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직업 갈라치기 하지말고, 새로운 떡밥 줄께 물어.

까만양말
댓글: 37 개
조회: 992
추천: 3
비공감: 4
2026-06-25 08:56:55
오늘 내가 이야기할 주제는 “유일”등급 아이템이야.

영웅등급 템의 돌파 난이도 완화와, 침식셋의 등장으로

대부분의 본캐는 방어구 침식,무기 늘무 혹은 응룡
악세는 가성비 유일 제작템 혹은 침식악세 가고 있을꺼야.

나같이 기존 명룡 풀셋을 갔던 사람들은
침식이나 응룡으로 넘어가면서 일부 계승하거나
아마 창고에 넣어두고 쓰고 있을꺼야.

신규 던전에서 계속 상위 유일템이 나오고
기존 하위 제작템을 상위 제작템으로 계승제작이 가능해 졌지만, 유일에서 영웅으로는 안된다는 시스템적 한계 때문에
유일 등급 아이템은 극 소수의 유저가 사용하거나
칭호를 위해 제작하는 “낙오된”아이템이 되었지.

자, 그럼 이게 맞는걸까?
앞으로 제작을 비롯한 상위 던전 유일템은 계속 출시 될껀데
정작 이걸 사용하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다는 말이지.

그렇다고 유일등급을 삭제하는건, 더 말이 안되는거고.

그래서 내가 제시하는 오늘의 떡밥은
“유일등급 장비의 각인 초기화” 아이템의 출시야.

맞아. 본캐가 쓰던 아이템을
부캐가 사용할 수 있게하는 시스템이지.

이전에는 말도 안되는 소리라 했을 주제인데,
너네도 느끼겠지만 점점 필요성이 느껴지지 않아?

부캐 배럭성장, 분크메 먹으려고 언제까지 불신돌래?
권성 출시로 점핑아이템까지 나오는게 확실해진 상황에
기존 배럭의 인플레 현상이 문제 될 건 없다고봐.

그리고 눈치 빠른 사람은 알겠지만,
이게 현실화 된다면

“영웅 등급의 각인초기화”도 생각해 볼 수 있지.
직변권이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직업을 바꾸는데 가장 큰 허들인 아이템을 옮길 수 있게 되는거지.

자 떡밥은 던져졌으니까
이제 서로 물어 뜯어라.

싸움판 커지게 추천은 누르고 싸워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