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인벤 원대륙유저뉴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아미고]8월 밸런스 패치에 대하여

아이콘 히르노르
댓글: 22 개
조회: 3396
2016-07-27 10:00:36

8월 밸런스 패치에 대하여 | 자유의지

2016-07-26 09:00 | 조회



히르노르의 상속자들이여! 

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 기획팀장 조용래입니다.

오늘은 8월에 진행될 여러 가지 밸런스 패치에 대한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키드나의 증오 업데이트에서는 많은 콘텐트를 추가하기 위해 노력했던 만큼, 

밸런스 패치에 조금 더 시일이 걸리는 점 이해해주시길 부탁드린다는 인사와 함께 설명을 시작합니다.



증오 능력 - 증오를 모으는 기술에 대한 조정

지난 아미고에서 언급해드렸던 내용처럼, 새로운 능력 증오와 기존 능력 중 일부 기술의 밸런스 조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능력 증오는 고립된 소녀 오키드나의 설정을 능력에 담아내고자 타 기술과의 연계가 없는 것을 특징으로 기획되었습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주요 내용은 증오를 모으는 기술이 10개의 능력마다 차이가 있어, 밸런스 조정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전투 능력인 만큼, 상속자들께서 더 익히시고 새로운 전투 패턴을 만들어내는 동향은 계속 지켜볼 예정입니다만,

10개의 전투 능력에서 증오를 모으는 기술에 대한 밸런스 패치는 조금 더 서둘러 진행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예로, 마법의 증오에서 '운명의 주사위'는 생존기가 없는 마법 능력의 생존기로 고안된 기술입니다.

현재 마법의 증오에서는, 지속 기술 '분노의 시간'을 선택 후 '불꽃 송이'로 증오를 모으고, 

'운명의 주사위'를 계속해서 사용하여 근접 딜러를 무기력하게 만드는 전투 방식이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생존기로 고안된 기술을 전투 기술로 적극 이용하는 방식에 대해서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다른 능력에 비해 증오를 쉽게 모을 수 있는 것은 밸런스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마법의 증오 한 가지만 예로 설명해 드렸지만, 모든 증오 능력이 대상이 되는 첫 번째 밸런스 패치에 많은 기대와 의견 부탁드립니다.


생활 콘텐트 - 제한 숙련도 완화

농사를 짓고, 제작하는 상속자들에게 숙련도는 일종의 레벨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오키드나의 증오 업데이트에서, 숙련도를 개편하고 대가 숙련도를 심화 과정으로 추가한 이유는,

숙련도의 성취감을 느끼게 하는 동시에, 각 숙련도 고유의 할 거리를 제공해야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 과정에서 건축물 변경으로 업그레이드된 주택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작대에 숙련도를 어느 정도 설정하는 것이 좋겠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말씀드리면, 이 결정은 저희가 조금 더 깊이 생각을 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숙련도에 대한 성취감과 고유의 할 거리에 집중하다 보니, 건축물 변경에 들인 노력과 그 성취감에 대한 고려가 부족했다고 생각합니다.

건축물 변경이 가진 장점과 숙련도에 대한 성취감을 고려하여, 

현재 건축물 변경으로 제작된 주택의 복합 가공 선반 등에 설정된 제한 숙련도를 어느 정도 완화하는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생활 콘텐트 - 무역 대금 조정

일반 특산품 제작에서 델피나드의 별이 추가된 이유는, 

시세에 따라 어떤 특산품을 제작하는 것이 더 나을까를 선택할 수 있기를 기대했기 때문입니다.

현재까지의 동향에서는 귀속된 주화인 델피나드의 별을 재료로 하는 특산품과 그렇지 않은 특산품 제작 사이의 선택의 고민이 없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델피나드의 별이 재료로 들어가는 특산품의 판매 가격이 일부 상승 조정될 예정입니다.


(이미지. 하늬 마루 열기구 원화) 


전리품 - 전쟁 기간에는 전리품과 금화 획득 확률이 상승

사냥 시 전리품 획득 방식을 변경했던 이유는, 

노동력 사용 없이도 일부 금화를 바로 획득할 수 있도록 하고, 주머니, 금속 상자 등의 추가 전리품에서 득템의 기쁨을 느끼게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바로 획득할 수 있는 금화 양이 적다는 피드백이 있었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리는 추가 업데이트를 위해 어느 정도 보수적인 금액이 책정되었기 때문입니다.

히르노르의 여러 지역 중 많은 지역이 상속자들의 활발한 전투에 따라 분쟁과 전쟁, 평화 기간을 거치게 됩니다. 

무역을 좋아하는 상속자들은 이 동향을 살피며, 언제 어디로 특산품을 판매할지 결정을 하고 있습니다.

전쟁과 사냥을 좋아하는 상속자들도, 전쟁 기간에는 전리품 획득 확률과 금화 획득 확률이 대폭 늘어나는 경험을 하시게 될 것입니다.

평화 기간에는 반대로 획득 확률이 감소합니다. 흔히 말하는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 적용된 개념입니다.


공성전 - 수호의 믿음에 영향을 주는 부유한 영지 농가

오키드나의 증오 업데이트에 추가된 콘텐트는 아니지만, 계속해서 밸런스 패치를 진행 중인 영지 성장 콘텐트와 공성전 관련 밸런스 패치에 대해서도 설명해 드립니다.

지난 6월의 고객 간담회 Q&A 시간에 설명해 드렸던 것처럼, 영지 성장 단계가 공성전에 영향을 주는 밸런스 패치가 진행됩니다.

공성전의 주요 강화 효과인 수호의 믿음은 현재 성문과 성벽의 수에만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밸런스 패치 적용 이후에는 영지 성장 건물 중 '부유한 영지 농가'(농가 3단계)의 보유 수량이 수호의 믿음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히르노르의 원대륙은 강한 세력이 영지를 차지하고 발전시키지만, 

모든 상속자들이 함께 힘을 모아서 영지를 성장, 발전시켜나가는 곳입니다.

히르노르의 상속자들을 위해 더 많은 투자와 발전이 이루어진 영지가 공성전에서 수성에 유리한 기운을 더 받게 된다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종의 민심이 작용하는 것이죠.

더 자세한 내용과 세부 수량은 별도로 다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 지켜봐 주시고, 응원과 질책 부탁드립니다.

'오키드나의 증오' 업데이트는 새로운 아키에이지의 기획팀장으로 많은 의욕과 각오로 준비했던 업데이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내용 외에도, 여러 밸런스 패치와 새로운 콘텐트 추가를 위해 노력 중입니다.

이번 아미고 맺음말에서 제가 추가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미처 더 깊이 생각하지 못한 부분은 상속자들께 왜 저희가 이런 결정을 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설명과 함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 후 빠르게 보완 패치를 진행하고,

더 좋은 아키에이지를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는 점입니다.

오늘도 아키에이지를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상속자들께 고맙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늘 고맙습니다.

인벤러

Lv80 히르노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