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던 돌다가 맵 켜고 한숨 한번 쉰다음에 글쓰러 왔습니다...
1. 수호성의 어글 관리
- 현재 가장 이슈 같아요. 템렙 1100 밖에 안된 뉴비나 마찬가지지만 던전 돌면서 어글이 튄다는 느낌은 별로 안받앗습니다.
로아나 와우처럼 보스몹이 나만 때린다!! 라는 개념이 아니라
공격 패턴이
- 가장 멀리서 힐하는 놈에게 브레스!!
- 1어글자를 제외한 가장 근접한 사람에게 회전베기!
- 특정 고정 패턴 이후엔 어글과 관계없이 패턴 종료시까지 무작위 딜
이런식의 보스 패턴이다보니 아마 대부분 어글이 '튄다' 라고 느끼시는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평타나 위에 예를 들어 적어둔 특정 패턴 공격이 아니면 전부 탱한테 날라 오는듯 합니다.
2. 도발에 관하여..
- 어... 음... 몹이 강제로 절 보게 하진 않습니다. 스킬 툴팁 첨부 해볼께요
보시면 적대치 증가만 잇고 대상이 PC(유저) 인 경우 50퍼 확률로 타겟팅 강제 전환입니다.
이 적대치에 대한 수치는 뭐 클라를 뜯지 않는한 어느정도의 수준이다 라고 가늠하기 어렵지만
도발 스킬렙이 올라가면 이 적대치 증가량이 어마무시 합니다.
도발 한방에 1어글자로 올라갈 수 있을정도의 수치가 된다고 체감되며,
전 파티 쉴드 마스터 하느라 1렙만 찍어뒀는데도 충분히 쿨마다 눌러가며 어글 관리하면
보스몹이 저만 본다는 느낌이 들긴 합니다.
다시 정리하자면, pve 상황에서의 도발은 '어글을 증가' 만 시킬뿐 로아처럼 강제로 패턴을 끊고 평타만 오게 한다거나. 와우처럼 보스 고개를 나한테만 고정하는 용도로 쓰는 도발이 아닙니다.
3. 보호의 방패 개사기 같아요..
- 뭐 자극적인 멘트긴 합니다만, 와우로 치면 방피량 100%의 방막을 20초마다 한번씩 쓰는겁니다.. (보기말곤 불가능한 수치..) 공격이 오는 방향은 영향이 잇는 듯 합니다.
정면에서 오는 공격을 이 스킬로 잘만쓰면 굳이 치고 빠지고 안해도 제자리 탱킹이 가능해집니다.
스킬렙이 올라가봐야 행동력이랑 정신력 회복 수치만 올라가다보니 1렙만으로도 충분히 제 기능을 하는
개인적으로 '개사기' 스킬이라고 느낍니다...
4. 기타..
- 개인적으론 총 피통이 만 남짓을 왓다갔다 하는 저스펙의 요즘
데바니온 포인트의 생명력 +100 옵션 같은건 포인트 대비 투자가치가 굉장히 좋다고 느껴집니다.
물론 스킬 데바니온이 한칸 앞이라면 포인트를 아껴서라도 스킬을 찍습니다.
다만, 스킬 데바니온이 2칸 이상을 가야 한다면 생명력이나 방어력 데바니온도 무지 쓸만하다고 여겨지니
아예 배제 하지 마시구 찍어보심을 추천 드려요~
개고기 겜이라고 느끼진 않고.. 그럭저럭 재밌게 하고 있는 중입니다.
징표 단축키도 혼자 짜보고 이것저것 초기화 하고 뭐하고 만지느라
한창 시간가는 줄 모르고 하고 있네요..
다시 봉던 깨러 가야해서 이만 줄이고 가보겟습니다..ㅠㅠ 득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