로그것...

이건 MS공식지원 원문
http://support.microsoft.com/kb/328890/

글쓰기 귀찮아서 복사...

이래도 불법이니 머시기 하시면 그건 ms고객센터로 1577-9700
========================================================================

패팅에 대한 자세한 설명.

클라이언트(사용자의 PC) -서버 (아이온게임서버) 가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에서 어떤 물리적 데이터를 서버에 전송하면,
서버는 그때그때 응답을 하는것이 아니라 그 작은 데이터들을 큰덩어리로
뭉쳐서 한번에 받게 됩니다. 그래야 서버의 부하를 줄일 수 있기때문이죠.

당신이 빛보다빠른 손놀림으로 1.2.3.4.5.컨트롤을 해봐야 서버는 콧방귀를 끼면서
5넘쯤이야.. 하며 모았다가 한큐에 처리하게 되죠.

이런현상을 Nagle's Algoritm (네이글 알고리즘) 이라고 합니다.
서버의 부하를 줄이기 위해 TCP 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알고리즘이죠.

그런데 온라인게임이 활성화 되니까 망할 네이글 알고리즘 때문에
렉 현상이라는게 발생하게 되죠. 클라이언트가 어떤 결과값을 요청하면
바로바로 처리를 해줘야 하는게 온라인게임의 생명인데, 게임에는 네이글
알고리즘이 적합하지 않다!!
이렇게 해서 가시화 된게 패스트핑입니다.
패스트핑은 TcpAckFrequency 이라는 윈도우 레지스트리 값의 하나인데,
앞서말한 서버의 응답속도를 줄일 수 있는 함수입니다.

위에 언급한 내용중
유저가 1.2.3.4.5 라는 입력을 하면 서버는 이를 한 패킷으로 보고
이같은 유저의 입력이 두번있어야 응답을 하거나, 100분의2초의 시간중
선행조건으로 처리하게 됩니다.
유저가 두번의 패킷을 전송 안하더라도 0.2 초후면 강제로 응답하게 설정해
놓은것이죠.

이같은 설정을 클라이언트의 입력이 한번 있을때마다 서버가 응답하게
하는것이 패스트핑의 원리입니다.

유저가 1.2.3.4.5 번을 입력할때 콧방귀 끼며 한번에 모아 처리하던 서버에게

1번+싸데기 2번+싸데기 3번+싸데기 를 한대씩 때려 줌으로서
서버가 바로바로 반응이 오게 해주는것이 패스트핑의 원리입니다.

즉 레지스트리중 TcpAckFrequency 값을 직접 조절할 수 없는
우리 어르신들을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패핑이 게임사 입장에선 서버에 부하를 줄 수 있으므로 방갑지 않은건 사실.
이를 위해 약관에 의해 사용금지 시킬 지 모름.
위에 MS 와 소송은 잡소리며, 일부 게임사에서는 이런때를 대비해 약관에
불법프로그램? 이라는 대체 어느게 불법이고 어느게 합법인지 그 기준을
뚜렷이 알수없는 기준을 만들어 둠.
결론은 게임에선 약관이 우선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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