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인벤 원대륙유저뉴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전섭최초 영지3개 원정대의 실체는 버그악용?

아이콘 강매
댓글: 121 개
조회: 14053
추천: 118
2013-05-17 18:51:34
1. 랑그레이 감금으로 시작하다



 

지난 3월 16일, 카페르나움 서버 서대륙 아르마다 원정대가 랑그레이를 자유도 가운데의 상자 밑에 밀어넣고 잡는 걸
여러 번 목격하여 1:1 문의로 신고했습니다.
위 방법을 이용하면 적대세력의 어떤 방해도 받지 않고 랑그레이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신고 결과 검토 후 운영정책에 반하는 행위에 해당될 경우 정당한 조치가 이루어질 것이라는 뻔한 답변을 받았습니다.
물론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다고는 하였으나, 2개월이 지난 지금도 대상자들에 대한 아무런 조치도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신고했다는 말을 하니 아르마다 원정대장이 당황하며 정말 신고했냐고 되묻기까지 했음에도,
신고 며칠 뒤 전차로 랑그레이를 밀어내는 것을 방지하는 패치만 이루어졌을 뿐입니다.



해당 원정대는 이미 랑그레이 레이드로 얻은 차가운 비탄을 내부적으로 소모하거나 판매해 얻을 수 있는 이익은 다 취한 뒤입니다.


(관련 글: 당시 아르마다 간부 천유린 님의 글 http://board.archeage.com/community/openboards/181196)







심지어 요즘은 안탈론까지 버그를 악용해 잡고 있습니다.








2. 현존 최고 보스 안탈론 장비, 원정대원 절반이 착용하고 있다?






얼마 전에 아르마다 원정대에서 갈라져 나온 세력인 TheRaid 원정대가 있습니다.
실제 플레이 인원 20명 안팎의 소규모인 이 원정대는 10명이 안탈론 4피스, 1명이 1피스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아르마다 원정대에서는 6명이 안탈론 4피스를 착용하고 있으며, 심지어 내부 경매를 통해 7피스를 착용한 캐릭터도 1명 있습니다.
위 원정대원들이 착용하고 있는 장비 스샷은 글 하단에 첨부했습니다.





이 외에도 아르마다 원정대를 탈퇴한 암  흑 원정대의 퐝성, 유여, 루빌스 님은 탈퇴할 때 안탈론 아이템을 파기했다고 밝혔으나, pvp 영상을 보면 안탈론 스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관련 글: 유여 님의 동영상 http://board.archeage.com/community/serverboards/205656)






어느 도시 서버를 둘러봐도 이렇게 안탈론 아이템이 많이 풀려있는 서버는 없을 것입니다.
카페르나움 서버는 아무리 좋게 표현해도 분명 도시 서버는 아닙니다.
일명 시골 서버에서 안탈론 아이템을 이렇게 많이 착용하고 있다는 걸 알고 계셨습니까?


카페르나움 서버에서는 유독 한 두 원정대와 그 소속 인원들이 버그로 얻은 아이템과 그것을 판매한 부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이는 동서대륙 간의 밸런스 붕괴는 물론이며 버그로 취득한 아이템을 전투에 사용함으로서 상대방의 전투 의지를 꺾어버리고,
상대적 박탈감으로 인한 흥미 상실, 유저 이탈 등의 불상사가 연쇄적으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3. 남이 하면 불륜, 내가 하면 로맨스!
 





지금껏 서버 내 유저들은 버그를 악용한 안탈론 트라이에 대해 지속적으로 문제를 제기해 왔습니다.

아프레라쁠뤼르보떵 님의 글 http://board.archeage.com/community/serverboards/187801







그러나 아르마다와 TheRaid는 '자신들은 버그를 발견하면 언제나 신고를 하니, 꿀릴 것 없고 당당하다'라면서
계속 비정상적인 방법을 이용해 공략하고, 아이템을 얻고 있습니다.
어제는 하루 종일 징조의 틈이 열릴 때마다 트라이하는 걸 목격했다는 유저들도 있습니다.




  
(관련 글: 이순신 님의 글 링크 참조)










현재 아르마다와 TheRaid가 갈라진 후 사이가 좋지 않다는 얘기가 나오고 아르마다에서는 안탈론을 '안 잡고' 있다고 합니다.
이것이 정상적인 공략법이 아니기 때문에 제재가 들어올 것에 대비해 미리 발을 빼는 걸까요?





(관련 글: 민마에 님의 글 링크 참조)






하지만 4월 2일, 당시 아르마다 간부였던 천유린 님이 열린게시판에 경쟁 원정대 테르시오의 크라켄과 모르페우스 공략이 버그이며 이것을 악용하고 있다는 주장을 펼칩니다.








자신들이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하는 트라이는 정당하고 다른 원정대는 버그를 악용하고 있다고 폭로하는 것,
이것이 정말 옳은 태도일까요?









4. 생생한 현장 취재 영상 공개


 



영상을 보면 TheRaid는 10명 남짓한 인원이 전차와 절벽을 이용해 탱커도 힐러도 없이 현존 최고 최강 보스 안탈론을 손쉽게 잡고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취득한 아이템으로 전장을 휘젓고 다니며 '우리는 동수에는 절대 지지 않는다'고 뻐기고 다니니,
위에도 언급했듯이 상대적인 박탈감에 휩싸여 전투 의지를 잃거나 심하게는 서버를 떠나기까지 합니다.
 







5. 다시 한 번 건의합니다.





카페르나움 서버에서 안탈론 아이템을 모두 회수하고, 해당 아이템 소지자와 버그 레이드 참여자에 대한 제재가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상습적인 버그 악용에도 아무런 제재가 없고, 이미 풀린 아이템이 계속 존재한다면 서버를 떠나는 유저는 계속 늘어날 것입니다.

오래 전부터 카페르나움 서버는 해당 원정대의 서버 전반에 걸친 독과점으로 마비 상태입니다. 아르마다를 중심으로 심심하면 터지는 내전, 다수에 의한 횡포와 언론 플레이...
전 서버 최초로 영지 3곳을 차지했다며 자랑스럽게 인터뷰도 했으나, 그것은 이 서버에서 전혀 이상할 게 없는 이야기입니다.






지금까지 고객센터에 신고도 수십번을 했지만, 언제나 미온적인 매크로 답변만 돌아옵니다.





부디 이번에는 이 글을 접하는 유저들의 목소리로 정당한 조치가 취해지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heRaid 원정대의 안탈론 아이템 착용 스샷


























아르마다 원정대의 안탈론 아이템 착용 스샷











초 인벤인

Lv90 강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