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정령성이 왜 패치하는 데 고려하는 대상이 아닌지에 대해서 의문을 품는 어떤 분이 계셔서
직접 2시간 정도 시간 내서
열심히 작성했삼 ^ㅅ^
주석은 어디까지나 글쓴 내가 생각할 때의 주관적인 부분.
다른 정령성 분들도 그렇게 생각한다는 장담 없고,
다른 직업군 분들도 그렇게 생각한다는 장담 없음을 분명히 말해두고 시작합니다 ^ㅅ^
-----------------------------------때는 바야흐로 2008년 11월.----------------------------------------
2008년 11월 18일 정식 서비스 공개 컨텐츠 안내 (서비스 시작)
2008년 11월 19일 업데이트
2008년 11월 19일 추가 업데이트
2008년 11월 20일 업데이트
2008년 11월 25일 정식 서비스 업데이트
스킬 - 정령성 : '명령: 분노의 기세' 스킬 사용 시 불정령의 버프 아이콘이 잘못 나오는 문제 수정.
2008년 11월 26일 업데이트
2008년 12월 3일 업데이트
2008년 12월 5일 업데이트
2008년 12월 10일 업데이트
스킬 - 정령성 : "복종의 수인" 효과를 "불/물/바람/땅의 기운" 스킬 사용 시에도 적용되도록 수정
2008년 12월 11일 업데이트
2008년 12월 17일 업데이트
스킬 - 정령성 :
1. 정령의 기본 생명력과 스킬 레벨 상승에 따라 변경되는 생명력을 증가시켰습니다.
(※주석 : 하지만 이것은 현재에 와서도 솔직히 정령이 올라가는 몬스터 레벨과 공격력에 버티지 못함.)
2. 각 정령의 이동 속도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불의 정령 7->8 / 바람의 정령 10->11 / 땅의 정령 5->7 / 물의 정령 6->8)
(※주석 : 이 패티 이전에 땅정령을 데리고 일반몹 솔로잉을 한다는 것도 꿈꾸기 힘들었음. 물정령도 이하 동문.)
3. 정령성의 "마법해제"스킬 시전 시간을 1.5초에서 0.5초로, 재사용 시간을 6초에서 10초로 수정.
4. 정령성이 정령 커맨드를 통해서 주변의 가드에게 공격 명령을 내릴 수 있는 문제 수정.
(※주석 : 이 때 말이 꽤 많았음. 정령성이 엔피씨 옆에서 정령명령을 해도 엔피씨가 협조하지 않음.
일반 공격명령만 수정해야 했는데 너무 포괄적으로 수정함.)
(※주석2 : 그리고 정령 커맨드 라는 거창한 단어를 썼지만 사실 "공격/이동/휴식/해제" 밖에 못하는
바보 정령 명령임)
2008년 12월 24일 업데이트
스킬 - 정령성 :
1. "영혼의 절규", "공포의 절규", "저주: 불의 정령", "저주: 물의 정령" 스킬의 이상상태 유지 시간을 PvP시 짧게 조정.
2. 강철보호막 스킬의 재사용시간을 5분에서 2분으로 수정. 대미지 흡수 수치 상향조정.
(※ 주석 : 그러나 패치 전이나 후나 창호지 수준의 방어력은 입증 되어있음.)
3. 정령성의 "저주의 구름" 스킬 대미지를 대폭 상향.
및 디버프 효과로 대상이 마법 사용시 대미지를 받는 비율을 소폭 상향.
4. 정령성의 "명령: 부식" 스킬의 성공 확률을 상향 조정
2008년 12월 31일 업데이트
2009년 1월 7일 업데이트 ( 오토 신고 기능 예고 !!! )
스킬 - 정령성 :
1. 정령성의 "명령: 수호의 장벽" 스킬 버프 아이콘 설명을 수정
(※주석 : 이거 설명 수정이라고만 적혀있지만 이 때 수치가 다소 조절됨.)
※ 캐릭터 스킬 시전 음성을 좀 더 다양하게 변경
(※주석 : 개인적으로 좀 컬쳐쇼크였음.)
2009년 1월 14일 업데이트
2009년 1월 21일 업데이트
스킬 - 정령성 :
1. "속박" 스킬의 성공 확률 상향 조정
2. "부식"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5분에서 2분으로 감소.
(※ 이게 아이온 최초의 "정령성 파티 입지 활성화"를 위한 대책이었음. 하지만 효과는 미미함.)
< 오토 신고 기능 업데이트 >
2009년 2월 4일 업데이트
2009년 2월 11일 업데이트
스킬 - 정령성 :
1. 정령성의 모든 "명령" 계열 스킬 시전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주석 : 이 패치 한 줄을 위해서 정령성들이 얼마나 게시판에서 쓸데없는 정력을 낭비했는지에 대해서 논하자면
하루를 줘도 부족할지도 모름.)
2. 정령성의 "공포의 절규" 스킬에 이동 속도 하락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주석 : 처음엔 전부 말도 안된다며 징징거렸지만, 알고보니 필요한 기능이었음. 지금은 다들 만족하는 듯.)
3. 정령성의 "정령 흡수" 효과를 스킬 사용 시 정령이 사라지는 것이 아닌 정령의 생명력을 일부 감소,
자신의 정신력을 회복하는 것으로 변경.
(※주석 : 정령성을 안키워보는 개발자들에게 이거 납득하게 하는 데 시간 엄청 오래 걸렸음.)
2009년 2월 18일 업데이트
2009년 2월 25일 업데이트
2009년 3월 4일 업데이트
스킬 - 정령성 :
1. 신규 스킬로 "소환: 파티원" , "은신의 휘장", "분노의 회오리"가 생김.
2. 정령성의 "저주: 물의 정령" / "저주: 불의 정령" 상태에서 추가적으로 이동속도 하락이 되지 않도록 변경.
(※주석 : 이 패치 덕분에 지금은 이 스킬을 쓰면 어비스에서 상대 종족을 가지고
로켓을 발사한 듯한 시각적 효과를 얻게 되었음)
3. 정령성의 "소환: 기운"류의 스킬을 비행중에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
(※주석 : 이 패치가 이루어지고 나서 기운은 나는데 정령은 왜 못나느냐고 말이 많아짐.
정령을 차라리 팅커벨처럼 만들자는 여론이 생성됨.)
4. 정령성의 "복종의 수인" 스킬 재사용 시간이 1분으로 변경.
(※주석 : 이 패치 이후에 정령성의 정예 솔로잉에 많은 불편함을 초래함.
또한, 복종의 수인 스킬을 아껴서 쓰는 습관을 들이는 데에 많은 정령성들이 고생좀 했음.)
2009년 3월 5일 업데이트
2009년 3월 11일 업데이트
2009년 3월 18일 업데이트
2009년 3월 25일 업데이트
스킬 - 정령성 :
1. "마법차단" 스킬의 시전시간을 1.5초에서 1초로 변경.
(※주석 : 하지만 마법차단은 궁성이 더 빠르다. 아마도 이 부분은 궁성특화인 듯.)
2. "육체 구속" 스킬의 시전시간을 1.5초에서 0.5초로 변경.
3. 태풍의 정령/용암의 정령 스킬 사용시 소모되는 신성력을 2천으로 하향.
(※주석 : 이 때까지만 해도 정말 쓰레기 중의 쓰레기 정령이라고 불렸던 잉여 태정이와 용정이가 사람된 날.
그나마 신성력 2천 먹는다니 소환 하는 사람들이 좀 생겼음.)
2009년 3월 26일 업데이트
2009년 3월 27일 업데이트
2009년 4월 15일 업데이트
(※주석 : 정령성? 패치에 한 줄도 안나옴 ㅋㅋㅋ)
2009년 4월 17일 업데이트
2009년 4월 22일 업데이트
2009년 4월 29일 업데이트
스킬 - 정령성 :
1. 공포의 절규를 사용했을 때, 처음 1초간 정령 이미지가 잘못 출력되던 문제 수정.
2009년 4월 29일 업데이트
2009년 5월 6일 업데이트
2009년 5월 13일 업데이트
스킬 - 정령성 :
1. 정령성 "명령: 수호의 장벽"의 툴팁 설명에서 오탈자를 수정.
(※주석 : 정령성들이 왜이렇게 정령성은 패치가 없냐고 하자 한 번 토닥여 준 수정 패치. 사실 오탈자도 없었음.)
--------------여기부터 근 1.5달 동안 정령성 패치가 없음.---------------
2009년 5월 14일 업데이트
2009년 5월 18일 업데이트
2009년 5월 20일 업데이트
2009년 6월 3일 업데이트
2009년 6월 3일 업데이트 (추가. 긴급)
2009년 6월 4일 업데이트 (추가)
2009년 6월 10일 업데이트
2009년 6월 17일 업데이트
2009년 6월 20일 업데이트
2009년 7월 1일 업데이트
스킬 -
1. 2개의 디버프 스킬이 중첩된 상태에서 두 디버프가 거의 동시에 사라질 경우 지속시간이 잘못 표시되던 문제 수정.
(※뻘소리 : 난 이런 버그가 있는줄도 몰랐음.)
2009년 7월 2일 업데이트
2009년 7월 8일 업데이트
2009년 8월 5일 업데이트
스킬 - 상급 스티그마가 생김.
1. 정령성이 소환한 땅의 정령의 체력과 방어력을 강화하고 공격력을 하향 조정.
(※주석 : 원래 땅정은 체력과 방어가 높았고, 공격력 낮았는데 이 때부터 난 땅정 안씀.)
2. 정령성이 소환한 태풍의 정령과 용암의 정령의 체력이 증가.
3. 정령성의 날개 속박 효과 변경
(※ 날속 하향.)
4. 정령성의 영혼의 절규 스킬로 변신된 이후 변신이 해제될 때 낙하대미지를 받지 않도록 수정.
5. 정령성의 기운류 스킬 및 마법해제, 마법연소 스킬 사용시 필요한 정신력 소모량을 하향 조정.
6. 태풍/용암의 정령 스킬 사용 후 캐선하면 스킬 재시전 시간이 초기화되던 문제 수정.
(※ 이건 테스트 서버를 거치고도 이모양으로 패치했다는 게 이해가 안됨. RPG 쯔꾸루로 만드는 게임도 아닐텐데.)
캐릭터 - 로브 계열 렙업시 체력 증가량 상향 조정.
마법 증폭력 최대 수치 소폭 증가.
2009년 8월 12일 업데이트
2009년 8월 19일 업데이트
아이템 - 보주, 법서, 전곤, 법봉을 1회 강화시 증가하는 마증 수치를 10에서 20으로 변경.
스킬 - 정령성 :
1. 원소 방어력 증가 I 스킬을 새롭게 추가.
2. 저항의 계약 I 스킬을 새롭게 추가.
3. 정령성의 명령 스킬을 정령에게 사용할 경우 간혹 스킬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정령성의 "명령 : 기폭의 발톱" 스킬 사용시 몬스터에게 정상적으로 적용하지 않던 문제 수정.
- 정령성의 명령 스킬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사용이 불가능하던 문제를 수정.
(※주석 : 이 명령 스킬 연속 사용시 씹히는 것 수정건의한지가 8개월. 드디어 고쳐짐.)
4. 정령성의 마법역류 스킬과 마법연소 스킬을 사용하여 특정 오브젝트를 한번에 파괴할 수 있던 문제 수정.
5. 마도/정령성의 스킬북 구입 가격 20% 하향 조정.
캐릭터 - 전 직업 마적 수치 소폭 상향.
2009년 8월 21일 업데이트 (추가)
스킬 - 마도성, 정령성의 수면, 공포, 강제 변이 유형의 스킬들은 시전 속도 상승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수정.
2009년 8월 26일 업데이트 (대대적인 "정령성"의 밸런스 패치..?)
스킬 - 정령성 :
1. 정령성의 "정령의 희생" 스킬 재시전 시간을 2분에서 1분으로 변경.
2. 정령성의 "정령강화: 회복" 스킬 재시전 시간을 10분에서 3분으로 변경.
3. 정령성의 "소환: 회오리의 기운" 스킬을 사용했을 때 나타나는 기운 수를 3에서 4로 변경. 명중률 상향 조정.
4. 정령성의 "정령 강화 : 강화의 갑주" 스킬에 마적, 명중 1000 만큼의 효과 추가.
5. 정령성의 "둔화의 족쇄" 스킬에 시전속도 50% 하락 효과 추가. 스킬 명중률을 상향 조정.
6. 정령성의 "명령: 파멸의 공세" 스킬 재시전 시간을 1분 30초에서 1분으로 변경.
7. 정령성의 "소환: 파티원" 스킬을 파티원과 100미터 이상 떨어진 상태에서 사용하면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던 문제 수정.
8. 정령성의 "마법연소", "마법역류" 스킬 속성과 대미지 적용 방식 변경.
- 대상에 걸려있는 강화 마법 및 약화 마법 삭제 시의 기본 대미지 감소, 마법 증폭력에 의한 대미지 증가.
- 대상의 속성 방어에 따라서 대미지가 증가 또는 감소.
(※주석 : 하지만 아이온에는 불속성 밖에 없다는 거?)
- 현재 스킬 툴팁 설명은 변경되지 전 내용으로 보여지고 있으니 오해 없길 바람.
2009년 9월 2일 업데이트
스킬 - 정령성 :
1. 정령성의 "마법연소", "마법역류" 스킬 툴팁 비정상이던 것 수정.
2009년 9월 9일 업데이트
2009년 9월 17일 업데이트
2009년 9월 23일 업데이트 (1차)
스킬 - 정령성 :
1. 정령성 "마법연소", "마법역류" 스킬 툴팁에 대미지 수치 잘못되었던 것 수정.
캐릭터 - 캐릭터 속성 방어력을 소폭 하향 조정.
2009년 9월 23일 업데이트 (2차)
2009년 9월 30일 업데이트
2009년 10월 7일 업데이트
2009년 10월 14일 업데이트
2009년 10월 21일 업데이트
2009년 10월 23일 업데이트
2009년 10월 28일 업데이트
2009년 11월 4일 업데이트
2009년 11월 5일 업데이트 (긴급)
NPC - 정령성의 스킬로 인해 몬스터가 변신상태로 죽을 경우, 루팅이 되지 않던 문제 수정.
2009년 11월 11일 업데이트
(※주석 : NC는 이 날 아주 파티를 여는 듯한 분위기였다. 그거슨 마치
이야! 여러분, 제가 불가능해 보이던 일을 해냈어요! 어때요! 잘했죠? 데헷-!! >ㅅ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