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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검성 PVE 스킬 + 스티그마 + 패시브 총 정리(개편, 장문)

Sahong
댓글: 56 개
조회: 23459
추천: 18
2025-11-30 20:23:23
서론
패시브 정리도 요청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작성하는 겸, 스킬들 추천 글 적고 스킬들을 다양하게 실험하며 사용해본 결과
재평가되는 스킬이나, 스킬 사용 방식 등등...
이래저래 고려 해야 할 부분들이 많아서 아예 총 정리글로 다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실험 표본도 많이 부족하고,
해당 스킬트리가 정답이 아닙니다.

시간 없으신 분들은 설명 부분, 스킵하셔도 됩니다.

패시브 -> 액티브 -> 스티그마 순입니다.

패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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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존자세
추천도 
설명 : 
최대 생명력 N% 증가 + 자연 생명력 회복이 N% 증가
검성 자체 체급을 올려주는 패시브 입니다.

검성이 서브탱으로 기용을 할 수 있게 해주는 패시브이며
굳이 탱킹을 하고 싶다고 하면 해당 스킬의 중요도가 올라가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적당히 투자하여 근접 딜러 체급 정도만 맞춰주도록 합시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보호의 갑옷
추천도 ☆(딜러) /★(탱커) 
설명 : 
막기 확률 증가 및 막기 성공 시 체력 회복의 특성입니다.
딜러 기준으로는 쓰레기 특성이지만, 탱커 기준으로는 소소한 막기 피충
검성 패시브에 있는 [노련한 반격]의 가동률을 올릴 수 있는 유능한 스킬입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피의 흡수
추천도 : 
설명 : 
분쇄 파동과 함께, 몰이 사냥에서 검성이 죽지 않게 만들어주는 2등 공신 입니다.
재시전 1초에 10초 지속으로 사실 상 상시입니다.
몰이시엔 거의 확정적으로 적용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체 흡혈량은
포션의 1/3 ~ 1/4 수준으로 크진 않은데, 이게 전투가 길어질수록 효과 덕을 톡톡히 봅니다.
적당히 투자해주시면 좋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약점 파악
추천도 : 
설명 : 
치명과 완벽을 올려줍니다.
완벽은 무기 최대 공격력 비례하여 추가 데미지 주는 스텟으로
무엇 하나 버릴 것 없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공격 준비
추천도 : 
설명 : 
공격력 + 방어력을 올려줍니다.
공격력만 계산해도 데바니온 기준, 공격력 5당 템레벨 1로 환산되는 만큼
10%만 되어도 공격력 1600 기준, 템렙 34을 올려주는 것과 같은 효과를 줍니다.
무조건 찍어줘야하는 스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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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격 적중
추천도 : 
설명 : 
사실상 PVP 전용 입니다.
강타가 있지만 미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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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괴 충동
추천도 : ☆ ~ 
설명 : 
그로기 상태 추가 피해를 주는 스킬입니다.
내부쿨이 존재하는지 확인하려고 이거 영상 녹화해서 미친듯이 돌려봤는데
내부쿨이 있는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으나...
5초간 총 12번의 스킬 사용 시,
데미지 표기가 1000에 근접 한 것으로만 추려봤을떄
총 20번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나머지는 제 눈이 못본것 같고, 만약 제가 못봐서 22번이라고 치면
내부쿨이 없는 것 같습니다. (글 작성 마지막에 해당 실험 과정 작성 하겠습니다.)

딜 자체는 준수하나 찍었을때, 딜 상승률이 크지 않으며
그로기 타임에만 추가 딜이 들어간다는 단점으로 인하여 적당량 찍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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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련한 반격
추천도 : 
설명 : 
순간 딜뻥이 되는 패시브입니다.
투자 시, 약 30% 이상의 딜뻥을 3초간 사용 가능하며, 공 1600기준 템렙 환산 시
순간, 105.6 정도의 템렙이 오르는 것과 같은 효과 입니다. (더 늘어날 수도 있음)
추후에 찍을 확정 막기 스티그마와 조합하여 자체 딜뻥이 가능합니다.

수호성에겐 막기 시, 파티 딜뻥이 있는데
노련한 반격은 검성 본인만 딜뻥이라서, 같이 파티에 있으면
그로기 전, 두명 동시 패링하고 적을 눕히는 광경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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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존의지
추천도 : 
설명 : 
PVP용 스킬입니다.
상태이상 저항 및 충격계 상태일때 5초간 피해내성+충격계 저항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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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기 파열
추천도 : 
설명 : 
향시 유지되는, 범위기이자 추가 딜링기 입니다.
공격 적중 시, 스택이 쌓이며 10스택이 쌓이면 터집니다.

평캔을 모든 스킬마다 섞어서 사용하는 검성의 기준으로는 추가 딜증이 꽤나 쏠쏠합니다.
심지어 범위기라는 것도 큰 메리트입니다.



액티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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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리한 일격
정신력 회복 20% 증가 / 추천도 : 
피해의 7% 생명력 흡수 / 추천도 : 
적중 시 다단 히트 50% 증가 / 추천도 : 
적중 시 [파멸의 맹타] 재시전 시간 1초 감소 / 추천도 : 

설명 :
검성의 사용스킬이 많아서, 가끔 마나가 마르는 일들이 생겼습니다.
정신력 회복이 재평가를 충분히 받을만한 상황이며

오히려, 스티그마에서 [집중 막기]를 찍음으로, 사실상 피흡이 그리 중요치 않게 되었습니다.

다단히트는 동일하게, 자체 데미지가 저열하여 추천드리지 않으며

공버프 + 검성의 최고 딜링기인 파멸의 맹타 쿨감은, 모든 스킬에 평타를 섞는 검성에게 최고 GOAT 특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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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단의 맹타
정신력 소모 20% 감소 / 추천도 : 
스킬 사용 중 막기 200증가 / 추천도 : 
이동 가능 스킬로 변경 / 추천도 : 
적중 대상이 적을 수록 피해량 최대 12% 증가 / 추천도 : 

설명 :
정신력 소모도 어느정도 고려의 대상이나,
이동 가능 스킬로 변경을 찍지 않으면, 좌우클 평캔 자체의 효용성이 떨어지게 되며
이는 곧 딜로스로 연관 됩니다.

추가적으로 보스 대상으로 향시 12% 딜증가도 포기할 수 없기 때문에 이렇게 투자 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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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약 찍기
3초 동안 자신에게 전투 준비 효과 / 추천도 : 
[도약 찍기] 적중 시 50% 확률 [발목 베기] 활성화 / 추천도 : 
적 처치 시 [도약 찍기] 재시전 시간 초기화/ 추천도 : 
3초 동안 피해 내성 20% 증가/ 추천도 : 

설명 :
3초 동안 전투 준비 효과 제외하고는, 전부 애매합니다.
[발목 베기]는 스티그마의 [집중 막기]로 찬스를 얻을 수 있고, 적 처치 시 쿨초는
이미 이동기가 많은 검성에게 애매하고, 몰이사냥에서 효용성이 나오는데
저거 찍고 전투 준비 버프 얻을 시간에 분쇄 파동 한번 더 누르는게 좋습니다.
피해 내성 20%도 사실 상, 탱으로 가는게 아니면 애매한 성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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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린의 검
피해의 30% 생명력 흡수 / 추천도 : 
내려칠 때 광역 피해로 변경 / 추천도 : 
2회 추가 공격 / 추천도 : 
넘어짐 유지 시간 1초 증가 / 추천도 : 

설명 :
꽤나 달달한 순간 피흡기 입니다.
광역은 분쇄 파동 한번 더 누르는게 훨씬 낫고
넘어짐 유지 시간 증가는 PVP 용입니다.

2회 추가 공격을 찍을 시,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보스전에서는 시전 모션이 변경되기에
시전 시간도 동일한데 딜은 훨씬 더 많이들어가는 효자 특성이 됩니다.
(근거는 아래에 제가 따로 써놓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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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려찍기
피해의 20% 생명력 흡수 / 추천도 : 
광역 피해로 변경 / 추천도 : 
행동불가 면역 대상 공격 시 7% 확률로 활성화 / 추천도 : 
적중 시 확정 치명타 / 추천도 : 

설명 :
쿨 5초, 시전 딜레이 짧고 데미지는 쌘 내려찍기 스킬입니다.
보스 시전 + 확정 치명 찍어주시면 되고, 쏠쏠한 한방기로 사용합니다.
광역은 분쇄 파동이 있어서 무쓸모에, 피흡도 이미 유린의 검이 있기에 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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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기 난무
피해의 10% 생명력 흡수 / 추천도 : 
정신력 120 회복 / 추천도 : 
이동 가능 스킬로 변경 / 추천도 : 
적중 시 확정 다단 히트 / 추천도 : 
[검기 난무] 적중 시 모든 스킬 재시전 시간 3초 감소  / 추천도 : 

설명 :
어차피 백잡고 때리기 때문에 이동 가능 스킬로 변환은 불필요 합니다.
확정 다단히트로 딜을 올리고
재시전 3초 감소가 스티그마 스킬에도 적용이라서 GOAT 입니다.
피흡 10%도 꽤나 쏠쏠하지만, 20레벨 찍기 전까지는 굳이 찍을 이유는 없어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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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목 베기
[발목 베기] 30% 확률로 3초간 넘어짐 / 추천도 : 
2번 연속기 [발목 격파] 추가 / 추천도 : 
[발목 베기] 사거리 16m 증가 / 추천도 : 
막기 및 회피를 무시하고 다단 히트로 적중 / 추천도 : 
막기 성공 시 25% 확률로 [발목 베기] 재시전 시간 초기화  / 추천도 : 

설명 :
넘어짐은 PVP 전용, 16m 증가는 이동기로 바뀌는 식이라서 이동기 많은 검성한텐 굳이굳이
[발목 격파] 찍으면, 강력한 딜링기를 하나 얻을 수 있습니다.
발동 조건도 막기 이후라서 딜뻥된 상태의 딜링기 추가로 매우 유용합니다.

다단 히트가 딜량 약 20% 증가인 것으로 알고있으며, 쿨 초는 생각보다 잘 안터지기도 하고
그다지 유용하지 않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분쇄 파동
피해의 15% 생명력 흡수 / 추천도 : 
치명타 적중 시 정신력 50 회복 / 추천도 : 
적중 대상이 많을 수록 피해량 최대 20% 증가 / 추천도 : 
치명타 적중 시 재시전 시간 초기화 / 추천도 : 
끌어당기기 / 추천도 : 

설명 :
검성 몰이사냥의 그 자체입니다.
GOAT 광역기, 피흡과 쿨초를 무조건 필수로 들어주시고

끌어당기기는 생각보다 효용성이 적으니, 차라리 정신력 회복이나
피해량 증가 20%를 찍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돌진 일격
적중 시 행동력 300 회복 / 추천도 : 
사거리 10m 증가 / 추천도 : 
차지 스킬로 변경 및 광역 피해 / 추천도 : 
[돌진 일격] 재시전 시간 10초 감소 / 추천도 : 

설명 :
들낙 패턴이 많은 아이온에서 효자 스킬입니다.

사용 결과, 행동력 300 회복이 생각보다 많이 좋습니다.
사거리 10m 증가보다  훨씬 좋습니다.
광역은 앞서 말했 듯, 분쇄 파동이 있어서 패스고
돌진 일격 재시전 10초 감소로, 거의 상시로 쓸 수 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공중 결박
적중 시 확정 다단 히트 / 추천도 : 
[공중 결박] 공중 속박 확률 25% 증가 / 추천도 : 
행동불가 면역 대상 공격 시 5% 확률로 활성화 / 추천도 : 
2번 연속기 [강제 낙하] 추가 / 추천도 : 
[공중 결박] 재시전 시간 50% 감소 / 추천도 : 

설명 :
이전에 강제 낙하가 좋다고 했었는데
선, 후딜이 너무 길어서 상위 던전으로 갈 수록
자폭기가 되었습니다.

약 20% 딜증인 다단히트를 챙기고
쿨감을 써주는 것이 오히려 좋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파멸의 맹타
스킬 속도 20% 증가 / 추천도 : 
사거리 12.5m 증가 / 추천도 : 
이동 가능 스킬로 변경 / 추천도 : 
전투 준비 유지 시간 5초 증가 / 추천도 : 
막기 및 회피를 무시하고 다단 히트로 적중 / 추천도 : 

설명 :
검성 마스터리 스킬중 가장 높은 데미지의 파멸의 맹타입니다.
전투 준비라는 피해 증폭 10% + 치명타 100 증가의 자버프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스킬 속도 20% 증가는, 이미 빠른 시전 속도를 가졌기에
크게 고려 대상이 아닌 것 같습니다.

이동 가능 스킬로 변경은 사거리 12.5m 증가 하위 호환이며
자버프 5초 증가로, 자버프 시간을 10초로 늘릴 수 있습니다.

다단히트 적중으로 약 20% 증가까지 찍어주시면 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충격 해제
강인함 유지 시간 동안 피해 내성 20% 증가/ 추천도 : 
강인함 유지 시간 동안 피해 반사 10% / 추천도 : 
[충격 해제] 시전 시 생명력 20% 회복 / 추천도 : 

설명 :
큰 설명이 필요 없는 스킬입니다.
반사는 쓰레기고, 그나마 찍는다면 생명력 20% 회복을 찍어주세요



스티그마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분노의 파동
1레벨 추천도 : 
5레벨 이상 추천도 : 

설명 :
툴팁 오류로 모두를 속인 조커, 분뇨의 파동입니다.
사실상 데미지를 보고 사용하는 스킬이 아니기에 1렙만 찍어주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믹 수행에서 큰 도움이 되는 스킬이며, 딜타임 창출
지켈의 축복과 연계로 시너지도 좋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돌격 자세
1레벨 추천도 : ★????

설명 :
사실 연구가 필요한 스킬입니다...
전투 속도 20% 증가의 딜 상승폭이, 예상보다 엄청나다는 사실을 알려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주이스틱님... 그저 GOAT)
아직 딜미터기가 없어서, 해당 스킬을 넣고자 한다면
이 스킬로 인한 딜증 VS 격노 폭발 / 칼날 날리기로 인한 딜량이나 시너지 량을 비교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딜 미터기가 나오면 수정 하겠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지켈의 축복
1레벨 추천도 : 
5레벨 추천도 : 
10레벨 추천도 : 


설명 :
검성의 딜타임, 시너지 스킬입니다.
5레벨에 50% 그로기 피해량 증가 시너지로
그로기 게이지가 1/3 남았을때 사용 해준다면, 유지시간 안에 그로기 및 그로기 딜타임까지
버프가 남아 있으니, 맞춰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집중 막기
1레벨 추천도 : 
5레벨 추천도 : 
10레벨 추천도 : 


설명 :
다양한 광역기 방어 + CC기 면역을 갖고있는 집중 막기 입니다.
5레벨로 2회 충전을 해서 사용해주시면 되며, 막기 발동 후
발목베기 -> 파멸의 맹타로 이어지는 폭딜도 가능하고
발목베기 -> 격노 폭발 등으로, 딜버프를 받고 딜을 할 수 있습니다.
딜 자버프 말고도 위험한 패턴을 씹는 용도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균형의 갑옷
1레벨 추천도 : 
5레벨 추천도 : 

설명 :
PVP 스킬입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칼날 날리기
1레벨 추천도 : 
5레벨 추천도 : 
10레벨 추천도 : 

설명 :
계륵같은 스킬이라고 하였으나, 격노 폭발의 치명적인 단점인
스킬 사용 도중에 사거리 밖으로 적이 나가면, 일부 딜만 들어가는 문제로 추천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후에 서술할, 격노 폭발과는 취향따라 찍으시면 됩니다.
10레벨 추천도는 낮지만, 딜을 올리려면 울며 겨자먹기로 찍어야할 것 같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근성
1레벨 추천도 : 
5레벨 추천도 : 

설명 :
PVP 스킬입니다.
->> 수정 / 불의 신전에서 집중 막기 대용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흡혈의 검
1레벨 추천도 : 
5레벨 추천도 : 

설명 :
선 후딜도 길면서 쿨타임 대비, 딜량도 그리 높지 않고
피흡도 유린의 검으로 대체된 스킬입니다.
비추천 드립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격노 폭발
1레벨 추천도 : 
5레벨 추천도 : 
10레벨 추천도 : 

설명 :
선후딜이 비교적 짧고, 쿨타임 대비 딜량도 높으며
도중에 끊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스킬 사용 도중, 보스가 이동하면 스킬이 안박히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파동의 갑주
1레벨 추천도 : 
5레벨 추천도 : 

설명 :
가동률도 높지 않으면서 딜량도 낮고
분쇄 파동이 있어서 일자리를 잃은 친구입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강제 결박
1레벨 추천도 : 
5레벨 추천도 : 

설명 :
PVP 스킬입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강습 일격
1레벨 추천도 : 
5레벨 추천도 : 

설명 :
PVP 스킬입니다.

마무리
쓰다보니까 엄청 오래걸리네요 생각보다...
주저리는 여기까지 하고 실험 했던 것들 결과도 아래에 작성 하겠습니다.

파괴충동 실험 : 
절단의 맹타 - 8회 사용
예리한 일격 - 4회 사용
1번 1,882 / 2번 3,080 / 3번 1,782 / 4번 1,979 / 5번 2,046 / 6번 908 / 7번 1,994 / 8번 2,079 / 9번 1,811 /10번 1,587 / 11번 2,420 / 12번 2,643 / 13번 2,533 / 14번 908 / 15번 2,840 / 16번 1,851 /17번 4,139 /18번 2,141 /19번 2,675 / 20번 2,533

유린의 검 2회 타격 실험 : 
크리 11273 / 크리 11535 / 크리 11092 / 크리 13132 / 크리 10978 / 크리 13073

유린의 검 1회 타격 실험 : 
크리 8384 / 크리 8874 / 크리 8205 /크리 8477 /크리 8422 / 크리 8473

Lv20 Sah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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