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베때부터 지금까지 정령만 키우는 유저입니다. 그래서 솔직히 한마디 할께요.
정령성 현재 pvp : 궁성 외 다른 직업군들하고 할만해요. 특히 밀리 계열, 살성(한방에 훅~~가지 않으면 역관광 보내기 쉽죠), 검성(발목잡힌 상태에서 죽느냐 사느냐에 따라 승패가 좌우되죠~), 수호성(거의 훅~~ 갈일이 없으니 만만하죠~대신 수호성이 마음먹고 도망칠려고 하면 잡기도 어렵죠~) 상대하기는 편해요.(극저 치유나 호법 잡기는 어렵지만...도망칠수는 있죠~~)
다수에서의 싸움~~~ 이건 싸우는 상황에 따라 많이 다르죠~~ 많은 분들이 "다 대 다 전투에서 정령이 있고 없고 차이는 엄청나다~~"라고 하는데 어비스에서의 다수 대 다수를 말하는거면...100프로 확신하는데 별 효용성 없구요.(공절은 고도차이 때문에 안걸리고 점사의 대상이라서 아무리 템 좋은 정령도 2-3초면 녹죠.. 어비스에서 정령이 있어서 월등히 유리하다고 생각하시는분 있으세요?? 어비스에서 죽고 사는 정령이라서 태클거실분 확실한 근거를 가지고 걸어주세요~~)
드레드기온을 다 대 다 전투라고 생각한다면 확실히 좋아요...(수호님이 전우보호 걸어줄 경우, 땅 정령 꺼내놓고 대역을 쓸 경우는 상대방과 붙었을 때 거의 이긴다고 보면 되죠~~)
요즘 요새 인던 기합지우기 때문에 파티가 잘되는 것도 인정해요...(항상 같이 안습이였던 마도, 궁성님들 미안해요 ㅜ.ㅠ..두 클래스분들 버리고 저희는 이제 팟플에서도 살아나기 시작했어요..)
하지만 아직 암흑의 포에타에서는 잘 안찾아주죠~~ ㅎㅎ (솔까말로 상층인던에서나 찾지 암포에서는 잘 안찾자나요(마도에 비해서 정령이 뎀딜이 안되죠. 암포 팟 구할때 "정령인데 파티 될까요??" 라고 했다가 "ㅈㅅㅇ" 라는 답장을 받아 본 적이 꽤 된답니다.)
결론은 오베때부터 지금까지 정령신이 된적이 있나요?? 아니면 마음놓고 파티가 잘 된적 있나요??
하물며 어포 랭킹 상위 20에서 50위 사이에 정령이 올라온 적이 있나요?? (딱 한번 드레드기온 수르카나 부수기와 어포 2배 이벤트에서 올라왔었죠)
진짜 맘속 깊은곳에서 하고 싶은 말은~~~~ "정령도 좀 삽시다. 쫌 " (마도, 궁성님에게는 애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