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치유혐오자 필독. 이거 이해하고 치유 욕해라.

카노스미래
댓글: 45 개
조회: 1083
추천: 38
비공감: 1
2026-06-22 16:39:03
내가 본캐 치유라고 상상해봤는데
얘네 진짜 불쌍한 애들임

부캐라인이든 본캐라인이든
서폿직렬에서 치유가 호법보다 선호받지 못함.

클래스 구조상
호법은 치유보다 딜,버프 쎄야함.
치유들도 다 수긍함.
치유가 호법보다 좋을 수 있는 건 오직 힐량임
직업구조상 이게 맞음

그런데 호법의 힐,정화 만으로 모든곳에서 치유를 대체할 수 있다 << 여기서 시작됨

600 치유보다 500 호법이 더 선호 받음
400치유보다 300 호법이 더 선호 받음

왜? rdps 호법이 압도적인데
힐도 호법힐로 충분함.

여기서 서폿 수가 없으니 치유도 구직이 안되는 건 아님
그런데 내가 아무리 투자해도 같은 서폿 경쟁상대인 호법보다 선호받지 못한다? 이럼 게임할 맛이 나겠음?
퓨어딜러 간에 500k권성이 600k살성보다 선호받는다면 살성이 게임 할맛나겠음?

딜올려달라 버프올려달라고 하면
치페미 시전함 힐싸개가 힐벨류나 버프해달라고 외쳐라고 함.

그럼 치유힐이 필요하게끔
던전 짤딜피해량 상향 ←치유시발련
피흡너프 ←치유시발련
호법 힐정화 뺏어 ← 모든 컨텐츠가 랏치유 기다리는 좃망겜 되버림

즉 구조상 호법보다 더 좋을 수 있도록 허락된
힐벨류가 높아지면 모든 직업의 역적이 됨
힐벨류가 낮으면 평생 호법2인자로 살아야함

그래서 치유들도 아는 거임
이건 힐버프를외칠수도 딜,시너지 버프를 외칠수도
없다는 것을..

직업삭제해줘 ← 나접을게 협박, 징징 아님
진짜 구조상 영원히 2인자일수밖에 없어서
호법으로 변경해달라는 거임

호법들 자꾸 딜시너지 한다고 힐정화 가져가라고 하는데
일단 딜시너지로 바꾸려면
지금 호법 rdps를 딜러 + 10k급으로 대폭 너프받을 각오해야함

+

모든 컨텐츠 랏치유돼서
700k직업들이 500k치유 못와서 코파면서 기다려야함

안그래도 소수의 귀한 서폿들인데
그거야 말로 좆망겜 되는거임

아무리 생각해도 호법으로 통일밖에 없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