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X 소식과 정보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소식] 에이펙스 레전드 시즌4 맵 업데이트 설명

초코초콫
댓글: 1 개
조회: 2451
추천: 3
2020-02-04 03:20:32

시즌 4 맵 업데이트 설명

행성 하베스터가 캐피톨 시티를 반으로 쪼개버렸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최신 변경 사항에서 무엇을 기대할 있는지 알아보십시오.

 



안녕하세요! 저는 Apex 레전드의 디자인 디렉터 Jason McCord입니다. Apex 레전드 시즌 4 - 어시밀레이션이 시작되는 만큼 저희가 시즌 4에서 제공할 세상의 업데이트를 하게 디자인적 계기에 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디자인 측면에서 업데이트의 주요 목표는 플레이어가 새로운 결정을 내리도록 하는 것입니다.


시즌이 끝날 즈음에는, 아마도 여러분이 가장 선호하는 장소, 또는 착륙 지점이 있을 것입니다. 강하 위치에서 벗어나 선호하는 장소에서만 게임을 한다면 시즌 진행 상황에 따라 매치가 항상 비슷한 느낌을 주게 있습니다.


디자이너로서 저희 목표는 게임을 플레이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번 경우에는 맵을 조정하여 강하할 때마다 또는 총격전을 펼칠 때마다 가능하면 가장 신선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번에는 이를 달성하도록 시즌 4에서 조정하는 것이 가지 있습니다.



행성 하베스터

세상의 끝으로 떨어지면바로 행성 하베스터를 보시게 될 것입니다. 행성 하베스터는 해먼드 로보틱스가 미상의 이유로 행성의 핵에서값비싼 금속을 채취하기 위해 사용하는 시설입니다. 섬 어디에서도 볼 수 있는 붉은 광선을 내뿜어, 플레이어는 맵의 방향과 중심을 더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시즌 3의 세상의 끝을 플레이해보신 분들은 연료 저장고가 무서운 장소라는 것을 아실 겁니다. 특히 후반에 말이죠. 이 관심 지점은 맵의 중심이기 때문에, 이 장소를 바꾸면 더 많은 플레이어가 본 신규 컨텐츠를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세상의 끝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행성 하베스터의 대규모 다층 디자인으로 게임에 즐겁고 새로운 게임플레이를제공해줄 것입니다. 독립 구조식으로 분대들이 긴 복도를 싸우면서 돌파하여 시설의 중앙을 향해 갈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분대는 이러한 움직임을 예상하여 이들을 조금 더 용이하게 막을 수 있습니다.


세상의 끝의 불안정하고화산 활동이 활발한 환경을 고려하면 행성 하베스터가 거대한 용암 단층을 파괴하여 캐피탈 시티를 절반으로 쪼개버릴 가능성은 아주 컸습니다.



반으로 갈라진 캐피톨 시티

캐피톨 시티는 시즌 3에서 가장 큰 관심 지점이었 습니다. 함선의 활용도가 아주 높았기때문입니다. 캐피톨 시티까지 전해진 충격으로 인해 건축물까지 집어삼킬 정도로 거대한 공간이 형성되었습니다. 이 지역을 "프래그먼트 동쪽" "프래그먼트 서쪽"으로 나누어 플레이어가 착륙하여 전리품을 차지할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대형 균열은 두 장소(집라인 또는 파괴된 고층빌딩 다리)로만 다닐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착륙 후 반대편 사이에 틈을 주어 도시 반대편에서 타 분대와 마주칠 위험을 줄여줍니다. 건축 현장이 너무 치열한가요? 프래그먼트 동쪽에 착륙하고 왓슨 또는코스틱으로 이런 주요 길목을 통제하여 방어 태세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물론, 패스파인더와 옥테인 또한 얼티밋 스킬을 사용하여 어떤 장소에든 반대편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상승기류

새로운 균열의 기존 디자인은플레이어가 점프를 놓치면 불운하게도 떨어져 죽을 수도 있었습니다. 이 균열을 조금 더 중요하게 생각하여플레이어들이 이 사이에서 전투를 벌이고 다리를 통제할 유일한 수단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를 통해 특정레전드가 빛을 발하고 (건널목을 위한 패스파인더 / 옥테인, 수비를 위한 코스틱 / 왓슨), 링이다가오고 있을 때 격렬한 총격전을 만들어 냈습니다. 문제점은 여기서 떨어질 때  너무 큰 손해를 끼친다는 것입니다. 저희가 정말로 원하지않았던 상황은 플레이어가 새로운 맵이 불리하다고 생각해 기피하는 것입니다.


이제 캐피톨 시티를 가로지르는균열로 점프하면 고열 고압의 열기로 되돌려 보내지거나 다른 편으로 착륙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다만다음 두 가지 사항으로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첫 번째로 고열과 내부 불꽃으로 25 대미지를 입습니다. 이 대미지는 떨어질 때마다 계속해서 입습니다. 두 번째로, 상승기류로 이동하는 속도는 아주 느리며 3인칭 시점으로 이동합니다. 사실상 주변 적 플레이어에게 과녁표가될 상황이 되는 것입니다.

새로운 기능을 설계하는동안에도 경쟁 요소는 항상 큰 요인이 되며, 이 기능에 대한 주요 우려 사항은 플레이어가 지는 싸움에서손쉽게 이탈할 수 있도록 균열 속으로 뛰어들어 나가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피해와 느린 속도를통해 플레이어들이 총격전을 펼치는 동안 균열에 신경 쓰되 조금 더 안정된 플레이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즉사위험 없이 새로운 공간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죠.



조사 캠프

진원지와 스카이후크 사이눈지대에 작은 관심 지점이 생겼습니다. 이는 캐피톨 시티, 정제소, 진원지 같은 주요 지역으로 인한 압박감을 덜기 위해 생긴 캠프입니다. 또한, 열차 터널을 통과해 스카이후크로 이동하는 새로운 경로가 생깁니다.

이것은 작은 관심 지점이기때문에, 저희는 조금 더 많은 이점을 주고자 했습니다. 이런이유로 무기 거치대를 만들었습니다.



무기 거치대

무기 거치대는 조사 캠프의작은 건물에 설치된 확정 무기 지급 시설물입니다. 사격 훈련장에서 이를 볼 수 있으며, 1 착륙 지점 대신에 좋은 무기를 원하는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선택지를제공할 것입니다.


저희는 항상 고착화된배틀 로얄 규칙을 바꾸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변화점으로 플레이어들이 조금 더 다양한 장소로 착륙할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와 더불어시즌 4 후반부에서는 새로운 마을 장악전이 시작됩니다. 새롭게바뀐 세상의 끝을 저희만큼 여러분께서도 즐기실 수 있길 바랍니다!


Apex 레전드를 플레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이슨 맥 코드
디자인 디렉터

Apex 레전드


본 컨텐츠는 커뮤니티 피드백을 수용하고 라이브 서비스 및 콘텐츠를 개발 진행하면서 변동될 수 있습니다저희는 언제나 커뮤니티의 의견을 듣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Lv61 초코초콫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