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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25.11.22 수호성 세팅 공유 (11.28 수정)

엘리멘탈3844
댓글: 35 개
조회: 44933
추천: 7
2025-11-22 10:58:53
11.23 20:40 스티그마 수정했습니다.
11.28 스킬 전반적으로 수정

크로메데(마족)에서 수호성을 플레이 하고 있는 가쟈 입니다.
캐릭터 정보실에서 제 캐릭 검색하시면 최근 세팅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스킬은 이렇게 찍혀있고
데바니온이랑 스킬포인트를 아직 다 모은게 아니라서 완성은 아닙니다.
제 개인 세팅이며, 무조건적인 정답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현 게시글은 25.11.22 패치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스킬 레벨 및 특화 착용]
액티브

맹렬한 일격 10 + 4 (추후 16 예정)
- 적중 시 다단히트 50% 증가
- 적중 시 [비호의 일격] 재시전 시간 1초 감소

정신력 회복은 뒤에서 적을 내용이지만 굳이 필요 없습니다.

연속 난타 10 + 4 (추후 16 예정)
- [응징의 일격] 피해의 15% 생명력 흡수
- [응징의 일격] 적중 시 [징벌] 재시전 시간 2초 감소

솔로 플레이에서 몹 몰이용으로 생명력 흡수를 찍고 다닙니다.
"적중 대상 적을수록 피해량 최대 12% 증가" 도 괜찮습니다.
정신력 소모 감소는 뒤에서 적을 내용이지만 굳이 필요 없습니다.

포획 8 + 4
- 행동불가 면역 대상일 경우 대상에게 이동
- 적 처치 시 재시전 시간 초기화

좋은 이동기입니다. 보스와 거리가 멀어지는 상황이 생기면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쿨초 특화를 넣으면 버그인지 모르겠는데 이동하면서 써집니다.
초월에서 가장 필요한 특화라서 뺄 수도 없고.. 해서 쓰고 있습니다.

방패 강타 10 + 4 
- 정신력 소모 삭제 및 적중 시 정신력 200 회복
- 적중 시 50% 확률로 [쇠약의 맹타] 활성화

정신력 관리를 쉽게 해주는 유용한 스킬입니다.
50% 확률로 쇠약의 맹타도 활성화가 되어 추가 딜 및 방어력 감소 디버프 유지가 가능해집니다.

심판 10 + 4 
- 행동불가 면역 대상 공격 시 7% 확률로 활성화
- 적중 시 추가 피해

서브 딜링기입니다. 특화를 통하여 보스에게도 사용 가능합니다.
추가 피해 특화 같은 경우는 약 35~40%정도의 추가딜을 넣어 줍니다.

찍지 마세요 딜레이가 너무 길어서 구립니다


섬광 난무 10 + 6
- 적중 시 모든 재시전 시간 3초 감소
- 적중 시 확정 다단 히트


쿨감을 못찍으면 피흡이나 이동가능을 찍으세요.
16렙 반드시 필요한 스킬입니다.

쇠약의 맹타 10 + 4 (추후 16 예정)
- 쇠약 유지 시간 3초 증가
- 막기 및 회피를 무시하고 다단 히트로 적중 or 막기 성공 시 25퍼 확률로 쿨초

pvp pve 둘 다 자주 쓰게 되는 스킬입니다.
막기 성공이 조건이라 활성화가 쉬우며 방어력 감소 디버프가 있어 쿨마다 계속 써주셔야 됩니다.
막기 성공시 쿨초가 좋은게 그로기 게이지 까는 스킬이라 그로기 연속으로 깎을 수 있습니다.

비호의 일격 10 + 4 (추후 16 예정)
- 비호 지속시간 5초 증가
- 비호 중 지속 회복 효과

메인 탱킹 스킬입니다.
피해 내성 20% 증가에 자힐 효과가 있어 유지력이 좋아집니다.
맹렬한 일격을 통하여 쿨이 계속 줄어 버프 효과가 상시 유지 가능해집니다.

방패 돌격 8
- 사거리 10m 증가

대쉬 후 사용 가능한 기절 스킬이자 이동기입니다.
특화를 사용하시게 되시면 거리가 30m로 매우 많이 길어집니다.

섬멸 10 + 4
- 행동불가 면역 대상 공격 시 5% 확률로 활성화
- 재시전 시간 10초 감소
두번째로 강한 스킬입니다.
특화 사용시 심판과 마찬가지로 보스 상대로도 활성화 됩니다.

징벌 10 + 6
- 적중 시 대상에게 지속 피해 부여
- 스킬 속도 30% 증가

가장 강한 스킬입니다. 3단 차지를 할 수 있으며 특화가 없으면 많이 답답합니다.
연속 난타의 2타 스킬인 응징의 일격으로 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충격 해제 1

스킬포인트가 모자라서 아직 투자를 하지 않았습니다.
pvp가 메인이시면 먼저 투자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패시브

스킬포인트가 모자란 상황이라 투자가 어려우므로 좋다고 생각하는 스킬만 나열합니다.

체력 강화

수호성 탱의 메인이 되는 패시브 입니다.

격앙

막기 성공 시 자신 및 파티원에게 공격력 증가를 부여하는 시너지 스킬입니다.
15렙 기준 27.5% 증가로 꽤 높습니다.

나머지 패시브들은 필요와 여유에 맞게 찍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스티그마 추천]

보호의 방패 

전방에 대한 공격을 일정 시간 동안 모두 막기 해주는 스킬입니다.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으며 pve나 pvp나 상당히 좋은 스킬입니다.
보스에서 대쉬로 피할 수 없는 상황이나 그냥 버티고 딜을 하고 싶을 때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숙련도가 높은 경우 이 스티그마만큼 좋은건 없습니다.

도발 

몹의 적대치를 증가시키며, pvp의 경우 도발 상태로 만들어 적이 나를 공격하는 상태로 만듭니다.
스킬 레벨에 따라 적대치가 증가하나, 적대치의 개념이 아직 명확하지 않으므로 5레벨만 투자했습니다.

기본 스킬만으로도 어글이 잘 잡히며 도발이 굳이 없어도 원활하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pvp용으로 쓰실분들은 나쁘지 않습니다.

고결의 갑주 

상시 유지가 되는 탱킹 버프입니다.
초반 시점에선 이거 안찍고 다니면 바보입니다..
레벨이 오르면 효율이 떨어져 쓰지 않게 됩니다.
최대 체력 상승에, 레벨이 올라가면 막기 효과와 회복이 증가합니다.

나포 

처음엔 pvp 용으로 찍었으나, 몹 몰이에도 괜찮은 편이며 5레벨 시에 기절도 생깁니다
(NPC 대상으론 100% 기절)


네자칸의 방패

넓은 범위에 파티원과 자신에게 실드를 주는 스킬입니다.
오늘 패치 이전에는 쿨타임이 90초로 좀 구린 스킬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25.11.22 패치로 쿨타임이 60초가 되었으며, 스티그마 포인트를 높게 줄 수 있으면 괜찮은 스킬입니다.

전우 보호

파티원 데미지의 일부를 나눠 받는 파티원 보호 스킬입니다.
아직 까지는 필요성을 못느껴서 찍지 않았습니다.

주신의 징벌

그로기 50을 깎아 주는 딜 스킬입니다. 추가로, 적을 기절 상태로 만들며 원거리 기술입니다.
초월, 원정 등에서 순간 그로기가 필요한 상황에서 좋은 스킬입니다.

파멸의 방패

그로기 용으로 사용 가능한 스킬이며, 5렙을 주는 경우 섬멸 파멸 섬멸로 딜 넣을 수도 있습니다.

[어그로 및 도발 관련]

어그로 잡을 수 있습니다.
어그로가 튄다고 생각하는 패턴들은 대부분 랜덤 대상자나, 두 번째 어글 대상자에게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대부분 불의 신전에서 어그로가 안잡힌다고 도발이 의미가 있나 생각이 드실겁니다.
정상적으로 한다는 기준에서 드라웁니르 원정 가보시면 어그로 안정적으로 잘 잡고 있으실겁니다.




데바니온은 미완성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Lv46 엘리멘탈3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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