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x 레전드™: Amped 패치 노트
2025년 11월 4일
앰프드 개요
https://youtu.be/UkLtbMz5uz8
시즌 27: 앰프드(Amped)를 위한 홍보가 시작됩니다! 지금 바로 참여하세요!
이번 시즌에는 기대하실 만한 콘텐츠가 가득합니다. 올림푸스에 대대적인 변화가 생겼고, 발키리가 하늘을 되찾았으며, 램파트와 호라이즌이 강화되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더블 탭 얼터네이터' 강화 파츠와 권총 및 기관단총용 골드 레이저 사이트가 추가되어 메타가 근거리 전투로 전환되고 있으며, 트라이던트에도 재미있는 업데이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분대를 구성하여 앰프드에 뛰어들 준비를 하세요!
Amped의 주요 업데이트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얻으려면 지난 주의 하이라이트 블로그를 확인하세요 . 모든 시즌별 변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계속 읽어주세요!
안티치트
계절 변화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기에 앞서, 여러분을 위한 간단한 안티치트 업데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Apex Legends에서 부정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10월 초에 게임 내 잠재적인 제3자 봇을 조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탐지 모델을 도입했습니다. 단 2주 만에 1,000개가 넘는 봇 계정이 차단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차단은 Windows PC(71%)와 Switch(21%)에서 발생했습니다. 예상대로 도입 후 탐지된 봇 침투률이 급증했는데, 이는 새로운 기술이 봇을 성공적으로 식별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해당 계정을 차단하면서 침투률이 감소했습니다. 그 결과, Switch에서 AFK 및 매치 포기 행위에 대한 플레이어 신고가 상당히 감소했으며, 이후 28일 동안 PC와 Switch 모두 사용자당 신고 건수가 감소했습니다. 저희 팀은 경쟁의 공정성을 확립하고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공유할 정보가 있으면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입니다.
오디오 업데이트
커뮤니티 피드백을 반영하고 오디오 안정성을 개선하기 위해 여러 가지 새로운 오디오 시스템을 개발해 왔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액션을 어떻게 듣고 싶은지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새로운 "집중" 믹스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위협 시스템은 믹스에 역동적인 상황 인식 기능을 더합니다. 멀티밴드 사이드체인 압축은 적의 발소리를 더욱 선명하게 들리도록 도와줍니다. 환경 오디오 개선을 통해 실내와 실외 공간의 경계가 더욱 매끄럽게 구분됩니다. 또한, 향상된 원격 측정 기능을 통해 오디오 오류 원인을 더욱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시스템 개선 작업을 진행하는 동안 커뮤니티 공간에서의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이러한 변경 사항이 여러분의 게임플레이 경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오디오 중심 개발자 블로그를 참조하세요.
게임 안정성
서버 성능 저하 사례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프로덕션 서버에 프로파일링 도구를 도입했습니다. 이 도구(RProf)는 개발 환경에서 엔진 코드와 게임 스크립트의 느린 부분을 찾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어 왔지만, 이제는 프로덕션 환경에 맞춰 조정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대규모 게임 운영 시 발생하는 특수한 문제들을 검사하고 해결할 수 있었으며, 시간 경과에 따른 성능 저하를 더욱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게임 안정성 작업은 항상 내부적으로 진행 중이며, 업데이트가 있을 때마다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랭크
이번 시즌에는 킬 포인트 값의 밸런스를 조정하여 모든 배치에서 처치 시 더욱 큰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랭크 드랍 존 POI(랜드마크)의 전리품 분배 방식도 변경했습니다. 물론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훨씬 더 공평하게 느껴지기를 바랍니다. 이 변경 사항에 대한 플레이어 피드백과 드랍 존에 대한 전반적인 의견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한, 랭크 래더 챔피언 다이브 트레일 획득 조건을 3회에서 2회로 줄여 시즌 목표를 간소화하고, 난이도를 낮추며, 다이브 트레일을 더 쉽게 달성할 수 있도록 하면서도 일관된 최고 성적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패치 노트의 뒷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 위시리스트
플레이어 여러분께 특정 팩에 대한 추가 옵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위시리스트는 일부 팩에서 활성화되는 기능으로, 플레이어 여러분이 지정한 레전드와 장비의 외형 아이템 획득에 영향을 미칩니다.
작동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위시리스트에 추가할 레전드 5개와 무기 2개를 선택하세요
- 팩에 따라 위시리스트는 특정 희귀도의 아이템에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특정 희귀도 등급이 기록됨)
- 팩에 위시리스트에 등록 가능한 아이템이 포함된 경우 선택한 레전드에서 최소 하나의 아이템이 보장됩니다.
- 위시리스트를 활성화하려면 모든 선택 항목이 유효해야 합니다. Apex 팩 풀에서 해당 레전드 또는 무기 클래스 아이템을 100% 보유하지 않는 한 선택 항목은 유효합니다.
- 위시리스트가 비활성화되었거나 위시리스트가 활성화된 팩을 열 당시 사용할 수 없는 경우, 해당 아이템은 일반 Apex 팩 풀에서 추출됩니다.
시즌당 위시리스트 편집은 5회 가능하며, 새 시즌마다 갱신됩니다. 그 후에는 편집 건당 500 레전드 토큰을 사용하여 언제든지 편집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위시리스트의 기능과 팩의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
신규: AMPED 시즌 팩
이번 시즌에는 시즌 내내 이용 가능한 Amped 시즌 팩을 선보입니다. 이 특별 팩은 위시리스트에 등록 가능하며, 다음 아이템을 잠금 해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새로운 '맹금류' 신화 R-99 무기
- 새로운 레전드 꾸미기로 당신의 모습을 바꿔보세요
- 선택한 레전드 또는 무기와 관련된 에픽 등급 획득에 대한 위시리스트 활성화
Amped 시즌 팩은 시즌 내내 더욱 새롭고 집중적인 방식으로 외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시즌 내내 챌린지와 무료 배틀 패스 트랙을 통해 최대 5개의 Amped 시즌 팩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과 Amped Seasonal Pack 확률은 추가 팩 공개 페이지 (2025년 11월 4일 업데이트)에서 확인하세요.
패치 노트
밸런스 업데이트
케어 패키지 로테이션- 트리플 테이크가 지상으로 돌아왔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
- C.A.R SMG가 케어 패키지에 들어갑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
골드 무기 로테이션- 볼트 SMG, G7 스카웃, 하복, 보섹 컴파운드 보우, 아킴보 모잠비크
게임 업데이트
확장형 보급함 및 무기 보급함- 미니맵과 전체 맵에 아이콘을 다시 추가했습니다.
아스널- 적용 가능한 탄약 유형을 모두 제공하기 위해 탄약 블록이 증가했습니다.
복제기
- 새로운 제작 아이템: 화살 묶음
- 보섹 컴파운드 보우를 장비하고 있는 경우 탄약을 제작할 때만 얻을 수 있습니다.
- 픽업 시, 보섹 무기 하나에 화살 보유량이 완전히 보충됩니다.
- 보섹을 들고 있고 화살이 가득 차 있지 않은 경우에만 집을 수 있습니다.
맨틀 부스트(유사 슈퍼 글라이드)
- 모든 레전드에 맨틀 부스트 기능이 추가되어 맨틀 이후 시간 제한 입력에 속도를 부여합니다.
- 맨틀 부스트 입력 키 또는 버튼을 사용자 정의하기 위한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맨틀 부스트 활성화(점프/앉기/이동능력/해제) 옵션 추가
- 캐릭터 이동 능력 키(이단 점프/대시/활공/제트팩)를 설정하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맨틀 부스트의 HUD에서 UI 크기를 줄이기 위한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플레이 옵션에 맨틀 UI(전체/프롬프트 숨기기/최소/해제) 추가
개발자 노트: 저희는 플레이어들이 Apex 레전드의 독특한 모멘텀 기반 동작을 탐구하는 모습을 보고 맨틀 부스트를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공식 맨틀 부스트는 모든 플레이어가 고급 이동 기술을 구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접근성은 높지만, 사용법을 익히고 부스트 사용 시기를 파악하는 데는 여전히 숙련된 기술이 필요합니다.
히트 실드 업데이트
- 핵심 BR 모드(트리오 및 듀오 포함)에서 히트 실드가 제거되었습니다.
개발자 노트: 시즌 26부터 랭크 게임에서 히트 실드를 제거하여 플레이어들이 강력한 전략적 플레이와 로테이션을 중심으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변경으로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기에 모든 핵심 배틀로얄 모드에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링 밖에서 플레이하는 것은 최후의 수단일 뿐인 위험한 시도가 되어야 합니다. 링 데미지를 입고 싶지 않으신가요? 어서 움직이세요, 레전드.
트라이던트 2.0
- 기초적인 개선 사항:
- 업데이트된 모델 및 텍스처
- 충돌 범위가 좁아져 더욱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해졌으며 탑승자가 피격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트라이던트는 이제 800의 체력으로 시작하여 손상 및 파괴될 수 있습니다.
- 트라이던트 탑승자와 차량은 독립적으로 피해를 받습니다.
- 이제 트라이던트가 고속으로 적에게 충돌하면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 더욱 빠른 반응성과 정밀성을 위해 조정된 카메라와 컨트롤이 추가 되었습니다.
- 부스트 게이지는 일회용 부스트를 대체했습니다.
- 새로운 동작 특징:
- 점프:
- 활공:
- 지면에서 떨어질 때 점프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활공합니다.
- 활공 중:
- 트라이던트는 매우 천천히 낙하합니다.
- 트라이던트는 어느 방향으로든 조종이 가능합니다.
- 트라이던트는 앞으로 부스트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치유 및 생성 기능
- 자동 치유: 트라이던트가 일정 시간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천천히 체력을 재생하고 피해 상태를 회복 시킵니다.
- 자동 재생성: 파괴된 트라이던트는 지정된 지연 시간 후 원래 생성 위치에 새 트라이던트로 교체됩니다.
- 운전자와 동승자에게 트라이던트 상태 및 손상 정보를 더 잘 표시하기 위해 UI가 개선되었습니다.
- 새로운 기능을 고려하여 키 설정을 조정하였습니다
개발자 노트: 이번 시즌 트라이던트는 플레이어에게 더욱 흥미롭고 반응성이 뛰어나며 만족스러운 주행 경험과 함께 흥미로운 반격 플레이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가지 재설계를 통해 조정되었습니다. 트라이던트는 더 이상 탑승자에게 피해를 분산시키지 않아, 대규모 회전 시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총격전 중 전략적으로 사용할 경우 이동식 무적 엄폐물로 제공되지는 않습니다.
레전드 변경 사항
발키리개발자 노트: 발키리의 선택률은 올해 내내 오르락내리락하며, 현재 발키리는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이번 상향 조정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는 발키리가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VTOL 제트기(패시브)
제트팩 쿨다운 및 비행 속도가 개선되었습니다.
- 쿨다운
- 재충전 지연이 크게 감소했습니다(8초 → 2.5초)
- 재충전 시간이 크게 단축되었습니다(~10.9초 → 3초)
- 땅에 닿기 전까지는 연료가 재충전되지 않습니다.
- EMP 피해를 받으면 제트팩 연료가 소모됩니다.
- 속도
- 수평 비행 속도와 좌우 이동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 수직 비행 속도가 증가했습니다. 수직으로 똑바로 비행할 때 수직 속도가 추가됩니다.
- 초기 0.5초 동안 속도 증가량이 감소했습니다(약 25% 더 빠름 → 약 5% 더 느림)
- 총 연료 감소 (8 → 6초)
- 초기 연료 소모량이 약간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노트: 발키리의 제트팩은 Apex에 처음 도입되었을 당시 새로운 지평을 열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제트팩 캐릭터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제트팩의 지속 시간이 늘어나 더 빠르게 거리를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거의 잊힌) 비행 모드를 익히는 것은 업데이트된 제트팩을 성공적으로 사용하는 비결 중 하나입니다!
미사일 스웜(전술 스킬)
- 자기 피해 및 기절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타격 시 짧은(1.5초) 전신 스캔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술 스킬 피해는 이제 이동 패시브 효과를 재사용 대기 상태로 만듭니다(다른 EMP 효과와 동일)
-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감소 (30초 → 25초)
- 수직 공간에 따른 발사 제한 해제
- 작은 여유 공간(실내 또는 다리 아래 표적 발사)과 같은 일부 상황에서 더 잘 작동하도록 미사일 경로가 개선되었습니다.
- 최대 사거리 증가(~100m → 125m)
개발자 노트: 발키리의 전술 능력은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였습니다. 많은 상황에서 발키리가 기절할 가능성이 더 높거나, 아니면 아예 허용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거든요. 저희는 전술 능력의 안정성을 개선하고, 미사일에 짧은 스캔 기능을 추가하여 정찰 유닛으로서의 발키리의 정체성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스카이워드 다이브(궁극기)
- 발사 높이 15% 증가(애프터 버너 업그레이드 통합)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감소 (3분 → 2분30초)
- 이륙 전 지연 감소(2초 → 1.5초)
- 이륙 전 천천히 상승하는 시간이 약간 단축됨(1.83초 → 1.33초)
- 취소 시 쿨다운 페널티가 제거되었습니다.
- 피격 되었을 때의 쿨다운이 줄었습니다.(54초 → 30초)
스카이다이빙 개선
- 스카이다이빙 시 전술 무기 발사 허용(드랍쉽 제외)
- 스카이다이빙 시 더 빨리 착륙합니다(지면 근처에서 천천히 낙하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줄어듭니다)
개발자 노트: 하늘은 발키리의 것입니다.
업그레이드
- 레벨 2
- 애프터버너: 제거됨(기본적으로 포함됨)
- 하늘의 눈: 레벨 2로 이동
- 전체 범위: 미사일 스웜 패턴을 4x5로 변경(기존 3x5)
- 레벨 3
- 풀 탱크: 제거됨(제트팩 재작업)
- 새로운 초음속: 최종 발사 시간이 약 50% 단축되었습니다.
- 재작업: 공중 전문가: 제트팩의 수평 속도가 향상되고, 핸들링이 크게 개선되고, 초기 연료 소모량이 감소하고, 총 연료가 약간 감소합니다.
개발자 노트: 발키리의 업데이트를 마무리하기 위해 몇 가지 새로운 프리미어 업그레이드를 추가했습니다. 이를 통해 궁극기나 패시브 스킬을 최종 형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램파트개발자 노트: 램파트의 효율과 픽률은 최근 몇 달 동안 매우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이번 기술 개편을 통해 램파트의 생존력이 향상되고 컨트롤러로서의 선택지가 더욱 다양해지기를 바랍니다.
배틀 모드 기술자(신규 패시브)
- 기존 패시브(개조 장전기)에 효과를 추가합니다. 램파트가 진화 레벨을 얻으면 증폭 엄폐물의 체력이 영구적으로 증가합니다.
증폭 엄폐물(전술 스킬)
- 벽에 증폭 실드 지붕을 추가합니다.
- 이제 증폭 실드를 통해 피해를 입히거나 적에게 벽이 피해를 받으면 벽이 충전 됩니다. 벽 충전은 벽을 넘으면 속도 증가 효과로 전환됩니다.
- 벽은 최대 300의 피해를 저장할 수 있으며, 완전히 충전하면 15초 동안 속도가 증가합니다. 속도 증가 시간은 충전량에 따라 선형적으로 증가합니다.
- 벽 충전은 팀원만 사용할 수 있으며, 각 팀원은 저장된 충전을 개별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벽이 파괴되면 주변 팀원에게 자동으로 속도 증가 효과가 부여됩니다.
- 벽이 받는 피해의 25%가 저장되고, 증폭 실드를 통해 입힌 피해는 100%로 저장됩니다.
- 속도 증가는 달릴 때만 적용됩니다.
- 배틀 모드 기술자(패시브) 체력 증가:
- Evo 레벨당 벽 체력이 200 증가합니다(최대 레벨 400 → 800)
- 증폭 실드가 Evo 레벨당 25씩 증가합니다(최대 레벨에서 175 → 225)
- 벽을 쌓는 동안 체력이 감소합니다(120 → 100)
- 증폭 실드가 아크 스타로 받는 데미지 배수가 제거되었습니다(1.5배 → 1.0배)
- 증폭 엄폐물 파편 수류탄 피해 배수가 증가했습니다(1.0배 → 2.0배)
개발자 노트: 램파트의 증폭 엄폐물은 그녀의 정체성과 플레이 스타일의 핵심이지만, 다소 소외된 느낌이었습니다. 새로운 지속 효과로 벽에 더 많은 체력과 지붕을 부여함으로써, 벽은 더 많은 상황에서 아군을 안전하게 지켜줄 것이며, 이동 속도 증가는 아군이 벽의 충격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또한, 수류탄으로 인한 벽의 피해를 증가시키고, 건설 중 벽의 체력을 감소시켜 반격 전략을 유지했습니다.
업그레이드
- 레벨 2
-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제거됨
- 탄띠: 제거됨(전투 예비 물자으로 교체됨)
- 새로운 기능: 전투 예비 물자(어설트 패시브 일부): 더 큰 탄약 스택, 추가 수류탄 슬롯, 빨간색 무기 보급함 접근 가능
- 신규: 장전 완료: 증폭 엄폐물 뒤에 있고 증폭 실드가 손상되지 않은 경우 더 빠른 재장전 및 무한 탄약을 얻습니다.
- 레벨 3
- 역량 강화: 변경 없음
- 장전 증폭: 제거됨(장전 완료로 교체됨)
- 신규: 재건 모듈: 증폭 엄폐물이 일정 시간 동안 손상되지 않으면 체력을 회복하고 증폭 실드를 재건합니다.
개발자 노트: 램파트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공격적인 공격 플레이 스타일로 전환하거나, 증폭 엄폐물을 두 배로 확장하여 공간을 확보하고 적 부대에 지속적인 압박을 가할 수 있습니다.
호라이즌개발자 노트: 호라이즌은 메타에서 흥미로운 상황을 겪고 있습니다. 역대 최저 픽률을 기록하고 있지만, 강력한 승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약화되었던 위력을 일부 되돌려 더욱 매력적인 선택지로 만들고, 몇 가지 재미있는 업그레이드를 추가했습니다. 라이브 환경에서의 호라이즌의 성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겠습니다.
중력 리프트(전술 스킬)
- 리프트 속도 증가(300 → 375)
- 리프트 상단에서 호버링 시간 증가(0.5초 → 1.5초)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감소 (25초 → 20초)
- 쿨다운 시작 전 지연 시간 8초 감소 (10초 → 2초)
- 재사용 대기시간이 35초에서 22초로 효과적으로 감소했습니다.
블랙홀(궁극기)
- 쿨타임 30초 감소 (3.5분 → 3분)
- 체력 증가 (175 → 225)
업그레이드
- 레벨 2
- 궁극기 쿨다운: 제거됨(기본적으로 포함됨)
- 전술 쿨다운: 제거됨(기본적으로 포함됨)
- 새로운 기능: 중력 부츠: 공중에 있는 동안 웅크리기를 누르면 훨씬 더 빠르게 떨어집니다.
- 새로운 기능: 뉴트 질주: 중력 리프트에서 나온 후 점프를 눌러 활공
- 레벨 3
- 에너지 보존: 변경 없음
- 전투 예비 물자: 제거됨
- 새로운 기능: 녹다운 전문가: 녹다운 시 전술 스킬 1회 충전
레버넌트개발자 노트: 레버넌트가 매우 높은 티어 로비에서 다른 영웅들과의 격차가 벌어지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는 레버넌트가 매우 먼 거리에서 갑자기 적에게 강하하는 능력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레버넌트의 '무기 장착' 시간이 매우 빠르기 때문에, 섀도우 파운스에서 레버넌트가 이동할 수 있는 최대 거리를 줄이면 적의 좌절감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발키리와 호라이즌의 변경 사항과 함께, 레버넌트의 기동성이 가장 뛰어난 영웅들 간의 격차가 더욱 균등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 레버넌트 섀도우 파운스(전술 스킬)의 최대 속도를 줄였습니다.
전리품 및 부착물
증폭기- 과잉 치유의 치유 속도 감소
- 게임 초반 지상 전리품에 무한 탄약과 오버 아머가 추가되었습니다.
- 무기 보급함에 오버 아머 증폭기 추가
부착물골드 레이저 사이트
- 새로운 레이저 티어 추가: 모든 SMG 및 권총 무기와 함께 사용 가능
- 지상 및 공중 힙파이어 확산이 크게 향상됩니다.
- 역방향 힙파이어 추가 - 연속 발사 시 힙파이어 탄착군이 좁아짐
고정 강화 파츠더블 탭 트리거
- 잠금 해제를 위한 375개의 강화 파츠 포인트
- 얼터네이터와 호환 가능
가속기
관통형 강선
- 모든 호환 무기에서 관통 강선이 제거되었습니다.
그래피티 모드
- 제거됨: 스핏파이어 및 EVA-8
- 추가됨: 모잠비크 및 윙맨
건 실드 제네레이터
사격 방식 선택기
- 차지 라이플의 잠금 해제 포인트가 450으로 증가했습니다 (이전 핫픽스)
무기
경기관총모든 LMG(L-STAR 제외)
- LMG에서 역방향 힙파이어 메커니즘 제거(연속 사격 시 탄착군이 모이는 매커니즘이 삭제됨)
- 보상하기 위해 힙파이어 탄퍼짐이 감소했습니다.
- 기본 조준선의 디자인을 개선
개발자 노트: 역방향 지향 사격은 근접전에서 강력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이번 시즌에는 진정한 근접 무기가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경기관총에서 이 기능을 삭제했습니다.
마크스맨모든 마크스맨
- 발사체 크기 및 스케일링 감소
- 발사체 발사 속도 감소
- 헤드샷 데미지 배수 감소
개발자 노트: 명사수 메타가 몇 시즌 동안 강세를 보여왔고, 이제 더욱 강력한 조정을 통해 타격을 가할 때가 되었습니다. 이번 변경을 통해 명사수의 장거리 안정성을 높이고, 헤드샷 한두 발을 맞혔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불안정함을 해소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30-30 리피터
보섹 컴파운드 보우
- 호환 가능한 부착물로 2x-4x AOG 스코프가 추가되었습니다.
개발자 노트: 성공했습니다.
트리플 테이크 [지상 전리품]
- 총알당 데미지가 22로 감소했습니다(기존 23)
- 초크 충전 시간 증가
- 힙파이어 시 발사 속도 증가
권총P2020 [케어 패키지]
- 발사 속도 증가
- 탄창 크기가 26으로 증가했습니다(기존 22)
RE-45 버스트
- 수평 및 수직 반동 개선 (이전 핫픽스)
- 보라색 탄창 크기가 3만큼 증가했습니다 (이전 핫픽스)
산탄총피스키퍼
- 풀 버스트 데미지가 99로 감소했습니다(기존 108)
- 초크 충전 시간 증가
- 발사간 장전 시간이 1.1로 감소했습니다 (이전 핫픽스를 되돌림)
- 클립 크기가 5로 감소했습니다( 이전 핫픽스)
개발자 노트: 케어 패키지에서 PK가 출시된 이후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최근 핫픽스 이후 다소 하락세를 보였지만, 여러분의 의견을 잘 알고 있습니다. 피해량과 사거리가 이번 핫픽스의 가장 큰 문제점입니다. 이전 핫픽스에서 약화되었던 부분을 일부 되돌려 그에 맞춰 조정하고자 합니다.
기관단총
얼터네이터 SMG
- 데미지가 19로 증가했습니다(기존 18)
- 탄창 크기 조정:
- 파란 탄창이 26개로 감소했습니다(기존 27개)
- 보라색과 금색 탄창은 30개로 늘어났습니다(기존 29개)
- 더블 탭 트리거를 사용하는 동안:
- 각 배럴에서 동시에 총알을 발사합니다.
- 발사 속도 감소
- 총알당 데미지가 15로 감소했습니다.
CAR SMG [케어 패키지]
- 강화 파츠 추가: 갈바닉 게이블
- 분쇄탄(실드에 추가 데미지)와 추공탄(실드 이외에 추가 데미지)으로 탄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첫 번째 픽업 시 분쇄탄으로 시작됩니다.
- 탄창 크기가 30으로 증가했습니다(기존 28)
- 탄창 교체의 재장전 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프라울러 PDW
- 버스트 발사 모드에서 방아쇠를 누르고 있으면 이제 연속으로 버스트 발사가 됩니다.
- 버스트 발사 지연이 약간 증가했습니다.
볼트 SMG
저격총
모든 저격총
차지 라이플
- 최대 데미지가 99로 감소했습니다(기존 110)
- 사격 방식 선택기를 사용하는 동안 데미지가 40% 감소했습니다(기존 25%)( 이전 핫픽스)
- 데미지 스케일링 최소 거리가 75m로 증가했습니다(기존 50m)( 이전 핫픽스)
지도
올림푸스:
- 소머스 대학 POI(랜드마크)를 추가하고(궤도포를 대체) 엘리시움을 근처로 옮겼습니다.
- 중력 엔진 POI 추가(에너지 저장소 대체)
- 스테빌라이저 POI 추가(부두 교체)
- 조선소 POI 추가
- 다음 POI(랜드마크) 주변의 열린 회전 공간에 대량의 추가 커버를 추가했습니다.
- 위상 드라이버
- 오아시스
- 라이프 라인 클리닉
- 해먼드 연구소
- E스테이트
- 해먼드 연구소: 지형을 변형하고 터널을 추가하여 플레이어를 보호하고 폭포 고지를 공격할 수 있는 추가 옵션을 제공합니다.
- 해먼드 연구소: 홈베이스 구조물을 포함하여 제어 모드에서 추가 엄폐물을 기본 맵으로 옮겼습니다.
- 해먼드 연구소: 해먼드 연구소 뒤에 점프 타워를 추가했습니다.
- 균열: 균열 중앙에 새로운 캠프를 추가하여 개방된 공간을 줄였습니다. 균열 내 개방된 공간에 엄폐물을 추가했습니다.
- 리프트: 리프트 텔레포터의 진공 동작을 호라이즌 리프트로 대체하여 플레이어가 실수로 리프트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 균열: 균열과 정원 사이에 큰 캠프를 추가하여 기존의 넓은 열린 공간을 해소하고 플레이어가 높은 곳을 차지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 정원탑: 세 번째 정원탑을 건물과 터널로 교체하여 팀이 타워를 점유하고 있을 때 플레이어가 관심 지점을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점프 타워를 추가했습니다.
- 터빈: 터빈과 E스테이트 사이의 고속도로 아래에 새로운 캠프를 추가하여 플레이어가 경사로에 갇히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 터빈: 동쪽 터널에서 중력 엔진(이전의 Energy Depot)으로 직접 연결되는 새로운 회전이 추가되었습니다.
- 항공모함: 싸움이 지연되는 것을 막기 위해 중앙 병목 지점에 두 개의 문을 추가했습니다.
- 위상 드라이버: 위상 드라이버의 전리품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90초로 증가했습니다.
- 해먼드 연구소와 소머스 대학교(이전의 오비탈 캐넌) 사이의 원형 구덩이에 캠프를 추가했습니다.
- 분재 플라자: POI 주변의 높은 벽에 접근할 수 있는 추가 지플라인을 추가했습니다.
- 지도 전체에서 많은 양의 트라이던트 통행을 막는 장애물을 제거했습니다.
개발자 노트: 올림푸스는 한동안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지만, 경쟁의 질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한 플레이어 피드백을 반영하고자 합니다. 고레벨 매치와 전반적인 밸런스를 고려하여, 에너지 저장소와 궤도포 같은 주요 지점을 대폭 수정하여 쏠림 현상부터 황량한 일부 지역의 엄폐물 부족까지 모든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맵의 정체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했기에, 올림푸스를 특별하게 만드는 요소들만 추가하는 동시에 제거되거나 대체되는 모든 요소에 대해 매우 정밀하고 정밀하게 검토했습니다.
일반 및 랭크 로테이션믹스테이프- 2025년 11월 4일 - 2026년 1월 5일 맵 로테이션
와일드카드
와일드카드
- 2025년 11월 4일 - 2025년 11월 18일
- 와일드카드: 킹스 캐년
와일드 카드
- 와일드카드에서 와일드 카드에 대한 플레이어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했습니다. 따라서 와일드 카드는 이제 활성화되어 활성화된 이벤트가 없을 때에도 유지됩니다! 이제 모든 매치에 다양한 와일드 카드가 등장하여 더욱 예측 불가능하고 흥미진진한 게임플레이를 위한 혼란과 놀라움을 선사합니다.
- 와일드 카드
- 추가 투척 무기
- 드론 지원(라운드 시작 시 다음 링 위치가 공개됩니다)
- 스모크 아웃(쓰러질 시 연막을 피우고, 연막은 자신과 팀원의 실드를 재생합니다)
- 고속 이동(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 상태 보고(녹다운시 적위치 표시)
- 신속한 충전(전술 및 얼티밋 능력의 충전 속도가 빨라집니다)
- 재충전(달리는 동안 실드가 재충전 됩니다)
- 패스트 드로우(무기 장전 속도와 실드 셀 사용 속도가 빨라집니다)
- 괴물 같은 힘(공격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와일드카드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 적 제거 밸런스 조정에 대한 하이라이트
- 적 하이라이트 효과는 더 이상 팀 전체에 발동하지 않으며, 오직 적이 한 명만 남았을 때에만 발동됩니다.
- 플레이어가 수동으로 출혈을 제거하기로 선택한 경우 적 하이라이트가 더 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 적 하이라이트 지속 시간이 5초에서 2.5초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 노트: 현재 와일드카드에서는 적을 처치하면 해당 적의 팀원이 일정 시간 동안 강조 표시됩니다. 갈증으로 인한 이점을 줄이고 적의 위치가 계속해서 노출되지 않고 더욱 자연스러운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이 시스템의 규칙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 실드 셀
- 실드 셀의 용량이 12개에서 15개로 증가했습니다.
- 전리품에서 생성되는 실드 셀이 늘어나고, 보상으로 탄약 생성이 줄었습니다.
개발자 노트: 와일드카드 매치에서 플레이어들이 치유 아이템이 부족하다는 피드백을 받았으므로, 소지 가능량을 늘리고 전리품 생성을 늘려 이런 불편함을 조금 더 줄였습니다.
- 골드 1x 디지털 스레트 조준경이 희귀 등급 전리품으로 돌아왔습니다.
개발자 노트: 1배율 홀로그램과 마찬가지로, 골드 디지털 스레트 조준경은 한동안 보관되어 왔으며,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와일드카드 전리품 목록에 다시 추가되어, 기관단총, 산탄총, 권총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 줄 재미있는 아이템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 와일드 카드 밸런스
- 질주 시 재충전 와일드카드의 실드 재충전 속도가 감소합니다.
- 벽을 달리는 자 와일드카드를 사용할 때 초기 속도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개발자 노트: 시즌 26에서 이 와일드카드들은 강력한 카드군 중 하나였지만, 어떤 경우에는 상대하기 매우 어려웠습니다. 이번 시즌에 추가되는 다른 와일드카드들과 비슷한 수준으로 조정하기 위해 와일드카드의 성능을 약간 하향 조정했습니다.
- 새로운 신화 무기 로테이션
- 빠지는 무기
- 돌아오는 무기
- 크레이버
- 트리플 테이크
- 윙맨
- 프라울러
- P2020 아킴보
- 램페이지 LMG
- G7 스카우트
- 더블탭과 스나이퍼 스코프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무기
랭크
랭크 게임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시즌 26 종료 시점에 매치메이킹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 데이터가 정리되는 대로 테스트 결과를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스코어링 튜닝- 킬 포인트 변경
- 1위: 22 RP (기존 20 RP)
- 2위: 20 RP (기존 18 RP)
- 3위: 18 RP (기존 16 RP)
- 4위: 16 RP (기존 14 RP)
- 5위: 16 RP (기존 12 RP)
- 6위: 14 RP (기존 10 RP)
- 7위: 14 RP (기존 10 RP)
- 8위: 14 RP (기존 10 RP)
- 9위: 12 RP (기존 8 RP)
- 10위: 12 RP (기존 8 RP)
- 11~15일: 8 RP (기존 6 RP)
- 16~20일: 6 RP (기존 4 RP)
- 챌린저 보너스 변경 사항
- 처치한 사람의 계급이 처치 당한 사람 보다 1단계 낮을 경우: KP +20% 보너스, 기존 15%
- 격차가 2단계인 경우: +30% 보너스, 기존 25%
- 격차가 3단계인 경우: +40% 보너스, 기존 35%
개발자 노트: 시즌 26 내내, 처치가 순위에 비해 저평가되는 경우가 많다는 피드백을 꾸준히 받았습니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특히 중상위 티어 로비에서, 뛰어난 전투 성과가 항상 의미 있는 진척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지적했습니다.
27시즌에서는 모든 순위에서 처치 시 더욱 큰 보상을 제공하기 위해 킬 포인트 값을 조정했습니다. 이 조정을 통해 전투에서 획득하는 RP 값은 증가하는 동시에 순위는 최종 점수 계산에 중요한 요소로 유지됩니다. 저희의 목표는 모든 경기에서 플레이어의 기여도를 더욱 명확히 인식하고, 전략적 플레이와 생존을 저해하지 않으면서도 위험을 감수하고 전투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플레이어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드롭 존 전리품 개편- 모든 드롭 존 POI(랜드마크)에서 생성되는 전리품을 더 공평하게 만들었습니다.
- 여전히 POI 간 차이는 있지만 예전보다 훨씬 줄었습니다.
- 각 전리품 아이템에 대해 맵 전체에서 생성되는 개수는 동일하게 유지하지만, 생성될 가능성이 더 높은 위치를 변경하여 인플레이션/디플레이션을 방지합니다.
- 이러한 전리품 변경 사항은 랭크 게임에만 적용되며, 랭크가 매겨지지 않은 게임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개발자 노트 업데이트: 드롭 존은 커뮤니티 내에서 논쟁의 여지가 있는 주제였습니다. 일부는 랭크 게임의 경쟁력 향상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지만, 다른 일부는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특히 POI(랜드마크)의 불균형적인 전리품 수준이 모드의 공정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 우려를 드러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우려 사항을 경청하여 이 기능을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맵 변경이나 전리품 인플레이션/디플레이션 없이 POI 간 균형을 최대한 맞추기 위해 이번 전리품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시즌이 진행됨에 따라 여러분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겠습니다.
랭크 래더(이번 스플릿 후반에 추가)랭크 래더시작 날짜종료일
| 랭크 래더 1 | 2025년 11월 13일 | 2025년 11월 16일 |
| 랭크 래더 2 | 2025년 11월 20일 | 2025년 11월 23일 |
| 랭크 래더 3 | 2025년 11월 27일 | 2025년 11월 30일 |
| 랭크 래더 4 | 2025년 12월 4일 | 2025년 12월 7일 |
| 랭크 래더 5 | 2025년 12월 11일 | 2025년 12월 14일 |
| 랭크 래더 6 | 2025년 12월 25일 | 2025년 12월 28일 |
| 랭크 래더 7 | 2026년 1월 1일 | 2026년 1월 4일 |
| 랭크 래더 8 | 2026년 1월 8일 | 2026년 1월 11일 |
| 랭크 래더 9 | 2026년 1월 15일 | 2026년 1월 18일 |
| 랭크 래더 10 | 2026년 1월 22일 | 2026년 1월 25일 |
| 랭크 래더 11 | 2026년 1월 29일 | 2026년 2월 1일 |
| 랭크 래더 12 | 2026년 2월 5일 | 2026년 2월 8일 |
랭크 챌린지
- 랭크 래더 챔피언 다이브 트레일을 획득하는 데 필요한 완료 횟수가 3회에서 2회로 감소 했습니다 .
개발자 노트: 이 변경 사항으로 인해 시즌 목표가 간소화되고, 지루한 작업이 줄어들며, 다이브 트레일을 더 쉽게 달성할 수 있게 되면서도 일관된 최고 성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 와일드카드
- 의도된 것보다 플레이어들이 자기 부활을 통해 링(자기장)에서 더 오래 생존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링 밖에서 서로 부활시키면서 버티는 문제 해결)
- 고정 강화 파츠
- 고정 강화 파츠가 사격장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발리스틱의 슬링과 고정 강화 파츠 무기에 대한 일부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강화 파츠 UI와 관련된 몇 가지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랭크
- 프리매치 미리보기에서 맵 핑을 제거할 수 없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기타
- 무한 탄창 증폭기가 때때로 플레이어가 인벤토리 슬롯이 잠긴 채로 리스폰 되도록 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상점 내 레트로 팩에서 (플레이어가) 이미 개봉한 팩의 개수가 업데이트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카이다이브 감정표현이 '레전드 탭'에는 (새 아이템이 있다는) 표시를 남기지만, 실제로 새로운 아이템을 획득한 '특정 레전드'에게는 표시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창문을 통해 사격할 때 상대방의 체력 바가 때때로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포 주변(킹캐 북쪽)에서 내부를 뚫어 볼 수 있었던 벽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레전드
- 발키리
- 스카이다이빙 시 녹색 색상 보정이 과포화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램파트
- 증폭 엄폐물(전술 스킬)로 들어갈 때 카메라가 튀어나오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카탈리스트
- 피어싱 스파이크(전술 스킬) 근처의 적은 더 이상 단일 스파이크에 대해 두 개의 위협 표시기를 보지 못합니다.
- 지브롤터:
- 암 실드(패시브)를 통해 쏠 때 잘못된 데미지 표시 UI가 수정되었습니다.
- 뉴캐슬
- 고정된 캐슬 월(궁극기)이 때때로 바닥과 벽을 통해 적을 공격합니다.
플레이 경험 개선
- 스쿼드와 함께 다시 대기열에 추가
- 파티에 속하지 않은 플레이어도 함께 플레이를 계속할 수 있도록 대기열 기능이 확장되었습니다.
- 각 파티 리더(1인 파티, 즉 솔로 큐에 참여한 파티 포함)는 '다시 플레이'를 선택하여 다시 플레이하고 싶어하는 다른 파티와 자신의 파티를 합치거나, 기존 파티로만 다시 큐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하면 어떠한 종류의 친구 관계도 형성되지 않습니다. 로비로 돌아가지 않고도 계속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새로운 파티만 형성됩니다.
디자이너 노트: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데 방해가 되는 요소를 최대한 제거하고 싶습니다. 우연히 마법의 유니콘을 만난 플레이어를 발견하고 모두가 다음 경기까지 계속 플레이하고 싶어 한다면, 이것이 바로 해결책입니다.
- UX/UI
- 레전드 로커 화면에서 레전드 스킨, 무기 스킨, 근접 스킨을 볼 때, UI를 표시/숨기기 할 수 있는 버튼 안내를 추가하여 코스튬을 더 잘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주로 로비 메뉴에 있는 여러 개의 사각형 버튼 위젯들을 표준화하여, 게임 전반에 걸쳐 더 일관된 상호작용과 미적 감각을 구현했습니다.
- 기타
- 마이크를 켜고 끌 수 있는 새로운 음성 채팅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랭크 - 아군이 어느 강하 지점에 착륙하는지 알려주는 아나운서 음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참고: 브로큰 문의 핵과 스톰 포인트의 트라이던트에는 아직 음성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레전드
- 발키리
- 스카이다이빙 시 녹색 색상 보정이 과포화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램파트
- 쉴라를 잡고 있는 동안 루팅과 같은 상호 작용을 허용합니다.
- 벽 설치를 위한 추가 배치 모드를 추가했습니다. 조준 버튼(ADS)을 누르면, 벽 하나를 설치한 다음 즉시 무기를 꺼낼 수 있습니다 (이는 출시 당시의 작동 방식과 동일합니다) 공격 버튼을 눌러 벽을 설치하는 방식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 증폭 실드를 통해 사격할 때 '증폭된' 총알 추적기의 크기가 줄어듭니다.
- 램파트
- 쓰러져 공허의 넥서스로 소환될 때 음성 대사가 추가되었습니다.
엔진
- PC
- 통합 그래픽 카드, 특히 Intel Iris XE 노트북에서 모델 및 텍스처 로딩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이를 통해 맵 로딩 시간이 단축되고 게임 내 모델 누락 문제가 감소했습니다.
- PC용 핸드헬드/컴팩트 UI 지원을 추가하여 PC 핸드헬드 기기에서 Apex를 더욱 쉽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게임 설정에서 전체, 컴팩트 또는 자동 UI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
🎯 Apex Legends 시즌 27: 증폭 (Amped)
─────────────────────────────
🌀 시즌 개요
주요 테마: 근거리 전투 메타 강화, 속도감 있는 전투 중심
대표 맵: 리워크된 올림푸스 (Olympus)
주요 특징: 발키리·램파트·호라이즌 상향 / 더블탭 얼터네이터 / 금색 레이저 사이트 / 트라이던트 2.0
─────────────────────────────
🦸♂️ 레전드 밸런스 요약
발키리 (Valkyrie) 🚀 리워크급 상향
램파트 (Rampart) 🧱 방어+지원형으로 리워크
벽 위 실드에 지붕 추가, 체력 최대 800
벽 충전으로 팀 이동속도 버프 기능
벽 자동 복구 / 무한 탄약 업그레이드 추가
호라이즌 (Horizon) 🪐 기동 강화
레버넌트 (Revenant) 💀 너프
─────────────────────────────
🔫 무기 및 부착물
구분내용
| 신규 부착물 | 더블 탭 얼터네이터, 금색 레이저 사이트 (SMG/권총 전용) |
| 케어패키지 무기 | CAR SMG 진입 (탄 전환 가능) |
| 지상 전리품 복귀 | 트리플 테이크 |
| 무기 조정 | PK 108→99, 얼터네이터 18→19, P2020 탄창 26발 |
─────────────────────────────
🌍 맵 리워크: 올림푸스
─────────────────────────────
🚗 트라이던트 2.0
─────────────────────────────
🏆 랭크 시스템 변경
킬 포인트(KP) 보상 상향
드랍존 전리품 균형화
다이브 트레일 조건 완화 (3회 → 2회)
─────────────────────────────
💡 신규 시스템
위시리스트: 선호 레전드·무기 지정 → 전리품 팩에서 관련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시즌 팩: 신화급 R-99 포함 ‘증폭 시즌 팩’ 출시
히트 쉴드 제거 / 매칭 기능 개선 / 오디오 품질 향상
─────────────────────────────
⚙️ 품질 및 안정성 개선
안티치트 모델 업데이트 (봇 1,000개 밴)
서버 성능 모니터링 시스템 ‘RProf’ 도입
발소리·환경음 재조정으로 명확한 사운드 플레이 가능
─────────────────────────────
🔍 종합 메타 요약
구분변화 방향
| 레전드 메타 | 기동성·정찰 중심 (발키리·호라이즌 복귀) |
| 무기 메타 | SMG·권총 중심 근거리 교전 강화 |
| 맵 메타 | 올림푸스 리워크로 커버·회전 루트 향상 |
| 시스템 메타 | 위시리스트·트라이던트·오디오 리워크로 완성도 상승 |
─────────────────────────────
📅 출시일: 2025년 11월 5일 (한국 기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