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X 소식과 정보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패치] APEX LEGENDS 시즌4 패치노트 (한국어 번역)

초코초콫
댓글: 4 개
조회: 5581
추천: 6
2020-02-05 10:27:10



주의사항: 영어버전으로 플레이해서 번역 내의 게임용어가 어색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배틀패스

100가지가 넘는 레전더리 스킨, 에이펙스 팩, 로딩이미지, 음악팩, 그리고 더 많은 것들이 포함됩니다!


새로운 레전드: 레버넌트

증오와 복수에 대한 집착에 삼켜진 레버넌트는 그의 적들을 괴롭히고 죽음을 거부하기 위해 비정상적인 기술들을 사용합니다.


패시브

 스토커 앉은 자세로 걷는 것이 빨라지고, 벽을 더 높이 오를 수 있습니다.


기술

 비명 차단기데미지를 주고 적의 기술을 10초간 봉인하는 장치를 던집니다.


궁극기

 데스 토템 사용자를 죽음으로부터 보호하는 토템을 설치합니다. 죽거나 다운되는 대신, 당신은 토템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매우 낮은 체력으로]


로우 프로파일

 5%의 데미지를 추가로 입습니다.

 

새로운 무기: 센티넬 스나이퍼라이플

센티넬은 중장거리에서 효과적인 볼트액션 스나이퍼 라이플입니다. 플레이어가 만약 실드 배터리를 가진 채로 사격방식 변경버튼을 누른다면, 센티넬은 실드배터리를 소모하고 일시적으로 충전상태가 됩니다.

충전된 상태에서 센티넬은 실드에 막대한 데미지를 입히는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투사체는 별도의 VFX궤적을 남기고 독특한 사격음이 있어서, 근처에 있는 플레이어들은 센티넬이 이 높은 데미지의 투사체를 발사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센티넬은 시간에 따라 점점 줄어드는 제한된 에너지를 가지고 있고, 각 발사 마다 상당량의 게이지를 잃습니다. 에너지가 다 닳으면, 충전상태는 종료됩니다.

 

맵 업데이트

맵 업데이트의 디자인 측면에서 우리의 주된 목적은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결정을 내리게 만드는 것입니다.

 

시즌이 끝나갈 때, 당신은 당신이 가장 내리기 좋아하는 장소 혹은 장소들이 있었을 겁니다. 익숙한 장소에 내려서 시즌이 진행될수록 비슷한 게임을 한다고 느꼈다면, 당신은 그런 당신의 착륙지점을 변경하고 싶었을 겁니다.

 

디자이너로서 우리의 목표는 게임에 접근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경우에 맵은, 각각의 낙하, 변경, 전투에 가능한 신선한 느낌을 줄 것입니다. 여기에 이것들을 위해 우리가 시즌4에 진행중인 것들이 있습니다.

 

플래닛 하베스터

크고 다층구조로 이루어진 플래닛 하베스터는 세상의 끝에 있는 그 어떤 것과도 다른, 게임에 신나는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두 개로 나뉜 캐피톨 시티

캐피톨 시티는 시즌3에서 비행선에서 바로 떨어지는 가장 큰 낙하지점이었습니다.캐피톨 시티를 가로지르는 열하를 추가함으로써 치명적인 공간을 추가했습니다.(건물 중 하나를 집어삼킨 것은 덤입니다.) 우리는 플레이어들이 두 개의 지역에 낙하하고 파밍할 수 있게 이 지역을 나누었습니다.

 

상승기류

당신이 캐피톨 시티를 가로지르는 열하에 뛰어든다면, 당신은 뜨겁고 압축된 공기에 의해 천천히 떠올라서 반대편에 착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두 가지 측면에서 밸런스가 잡혀있습니다. 첫 번째로, 당신은 열기와 잉걸불에 의해 40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이것은 당신이 떨어질 때마다 적용됩니다. 두 번째로, 상승기류를 이용하는 동안, 당신은 3인칭 상태로 매우 느리게 비행합니다.

 

조사캠프

이곳은 새로운 낙하장소로, 진원지와 스카이훅 사이에 위치한 눈지대입니다.

 

무기거치대

조사캠프의 작은 빌딩 안에 있는 거치대에 무기가 확정적으로 거치됩니다. 사격장에 있는 거치대와 같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낙하하자마자 좋은 무기를 얻는 것을 우선시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결정을 내리게 할 수 있을 겁니다.

 

랭크 시리즈3

시즌별 2개의 스플릿으로 이루어집니다. 리셋 전까지 6주 간의 기간이 있습니다.

마스터티어가 추가되었습니다. 프레데터는 플랫폼 별 상위 500위만 해당됩니다.

소프트리셋과 점수는 같습니다. 하지만 소프트 리셋은 매 스플릿 마다 이루어집니다.

다이브 트레일이 시즌 보상으로 변경됩니다. 하지만 시리즈 1,2의 플레이어들은 기존 권리가 보장됩니다.

시리즈3에서의 어시스트 변화가 레버넌트의 비명 차단기에도 적용됩니다.

 

1주년 로그인 보상

시즌4의 첫 주 어씨밀레이션(2020 2 5 ~ 2020 2 12), 기간동안 로그인하면 누구나 1주년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주년 오리가미 플라이어 부적

 1주년 로열티 배지

 매일 첫 매치 10kXP 보너스

 로열티 배지는 당신이 언제 처음 수송선에서 뛰어내렸는지에 따라, 3단계로 나뉩니다. 늦게 시작한 친구들에게 자유롭게 FLEX 자랑하세요.

 

루트

새로운 루트: 스나이퍼탄약[주울 때 10발씩]

디자이너노트: 우리의 목표는 더 깊고, 균형잡힌 장거리 메타입니다. 스나이퍼류가 SMG LMG들과 같은 탄약을 사용함에 따라, 같은 탄약을 매우 많이 사용하는 무기에 페널티를 주지 않고 스나이퍼류의 탄약을 제한하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스나이퍼만을 위한 새로운 종류의 탄약을 추가해서 플레이어들이 총을 쏘는데 조심하고, 장거리에서 상대가 자리를 잡기 전에 압박을 하는 시간을 줄이도록 했습니다.

모든 스나이퍼류는 새로운 탄약을 사용합니다:

 센티넬

 롱보우

 트리플테이크

 차지라이플[이제 1발당 탄약 1개 소모. 탄창 4개 고정]

새로운 스나이퍼라이플 확장탄창 추가

 

에너지탄약

이제 탄약을 주울 때 30개씩 줍습니다. 대부분 플레이어들이 줍는 탄약은 에너지 무기 옆에 생성됩니다. 이제 게임에는 오직 2종류의 에너지 무기만이 존재하기 때문에, 에너지 탄약 부족을 방지하기 위해서 개수를 증가시켰습니다.

 

제거된 루트: 아래의 아이템들은 게임에서 제거되었습니다.

터보차져

에너지확장탄창[이 변화는 지난 업데이트에 의도했던 것보다 일찍 적용되었고 이번 패치의 다른 변화를 보면 이해가 될 것입니다. 지난 패치에 이미 언급되었지만, 시즌4 복귀 유저를 위해 언급합니다.]

 

황금가방

플레이어가 부활되거나 부활 시킬 때, 보기 좋게 UI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무기

디자이너노트:우리는 가장 강한 총을 바꾸고 싶습니다. 또한, 우리는 너무 강해보이는 무기의 위력을 줄이고 우리의 기대만큼 활약하지 못하고 있는 무기에 약간의 부스터를 주려고합니다.

 

아이언사이트 업데이트

에이펙스의 총기들은 조준사격시에 미세하게 움직입니다. – 그들은 당신의 조준에 따라 휘둘리고, 움직이면 상하좌우로 불쑥 움직입니다. 우리는 총기가 움직이는 동안 조준경의 십자선이 흔들리지 않는 특별한 기술이 있습니다. 하지만 시즌4까지, 아이언사이트들은 이런 기능이 없었습니다. 이것은 아이언사이트의 조준점이 미세하게 움직일 수 있고, 다소 부정확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음 발사될 총알이 날아갈 중앙을 가르키지 않았습니다. 시즌4에는 대부분의 총기의 아이언사이트가 적절하게 중앙에 위치합니다. 아직 모든 아이언사이트가 업그레이드 되지는 않았지만, 시즌이 진행되면서 남은 무기들을 업데이트 할 것입니다. 시즌4에 업데이트 될 무기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롱보우

트리플테이크

차지라이플

센티넬

파복

R-301

플랫라인

스핏파이어

R-99

얼터네이터

모잠비크

마스티프

RE-45

윙맨

 

G7 SCOUT

스나이퍼에서 돌격소총으로 분류가 바뀌었습니다.

  이제 오직 AR파츠들만 부착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더블탭트리거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

AR와 관련된 챌린지와 스탯에 관여하게 됩니다.

연사력을 낮췄습니다. 4.5 -> 4.0

더블탭 발사 사이의 시간을 늘렸습니다. 0.425 -> 0.475

G7의 조준점이 벌어지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짚라인에서 정확하게 쏠 수 있는 유일한 총이었던 이유)

 

L-STAR

더 이상 보급총기가 아니며, 맵에서 파밍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탄을 사용합니다.

재장전이 사라졌고 L-STAR는 연사 후에는 냉각이 필요하니 점사로 끊어서 과열과 반동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데미지가 감소했습니다. 19 -> 18

연사력이 감소했습니다. 12-> 10

수평반동이 감소했습니다.

 

디보션

디자이너노트: 디보션은 몇 가지 이유 때문에 보급무기가 되었습니다. 1)그것은 에너지 탄약 LMG이므로, L-STAR와 다를게 없습니다. 2) 데이터는 풀파츠의 디보션이 게임상 가장 강력한 무기라는 것을 보여주었고 그것은 보급무기와 다름 없었습니다.

 일반 루트풀에서 제외되고 보급무기가 되었습니다.

탄창 용량: 54

총 탄약량: 162

터보차져 기능 포함

 

하복

디자이너노트: 터보차져의 제거로, 우리는 기본상태의 하복을 버프하고 싶었습니다. 우리는 수평반동을 줄이고 조절을 쉽게 만들었습니다.

 더 이상 터보차져를 장착할 수 없습니다.[터보차져는 게임에서 제거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사격방식선택기는 장착할 수 있습니다.

 사격방식선택기를 사용할 경우, 발사 사이의 시간을 줄였습니다. 0.77 -> 0.56

 

R-99

발당 데미지를 줄였습니다. 12 -> 11

하위 3단계의 탄창 용량을 늘렸습니다.

 기본: 18-> 20

 1(흰색): 20 -> 22

 2(파란색): 23 -> 24

 3(보라색): 27 -> 27

 

프라울러

발당 데미지가 증가했습니다: 14 -> 15

 

햄록

단발 연사력이 증가했습니다. 5.6 -> 6.4

 

윙맨

탄창 용량을 변경했습니다.

 기본: 4 ->5

 1(흰색): 6 -> 6

 2(파란색): 8 -> 7

 3(보라색): 10 -> 8

 

EVA-8

더블탭트리거: 점사 사이의 간격이 줄었습니다: 0.85 -> 0.80

 

마스티프

마스티프를 빠르게 연사할 수 있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황금무기 업데이트

다음은 시즌4의 새로운 황금무기들입니다:

 하복

 P2020

 센티넬

 프라울러

 R-301

 

레전드

블러드하운드

적을 다운시키면 궁극기가 5초 연장됩니다. 성공적인 킬을 이용해서 기존 시간을 초과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크립토

EMP가 더 이상 아군 지브롤터의 돔실드를 파괴하지 않습니다.

돔실드가 더 이상 크립토의 드론에 붙지 않습니다.

 

버그수정

500레벨 유저가 튕기거나 그들의 인벤토리와 상점에 접속할 수 없었던 버그를 고쳤습니다.

100레벨 배지에 플레이어의 레벨이 표기되는 버그를 고쳤습니다.

몇몇 경우에, 보급에 나온 무기를 장비하고 있던 무기와 교체하는 것이 불가능했던 버그를 고쳤습니다.

세상의 끝 맵의 일부 플레이어가 끼는 지역, 가서는 안 되지만 가졌던 지역 등을 수정하였습니다. – 캡쳐하고 리포트를 보내준 모두에게 감사합니다. 계속 보내주세요!

가끔 점프 마스터가 연결이 끊길 경우, 나머지 팀원이 공중에 떠서 따로 내리기를 할 수 없었던 버그를 고쳤습니다.

전반적인 안정성 개선

 

삶의 질

링의 테두리에서 플레이어의 화면이 거의 전부 하얗게 변하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피드백을 바탕으로 색맹/색약 모드를 수정했습니다.

커뮤니티 요청사항: 좋아하는 스킨을 랜덤으로 고를 수 있는 옵션을 레전드 커스터마이징 메뉴에 추가했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해금된 좋아하는스킨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콘솔에서는 Y버튼]

 랜덤 옵션을 선택하면,당신이 선택한 좋아하는 스킨들이 매치마다 랜덤하게 선택됩니다.

어시스트시간을 늘렸습니다. 5 -> 7.5

카고봇 드론의 추락영향을 줄였습니다.

 데미지 감소

 스플뎀의 반경 감소

 더 나은 가시성을 위해 FX 수정

타겟 보정근접 타겟 보정옵션이 “Advanced Look Controls”메뉴로 이동되었습니다.

 

랭크에서의 페널티와 손실보장

시스템의 악용을 막기 위해 손실보장에 몇 가지 수정사항이 생겼습니다. 팀원이 떠날 경우나 연결이 끊어질 경우의 손실보장은 바뀌지 않을 것이고, 의도대로 작동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RP 손실보장을 하루에 한 번 매치를 떠나는 경우로 제한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랭크 시리즈 안에 이 횟수를 3번 초과하게 되면, 앞으로의 모든 손실보장을 잃게 될 것입니다. 한 번 이 제한이 적용되면 이유를 불문하고 매치를 떠날 때, RP 손실보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지속적으로 당신이 떠난 횟수를 알려주기 위해 경고창을 출력할 것이고, 곧 손실보장이 없어질 것이라는 것을 경고할 것입니다. 페널티는 지난 시리즈와 같습니다.

 

DXGI_ERROR_DEVICE_HUNG  에러와 함께 튕기는 플레이어

몇몇 플레이어들이 DXGI_ERROR_DEVICE_HUNG에러 메시지와 함께 튕기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원인을 밝히기 위해 NVIDIA와 긴밀하게 협업중이며, 가능한 빨리 해결책을 찾을 것입니다.

리포트 할 때 팁

그래픽카드 회사/모델

드라이버 버전

튕기는 패턴

 

매치매이킹 업데이트

이번 패치와 함께, 우리는 일정 지역에서 테스트해온 매치매이킹을 전세계에 업데이트 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지속적으로 플레이어들 사이에 화제가 되어왔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고 여러 오해가 있어서 확실히 말하겠습니다: SBMM Apex의 런칭 초기부터 있어왔고 우리는 이것을 계속 개선해나갈 것입니다.




Lv61 초코초콫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