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로 실력=Mmr을 산정하기 힘들다
랭겜이든 mmr이든 만들어진다면 mmr=실력이 성립해야 제대로 게임이 돌아가는데 배틀로얄은 그 산정기준이 굉장히 애매모호함 승률만 따진다면 고승률 못뽑는 사람이 수두룩하고 승률 10퍼도 안되는 사람이 즐비할건데 그 사람들끼리의 실력을 구별할 방법이 없다
게다가 배틀로얄 특성상 실력은 없는데 5등이내는 많이해서 실력 대비 mmr이 높아지는 사람들이 생기는데 실력=Mmr 성립이 되질 않음 이걸 가장 맞게 맞추는법은 킬딜승률 모두를 고려하여 mmr을 산정하는건데 이건 현실적으로 불가능
두번째 사람이 굉장히 많이 필요
Mmr이 비슷한 사람들끼리 언제든지 빠르게 매칭을 시켜주려면 사람이 어마어마하게 많이 필요함 동접 200-300만 찍던 배그도 사람 제일 많은 아시아섭 한국섭(말이 한국섭이지 제2의 아시아섭) 스쿼드에서나 그나마 mmr대로 매칭이 이뤄졌는데 현재 에이펙스 아시아 유저가 홍콩 대만 싱가폴 도쿄 서울로 나뉘어진거 생각하면 답 없음
100명이 아니라 60명 매칭이고 스쿼드밖에 없어서 인구분산은 덜하긴하나 지금도 새벽엔 매칭 대기가 뜨는 서버가 있는데 mmr 매칭 하기엔 유저수 현저히 부족함
현실적으로 배틀로얄 장르는 랭겜 mmr을 만들기 어려움 만든다고 해도 우리가 생각하는 실력대비 mmr이 아닐 가능성이 높음 배그만 해도 산정이 어렵고 사람도 점점 주니까 랭커도 판수빨로 바꿨었는데
나는 차라리 저렇게 간판만 있는 랭겜 만들바엔 아예 안만드는게 낫다고 본다 킬뎃 0점대짜리 승률 5퍼도 안되는 애들이 자기 그마니 랭커니 그러는 꼬라지 보기 싫음
밑에 사진 올린거 보임??? 실제로 저런 구데기 실력으로도 랭커 찍고 지 랭커랍시고 나불대던 애들이 있었는데 에펙이라고 안그럴까 또 일겜 랭겜 구분 안할건데 핵은 더 판칠거고
걍 배틀로얄은 랭겜 안만드는게 나아 그러니 랭겜에 너무 기대 갖지 마라 기대 너무 가지면 실망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