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성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검성의 근본적인 문제점

셔터
댓글: 3 개
조회: 507
추천: 3
2026-01-01 05:22:17
​요즘 파티 구하려고 하면 검성이라서 거절당하는 경우 많지? 나도 검성 키우는 입장에서 진짜 답답해서 글 써봄.

​솔직히 말해서 아이온2 지금 근거리한테 너무 불리함. 보스 평타는 무슨 죽창 수준이고 패턴도 근딜들 죽으라고 만든 게 한두 개가 아니잖아. 근데 여기서 진짜 문제는 검성 저점이 진짜 지하 뚫고 들어갈 정도로 낮다는 거야.

​원딜 애들은 솔직히 숙련도 좀 낮아도 뒤에서 대충 딜 넣으면 티라도 안 나지. 소위 말하는 저점이 높으니까. 근데 검성은? 숙련도 낮으면 그냥 바로 전멸기 제조기임. 딜도 탱도 안 되는 그냥 '트롤' 그 자체가 돼버림.

​근데 내가 보기에 제일 큰 문제는 검성 유저들 마인드임.

수호 키우는 사람들은 애초에 자기가 '탱커'라는 인식이 박혀 있어서 보스 패턴 다 공부하고 진입하거든? 근데 보통의 검성들은 본인이 탱 포지션 잡아야 할 때도 '나는 딜러다'라는 생각으로 무지성 진입하는 경우가 너무 많음.

​보스 패턴 하나도 모르고 붙어서 피 쭉쭉 까이다가 누워버리면, 파티원들 입장에선 당연히 "아 또 검성이네" 소리 나오지 않겠어?

​딜/탱 애매한 거? 이건 게임사 탓임.
​근거리 불리한 거? 이것도 게임 설계 탓임. ​
근데 패턴도 안 보고 '탱커' 자각 없이 플레이하는 거? 이건 백프로 우리 탓임.

​형들, 검성은 원거리처럼 대충 딸각해서 중간이라도 갈 수 있는 캐릭이 아니야. 안 그래도 캐릭 성능 애매해서 서러운데, 우리 스스로 '트롤' 소리는 듣지 말아야지. 최소한 수호만큼은 공략 공부하고 집중해서 플레이하자. 우리부터 바뀌어야 검성 인식도 바뀐다 진짜

Lv60 셔터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