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스테라가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는 원대륙의 신규 지역 2곳과 10인용 인스턴트 던전 ‘나차쉬가르’가 공개되고, PVP 협동플레이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5대5 인스턴트 전장이 도입됩니다. 또한 경주용 자동차와 진화된 야수 천둥질주 등 다양한 탈것이 대거 추가됩니다. 자세한 내용을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차쉬가르로 가는 통로, 원대륙 신규 지역이 열립니다." 심연의 입구, 태양의 들녘
‘심연의 입구’와 ‘태양의 들녘’은 안식의 땅과 누이마리 위쪽에 인접한 지역입니다. 이 두 지역은 ‘사라진 뱀의 폐허’를 사이에 끼고 있는데, 이 곳에 사악한 고대 종족 나차쉬의 버려진 왕국 ‘나차쉬가르’가 있습니다. 먼 옛날 고귀한 이프나에게 패배하고 다른 차원에 봉인당하는 굴욕을 맛봤던 나차쉬의 비밀이 드디어 조금씩 드러나는 것일까요? 고대 종족의 자취를 찾으려는 모험가들은 심연의 입구나 태양의 들녘 중 한 곳을 통해서 사라진 뱀의 폐허로 입장하게 됩니다. 사라진 뱀의 폐허에는 나차쉬가르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숨겨진 동굴 곳곳에 새로운 자원인 ‘아냐의 돌’이 생성됩니다. 아냐의 돌은 광맥의 일종으로, 여기서 나오는 다양한 부산물은 상위 아이템 제작이나 새로운 강화 시스템의 재료로 쓰일 것입니다. 기존의 원대륙 지역과 마찬가지로, 심연의 입구와 태양의 들녘에서도 조만간 영지 선포가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아직 보금자리를 구하지 못한 원정대는 이 지역들의 지형과 특색을 눈여겨보고 미리 준비를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나차쉬가르로 통하는 길이자 아냐의 돌을 캘 수 있는 곳이니만큼 눈독 들이는 원정대가 많을 테니까요. 특히 태양의 들녘 수호탑 근처에는 범선이 진입할 수 있는 해안가가 있어, 이를 활용한다면 공성전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볼 수 있습니다.) "10인용 공격대용 인스턴트 던전이 공개됩니다." 나차쉬가르(Nachashgar)
나차쉬가르는 나차쉬가 만들었다고 전해지는 왕국의 이름입니다. 나차쉬는 원대륙 지하에 미로 형태의 거주지를 구축했고, 자신들을 닮은 생명체를 만들어 노예로 부렸습니다. 그리고 인간을 포획하여 때로는 노예로, 먹이로, 실험 도구로 삼았습니다. 나차쉬는 오랫동안 공포와 숭배의 대상으로 군림했으며, 나차쉬가르의 번영은 영원할 것처럼 보였습니다. 이프나와의 전쟁에서 패배하기 전까지는 말이죠. 이프나는 나차쉬를 다른 차원에 봉인했고, 나차쉬가르는 주인을 잃었습니다. 그리고 원대륙이 멸망하면서 고대 왕국은 거대한 비밀을 간직한 채로 깊은 잠에 빠졌습니다. 원대륙이 부활한 후, 나차쉬가르를 제일 먼저 찾아내고 점거한 이들은 암살자 집단 ‘피묻은 손’이었습니다. 이들은 다른 세력의 접근을 막기 위해 덫을 설치하고, 잠들어 있던 생명체들의 새로운 주인이 됩니다. 이제 모험가들은 나차쉬의 비밀을 쥔 피묻은 손의 야망을 저지해야 합니다. 나차쉬가르는 최대 10명이 진입할 수 있는 공격대용 인스턴트 던전입니다. 총 9개의 방으로 구성되며, 방을 클리어할 때마다 일정 확률로 다음에 나타나는 방이 달라집니다. 각 방마다 배치된 몬스터들은 강력한 힘과 다양한 공격 패턴을 지니고 있으므로, 이들을 물리치려면 숙련된 전투 기술과 튼튼한 방어구가 필요할 것입니다.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볼 수 있습니다.) "5대5 전장에서 협동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훈련소 전장
대도시와 마을의 명예수집가들이 5대5 훈련소 전장에 참여할 용감한 병사들을 소집합니다. 전장이 열리는 시간(게임 시간으로 오후 2시~오후 10시)이 되면 차례대로 대기하던 10명의 인원은 자신이 선택한 팀(홍군 또는 청군)으로 지정되거나 선택한 팀이 없을 경우 무작위 분배됩니다. 동대륙 사람과 서대륙 사람이 한 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해적과도 같은 편이 됩니다. 평소 으르렁거렸던 사이일지라도, 동료가 된 이 순간만큼은 등 뒤를 맡겨야 합니다. 전장의 승패는 15분 동안 어느 팀이 상대 팀을 더 많이 죽였는가로 판가름합니다. 상대 팀을 쓰러트릴 때마다 Kill 점수를 획득하며, 사망자는 자신의 진영으로 되돌아가 부활합니다. 일정 시간마다 나타나는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강화 효과가 교전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세가 기울었다고 해도 포기하지는 마세요. 15분이 끝나기 전 상대의 수호탑을 부순 팀은 그 즉시 승리를 가져갑니다. 적에게 치명타를 가해 쓰러트리면 Kill 점수를, 치유 스킬 등으로 아군을 지원하면 어시스트 점수를 개별적으로 얻습니다. 가장 많은 적을 쓰러트린 사람과 전장이 끝날 때까지 한 번도 죽지 않은 사람은 추가 보너스 점수를 획득합니다. 그리고 승리한 팀 전원은 일정량의 승리 점수를 얻습니다. 이 점수를 최종 합산하여 명예 점수를 얻게 됩니다.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볼 수 있습니다.)
"더 빠르고 더 멋진 탈것이 추가됩니다."
경주용 자동차 많은 분들이 손꼽아 기다리셨던 경주용 자동차가 등장합니다. ‘붉은 혜성 2000’, ‘2세대 돌풍’, ‘밭으로 4호’ 3종의 경주용 자동차를 얻기 위해서는 각각 명예점수, 델피나드의 별, 생활점수로 도면을 구매해야 합니다. 자동차에 따라 전륜, 후륜, 4륜 등 구동 방식이 다르며, ‘횡이동’, ‘급회전’, ‘뛰어 오르기’, ‘과급’ 등의 기술을 사용할 수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세요.
경주용 자동차로 신나는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도록 신기루 섬에 경주용 트랙을 만들었습니다. 해안가를 따라 마음껏 질주하며 스피드를 누려 보세요.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볼 수 있습니다.)
검은 화살 마구간지기들이 마상무예에서 뛰어난 기량을 보이는 탈것을 500금화에 판매합니다. ‘검은 화살’이라 불리는 이 준마는 빛나는 눈과 문신을 갖고 있으며, 10.5m/s의 속도로 달릴 수 있습니다. 또한 주인이 마창을 소유했을 때 적에게 돌진해서 큰 피해를 입히는 ‘마창 공격’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천둥질주 명예점수로 구할 수 있는 탑승 소환수 ‘폭풍질주’가 더 강력한 ‘천둥질주’로 진화합니다. 50레벨을 달성한 폭풍질주는 빛나는 번개의 정수의 힘을 흡수하여 천둥질주로 변합니다. 현존 최강의 순간 속도를 낼 수 있으며, 우렁찬 포효 스킬로 적군의 말들을 잠시 공포에 떨게 만듭니다. 자세한 내용은 명예점수 상인에게 문의하세요.
지금까지 주요 업데이트 콘텐트 내역을 살펴봤습니다. 이 밖에도 많은 콘텐트가 추가되니 업데이트 안내 게시물을 참고해주세요. 또한 여러분을 더욱 놀라게 할 대규모 업데이트가 머지 않아 선보일 예정입니다. 계속해서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