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인증받아서 급하게 수정합니다.
플레이어 1명이 실험을 하고 작성한 글이지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공지로 설정된 PVE 스킬트리 써주신 분도, 스킬트리가 정석이라고 말 안하시는데
제가 짠 스킬트리들은 그렇게 큰 연구를 안해서, 함 드셔보시고 별로다 싶으면 뺴시면 됩니다.
피흡기랑 딜링기, 편의성을 최대한 균등하게 맞췄습니다.
잡설은 여기까지 하고 작성하겠습니다
요약으로 보실려면 추천만 보시면 됩니다
PVE 액티브 스킬 / 마스터리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 예리한 일격
- 정신력 회복 20% 증가
★추천- 피해의 7% 생명력 흡수
- 적중 시 다단 히트 50% 증가
- 적중 시 [파멸의 맹타] 재시전 시간 1초 감소 ★추천
※ 설명
절찍캔이 완성되고 나서 퇴물이 되어버린 예리한 일격입니다.
가끔 쓸 수 있긴한데
대부분은 정신력 회복으로 쓰기에, 딜을 요구하지 않기에 쿨감을 찍어줍니다.
★내려찍기 16레벨이 되지 않았을때는 다단히트 및 파멸의 맹타 쿨감을 찍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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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절단의 맹타
- 정신력 소모 20% 감소 ★추천
- 스킬 사용 중 막기 200증가
- 이동 가능 스킬로 변경 ★추천
- 적중 대상이 적을 수록 피해량 최대 12% 증가
※ 설명
내찍캔이 발명되면서 캔슬기로 자주 사용하게되는 절단의 맹타입니다.
이동 및 정신력 소모 감소를 찍어주시거나, 내려찍기가 이동 불가 스킬이기 때문에, 아싸리 피해량 증가를 찍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평캔을 섞어줘야할 때가 있기 때문에 (기믹 수행과 동시에 딜을 할때)
저는 이동가능 스킬로 사용합니다.
내려찍기 16레벨 이전엔 이동가능과 피해량 증가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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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도약찍기
- 3초 동안 자신에게 전투 준비 효과
- [도약 찍기] 적중 시 50% 확률 [발목 베기] 활성화 ★추천
- 적 처치 시 [도약 찍기] 재시전 시간 초기화 ★추천
- 3초 동안 피해 내성 20% 증가 ★추천
- 광역 스킬로 변경 및 끌어당기기★추천
※ 설명
전투 준비 효과 3초 부여 특화는
절단의 맹타에 붙어있는 전투 준비 효과를 초기화 시키는 버그로 찍지 않습니다.
보스전에서는 피해내성&발목 베기 찬스를 찍어주시고
잡몹을 잡을땐 쿨타임 초기화, 광역 스킬로 변경 및 끌어당기기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굳이 투자하기 아까운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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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유린의 검
- 피해의 30% 생명력 흡수 ★추천
- 내려칠 때 광역 피해로 변경
- 2회 추가 공격 ★추천
- 넘어짐 유지 시간 1초 증가
- 막기 및 회피를 무시하고 다단 히트로 적중 ★추천
※ 설명
광역기는 분쇄 파동이 있어서 굳이 더 필요하진 않습니다.
저는 스티그마에서 흡혈검을 안써서 얘로 쓰고 있는데
피흡만 본다면 보스전 기준으로, 모션도 더 짧고 피흡도 비슷한 이 스킬이 훨씬 나은 것 같습니다.
피흡은 강력 추천 드립니다.
딜은 2회 공격이 더 쌥니다, 어차피 보스전에서는 모션도 똑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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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내려찍기
- 피해의 20% 생명력 흡수 ★추천
- 광역 스킬로 변경
- 행동불가 면역 대상 공격 시 7% 확률로 활성화 ★추천
- 적중 시 확정 치명타 ★추천
- 재시전 시간 삭제 ★추천
※ 설명
쿨 5초기 주제에 뒤지게 썐 내려찍기입니다.
마나를 소모하지 않으며 재시전 시간 삭제를 찍게 되면
내려찍기 - 절단의 맹타로 이어지는 캔슬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게 현재 검성기준 가장 쌘 딜사이클 입니다.
검성을 메인 탱으로 기용한다고 하거나, 초월 7~10단계부터는 피흡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아직까지 원정에서는 그렇게 아픈 던전은 없기 때문에, 본인이 컨트롤이 좋을 경우, 가능하면 확정 치명을 들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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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검기난무
- 피해의 10% 생명력 흡수 ★추천
- 정신력 120회복
- 이동 가능 스킬로 변경
- 적중 시 확정 다단히트 ★추천
※ 설명
정신력 회복은 이미 말했고, 이동 가능 스킬로 변경해도
어차피 백잡고 때려야 하는 그로기라 이동성에 메리트가 없습니다
차라리 피흡 10%가 짜잘한 도트딜이나 가벼운 장판딜 씹고 개패기 좋습니다
확정 다단히트는 약 20% 딜증과 유사한 효과기 때문에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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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발목베기
- [발목 베기] 30% 확률로 3초간 넘어짐
- 2번 연속기 [발목 격파] 추가 ★추천
- [발목 베기] 사거리 16M 증가
- 막기 및 회피를 무시하고 다단 히트로 적중 ★추천
※ 설명
넘어짐 특화는 PVP 전용이고
[발목 격파] 추가를 하면 발목 베기를 딜링기 처럼 쓸 수 있습니다.
굉장히 쌘 편이고, 거기에 확정 다단 히트 적중까지 넣으면 딜이 쏠쏠합니다
사거리 증가는 범위 증가가 아니라, 발목 베기를 돌진기처럼 만들어주는건데
검성은 이미 돌진기가 3개라서 굳이 더 필요하진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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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분쇄 파동
- 피해의 15% 생명력 흡수 ★추천
- 치명타 적중 시 정신력 50 회복
- 적중 대상이 많을 수록 피해량 최대 20% 증가
- 치명타 적중 시 재시전 시간 초기화 ★추천
- 끌어당기기 ★추천 (20레벨때 찍기)
※ 설명
정신력은 확정으로 쓰레기고
피해량 증가는, 나머지 2개가 압도적으로 좋아서 뭍힌 느낌입니다.
검성 몰이사냥의 알파이자 오메가로 혼자서 1:10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피흡과 쿨초가 동시에 붙어있는 스킬은 정통 RPG 역사에서 늘 사기였고 여기도 역시 그렇습니다.
20레벨이 된다면 끌어당기기를 추천합니다.
해당 특성에는 짧은시간 적이 경직에 걸리는 효과가 있기에 조금 더 탱탱해질 수 있습니다.
내려찍기 16레벨 이전에는 예->분->절 콤보가 제일 강하기에 보통 자주 사용하게 되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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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돌진 일격
- 적중 시 행동력 300 회복 ★추천
- 사거리 10m 증가 ★추천
- 차지 스킬로 변경 및 광역 피해
- [돌진 일격] 재시전 시간 10초 감소 ★추천
※ 설명
들낙 패턴에서 효자인 돌진 일격입니다.
광역기는 파동이 1황이라 거르고
행동력 300 회복이 되면 2번정도 대쉬를 더하실 수 있습니다. (들낙으로 빠진 행동력 복구 가능)
사거리 10M 증가도 쏠쏠하다고 하시는데, 들낙 패턴들은 그렇게 긴 거리를 보통 요구하지 않아서 저는 행동력을 쓰긴 합니다.
10초 쿨감은, 들낙 패턴때 검성의 들낙 딜로스를 줄여주는 최고의 특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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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공중 결박
- 적중 시 확정 다단 히트 ★추천
- [공중 결박] 공중 속박 확률 25% 증가
- 행동불가 면역 대상 공격 시 5% 확률로 활성화 ★추천
- 2번 연속기 [강제 낙하] 추가
- [공중 결박] 재시전 시간 50% 감소
※ 설명
속박 확률 추가는 PVP 전용 특화고
보스에서 해당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면역 대상 공격 시 활성화를 필수로 들어야합니다.
확정 다단 히트를 찍어주고
강제 낙하는 후딜이 너무 길어서, 아무리 데미지가 쌔다 한 들
내찍이나 평분에 비해서 손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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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파멸의 맹타
- 스킬 속도 20% 증가
- 사거리 12.5m 증가 ★추천
- 이동 가능 스킬로 변경
- 전투 준비 유지 시간 5초 증가 ★추천
- 막기 및 회피를 무시하고 다단히트로 적중 ★추천
※ 설명
검성 마스터리 스킬 중 가장 강력한 파멸의 맹타 입니다.
스킬 속도 20% 증가는 이번에 공격속도가 시전속도에 영향을 줄 예정으로 더욱 쓰레기 특화가 되었습니다.
이동 가능 스킬로 변경을 사용할바에는 12.5M 증가가 더욱 효용성이 있지만
본인이 거리 조절이 익숙하다 하시면 막기 및 회피 무시+다단히트 적중 특화를 찍어주시면 좋습니다.
전투 준비 유지 시간 5초 증가는, 버프 가동률을 올릴 수 있는 특화기에 반드시 찍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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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충격 해제
항상 감사합니다 GOAT
안찍어도 무방 합니다.
PVE 액티브 스킬 / 스티그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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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노의 파동 ★ 1렙 추천
※설명
다들 있는 50 그로기 스킬 입니다.
광역계 GOAT 분쇄 파동이 있기 때문에, 1렙만 찍고 넘어갑니다.
최근 들어서 채용률이 감소 하고 있습니다.
검성의 지켈의 축복으로 인하여, 검성이 있는 파티들은 그로기가 널널하기 때문에 빼는 추세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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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돌격 자세 ★ 10렙 추천
※설명
전투속도 20% 증가의 피해 증폭 량이 20% 이상인 점이 발견되어 강추 드립니다.
굳이 대체한다고 하면 그로기&칼날날리기 인데 그것보단 훨씬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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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켈의 축복 ★ 10렙+ 추천
※설명본인 포함, 파티원 공격력 20% 증가 딜뻥 시너지 스킬 입니다.
5렙을 찍게되면 그로기 게이지 피해량 50% 증가라는 시너지도 있어서, 그로기 게이지가 한 30% 정도 남았을때 이거 써놓으면 게이지 바로 확까이고 딜타임 생깁니다.
효자스킬 GOAT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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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집중 막기 ★ 5렙+ 추천
※설명
광역기가 판치는 게임에서 근딜로 살아남기에 최적화된 스킬 입니다.
[발목 베기]를 발목 분질러버리기로 바꿔버린 저희들한테는, 추가 딜링기 찬스를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주고
패링 성공 시, 정신력 / 행동력을 150만큼 회복합니다.
패시브에 [노련한 반격]을 찍어주시면, 이걸로 광역기를 막고 셀프 공격력 버프 40%를 걸어서 미친듯한 딜뽕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왠만한 공격들 다 막고, 상태이상거는 광역기도 다 막습니다.
이거쓰면 토벌전 3갈래 검기 전부다 쳐맞아도 피 3답니다.
5렙 찍어서 2회 충전으로 들고 다니면 패턴 피하느라 딜로스 생기는 시간에 씹고 발목 분질러버릴 수 있습니다.
(우루구구 1넴 반격 같은 기믹은 못막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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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균형의 갑옷
※설명
PVP용 스킬인데 쓰레기라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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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칼날 날리기 ★ 5렙 추천
※설명
확정 적중에 5초간 방깎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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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성
※설명
PVP 빤쓰런 GOAT 감사합니다.
PVE에선 찍지마세요, 집중 막기 하위 호환 입니다.
절대 절대 PVE에서 쓰지마세요, 차라리 집중 막기를 연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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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흡혈의 검
※설명
이 친구도 처음에 잘쓰다가 아무리 봐도, 광역 피흡은 별로 부족하지도 않고
시전시간도 길고, 쿨타임도 길어서
유린의 검 하위호환 쓰레기 스킬인 것으로 확정된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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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격노 폭발 ★ 애매함
※설명
상위권 유저 분들이 몇몇분 쓰시던 격노 폭발입니다.
시전 중에 사거리 밖에 나가면 데미지를 받지 않고
이미 검성의 스티그마 자리가 꽉차있기에 채용하기도 애매한 스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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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동의 갑주
※설명
광역 피흡기입니다, 가동률도 구린데
이미 광역 피흡기가 있기도 하고, 스티그마 한칸이 아까워서 안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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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제 결박
※설명
PVP GOAT 스킬, 늘 감사합니다.
PVE에선 쓰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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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습 일격
※설명
쿨비례 딜약하고 조건 괴랄하고 그로기 피해량은 없는데
방어력 증가는 내 방어력 증가에 쓸모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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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다보니 너무 길어졌네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