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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운영진 필독]이겜 컨텐츠 구조의 근본자체가 잘못됨

아이콘 정경
댓글: 19 개
조회: 841
추천: 76
2020-06-12 05:36:37
아무리 생각해도 '귀속장비를 성장시키는데 비귀속 재화를 쓴다'는건 좆병신같은 생각인것 같음

그래서 귀속 골드 만들자는 얘기도 했었는데


아키처럼 그냥 합법적으로 계정 여러개 돌릴수 있는데다가

계정이 많으면 많을수록 이득보는 게임에서, 귀속장비에 비귀속 재화가 들어가니까 계속 게임이 창이 나는거다

장비 강화속도, 그러니까 컨텐츠 소모 속도 조절을 위해서 좆노잼 컨텐츠를 반복해야 하고

비용을 존나 늘려놓으니까 그걸 충당하게 하기 위해서 무역같은거 상향되고 행상같은거 풀고 하다보니

게임이 어떻게 됐는지 사람들 다 봐왔고 운영진들도 봤겠지


PVP 없는 핵앤슬래쉬 게임 보셈

다른사람이랑 못싸워도 전투 자체가 재밌고 파밍하는 재미가 있으면 거기 미쳐사는 사람 많잖아

근데 온라인게임에서 사냥을 통해 재화에 이득이 생기게 만들면 뭐가 나타나냐

오토 작업장이 생기지

그래서 안그래도 사냥 개노잼인 이 게임에서 사냥을 시키려면, 필드를 살리려면

사냥을 하면서 충분한것 이상으로 넘치는 보상을 줘야하는데 그게 비귀속재화면 안되는거임


사람들을 게임에 붙잡아 두려면 명예점수 같은건 물론이고 직접적으로 강해지는데 필요한 재화인 합성 비용을 꾸준히 제공해야하잖아?

그런데 그 비용이 거래가능이고 다계정일수록 유리하니까 다계정을 돌릴 시간적 여유가 없는 사람들은

현금으로 게임 내의 재화를 살 수밖에 없는게 존나존나존나존나 당연하잖아

니들이 책정해놓은 합성비용을 봐 

그게 1계정 라이트 유저가 꾸준히 재미를 느끼면서 현질 없이 벌 수 있는 금액으로 보임?

아니라고 생각하지? 그러니까 행운의 상자같은거 만들어서 골드 풀고 무역은 점점 상향된거잖아

골드 벌으라고

근데 시발 그러면 1계정 유저가 유리하냐 다계정 유저가 유리하냐?



그렇게 사냥 노가다가 생기면 쓸데없이 게임에 더 많은 시간을 쏟아야 한다고?

딴겜은 모르겠는데 아키에선 지랄 옆차는 소리같음

그냥 지금 생각나는것만 적어도 영지퀘, 원대륙 일퀘, 낮징밤징고래촛대, 정원일퀘, 레이드

여기에 의미 재미 애미 3미 없는 노르예트, 저승의밤 + 전장컨텐츠까지

와 시발 이게임에 숙제가 시발 몇개냐? 근데 저거 다 안하면 안되는거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것도 주간퀘도 아니고 "매일" 시발년들아 ㅋㅋㅋ 심지어 몇개는 정해진 시간도 없이 사람들 할때까지 기다려야하고


개발자 십새끼들아 니네 진짜 저게 재밌어 보여서 낸거냐?


잠깐 빡쳐서 얘기가 좀 샜는데

요지는 이거임

1. 고대템 합성비용은 귀속 골드 혹은 그에 상응하는 가치를 가진 아이템으로 교체한다.

2. 그 아이템은 당연히 귀속이어야 하고 뭐가 됐던간에 합성비용은 정해진 컨텐츠로 얻는게 아닌
   순수 유저의 자유노력으로 얻어야 하고, 그 방법이 간결하고 지속가능하며 상시 평화지역을 제외한 곳에서 이루어 져야함

3. 노동력은 쓰여야 한다고 생각함
  지금은 노동력으로 골드를 생산도 하고 소비도 해야함
  노동력은 재화 생산용 자원인데 왜 재화 소모를 하는데까지 이중으로 들어야하는지 존나 모르겠다
  근데 노동력을 사용하지 않고 얻는 재화로 장비 강화를 할때는 들어야 하는게 맞음


여기에 추가로 매일 해야하는 일퀘 전부 주간퀘로 바꿔서 일퀘7일치 보상 하루에 다 몰빵받을수 있게 바꾸고
나눠서 해도 지장 없게 하셈
대신 일퀘도 선택으로 남겨둬서 추가적인 보상도 더 줘야 매일 하는 사람도 생기겠지



이렇게 골드 안쓰고 장비성장은 하게 두고

행상 삭제, 평화무역 대폭너프,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으로 골드 수급을 타이트하게 쪼인 뒤에
나머지 초승돌, 레이드 아이템, 물약도핑등 소모품 기타등등은 그대로 골드로 하게 냅두면 됨

누누히 말하는건데 니네 생활컨텐츠, 제작컨텐츠
일명 초식활동 축소시키면 니네 게임의 아이덴티티는 없는거다. 그럴수록 게임 씹창나는거고
있는걸 활용해 제발좀 맨날 이상한거 쳐 만들지 말고

이거 존나 중요함 초식이랑 육식을 컨텐츠로 묶으려고 하지 마셈 진짜로
전혀 별개의 컨텐츠로 놔두고 상호작용은 오로지 경제활동에서만 나타나게 해야한다

골드 생산은 무조건 전적으로 육식이 담당하면서 그 소모처는 초식유저에게 하는게 맞는거고
초식유저는 육식유저로부터 획득한 골드를 다시 '시스템적으로' 소모하는식으로 육식활동이나 하우징 등에 사용돼야함


골드거래 막을거라면서 ㅋㅋㅋㅋㅋ
근데 초식을 해야 육식이 되는 병신같은 구조 만들지 말고 생산자, 소비처 똑바로 정해라


아 시발 한가지 더

꾸밈옷 성장 시스템이랑 유스틴 이 애미없는 시스템 말인데
이거 사실상 건전한 경제 운운하면서 유지하기에는 관련 아이템 획득 루트가 온리 현금이라는 병신같은 시스템임

확실하게 딱 정해

새로 시작한 뉴비가 기존 유저들한테 유스틴이랑 꾸밈옷은 어떻게 만들어요?? 하고 물어봤을때

현금으로 하거나 가끔 이벤트로 아이템 주기도 해요ㅎㅎ 같은 애매한 개소리로 사람들 질리게 하지말고

니네 아무도 원하지 않는데 매번 축제이벤트는 매년 돌려막기로 잘 우려먹잖아
노잼 축제 하라는게 아니라 좀 간단하게 할수있는걸로다가 축제처럼 꾸준하게 여는 이벤트에서 꾸밈옷, 유스틴 나오게 해
그거 천천히 만드는거 답답한 놈들이나 돈주고 빡 만들게 해야지 뭔 ㅋㅋ

그래서 뉴비한테
아 그거 맨날 하는 이벤트에서 계속 주니까 이벤트 계속 하면 돼요 하며 
확신가지고 예의바르게 말 해줄수 있게 해라 십새끼들아 


아키 안한지 1년도 넘었고 계속 복귀각만 잡고 세금내면서 눈치만 보고있는데
복귀좀 하게 해주라 제발 아키야 아프지좀 마 죽여버리고 싶으니까

숙달된 인벤러

Lv75 정경

호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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