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자 호법에겐 풍이 있고 치유에겐 없는 이유

그우뮝
댓글: 19 개
조회: 729
추천: 7
2026-06-22 14:58:33
정확한 설명 들어간다 개 ㅂ신 무식한 치유 ㅅ끼들아

자 호법성의 컨셉을 떠나서 호법의 본질이 뭐냐

호법이란 문파의 우두머리, 불교, 부처, 한자, 호의무사 이런 수식어가 붙어 있다

그럼 보통 게임에는 어떻게 재해석 해서 녹여낼까?

보통 이런 컨셉은 마법이 아니라 술법으로 해석한다.

쉽게 말하면 물리 마법 계열이라는 소리다. 호법성 컨셉은 신체 강화 마법, 신진대사 촉진 등 

물.리.마.법 계열 기반의 컨셉이기 때문에 

오랜 수련 끝에 사나이들의 사기를 끓게 만들기 때문에 공증20%와 공속 20%증가가 말이 되는거고

이소룡의 원인치 펀치처럼 극한의 무술을 닦는 것 처럼 집중력을 발휘 시켜 20%의 쿨다운이 말이 되는거다

반면에? 치유는?

주문 마법이라는 소리기 때문에 힐링을 해주거나 보호막을 씌워주는 것에 특화가 되어 있는 직업이지 ㅇㅇ

뭔말알?

치유성 컨셉이 뭐야? 마법소녀, 뒤에서 아군을 보호해주는 대놓고 서포터 역할인데

상남자 테토 스킬을 달라고 하면 안되지 ㅇㅇ

남준이 형의 의지인데 니들이 뭔데 그냥 내놓으라 마라야 ㅆ빨

그리고 이건 게임이고 각 직업별 특색이 중요하기 때문에 호법도 치유는 있는데 호법은 없는 스킬도 있고

애초에 호법은 딜/힐 컨셉이고 치유는 아예 힐러 컨셉이다 

Lv6 그우뮝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