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히르노르의 상속자들이여!
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 기획팀장 조용래입니다.
오늘은 8월 10일에 진행될 '오키드나의 증오 두 번째 업데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소개에 앞서, 홈페이지를 통해 예고해드렸던 주요 콘텐트 중 '갈대무리 땅 공중 레이드'는 예정보다 더 빠르게 공개해드릴 수 있게 되었다는 기쁜 소식과 함께,
완성도를 더 높이기 위해 추가 개발과 테스트를 진행하기로 한, '해상 전장'은 공개 시기를 가을 이후로 조정했다는 아쉬운 소식을 먼저 전해 드립니다.
'해상 전장 혼돈의 바다'를 빠르게 공개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지만, 더 재미있고 아키에이지 고유의 재미를 살린 전장을 선보이기 위해 공개 시기를 늦추는 결정을 하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8월 10일 '오키드나의 증오 두 번째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 갈대무리 땅과 신규 레이드 몬스터 삼족오 외에 다양한 분야의 밸런스 패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갈대무리 땅 공중 레이드
갈대무리 땅 레이드는 날개를 착용하고 진행하는 아키에이지 최초의 공중 전투와 레이드를 처음으로 시도해보는 콘텐트입니다.
직접 경험하시기 전에 궁금증을 어느 정도 덜어드리고자, 몇 가지 설명을 준비했습니다.
삼족오 - 설정 스토리에 대하여
얼굴 없는 시대, 잔다니온 왕국 사람들은 갈대무리 땅을 신성시하고 삼족오를 위한 제물을 대령했습니다.
왕자들의 시대, 원대륙 주민들은 갈대무리 땅에 모여 살았고, 삼족오가 둥지 밖으로 나오지 않게 되면서 삼족오의 존재는 점점 잊혔습니다.
이후 갈대무리 땅에는 하제 신의 신당이 들어섰고, 하제 신의 신녀가 신탁을 받아 예언하게 됩니다.
이곳에서 에페리움의 진의 탄생이 예언되기도 했습니다.
원대륙이 멸망하고 부활한 후, 상속자들이 각 종족의 사명을 따라 원대륙으로 돌아온 이후, 삼족오는 어떤 계기로 다시 눈을 뜹니다.
삼족오에 대한 여러 가지 소문과 진실, 그리고 삼족오를 처치해야 하는 이유 등은 상속자들께서 직접 겪게 될 '오키드나의 증오 두 번째 업데이트' 이후의 이야기입니다.
갈대무리 땅 - 플레이에 대하여
갈대무리 땅에는 여러 개의 하제의 탑의 기단이 있으며, 상속자들은 갈대무리 땅을 지키고 있는 적을 처치하고 자신의 세력을 위한 하제의 탑을 건설해야 합니다.
하제의 탑 건설에 성공한 세력은, 공중 섬으로 이동하여 별도의 소환물과 재료를 이용하여 삼족오를 소환할 수 있게 되며, "뇌신의 날개"를 획득하게 됩니다.
이제부터 뇌신의 날개를 착용하고 날아올라, 삼족오에 도전할 수 있게 됩니다.
삼족오에 도전하는 세력은 타 세력의 견제에서 어느 정도 벗어나, 삼족오와의 정면 승부를 할 수 있습니다.
기존 레이드에서 느꼈던 세력 간 대결과 견제의 재미도 다른 방향으로 여전히 존재합니다.
특정 재료를 이용해서 상대 세력의 하제의 탑을 무너뜨리거나, 하제의 탑을 짓는 과정에서 말이죠.
갈대무리 땅 - 고유의 전리품에 대하여
삼족오를 처치하면, 고유의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해방된 뇌신의 날개"라는 이름을 가진 날개, 특정 부위의 방어구와 장신구, 무기 등 고유의 전리품은 어떤 능력과 부가 효과 등이 있을지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신규 종족 - 워본과 드워프
아시는 것처럼 워본과 드워프는 종족 고유의 기술로 "육식자 워본"과 "기갑병 드워프"로 변신하여 전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레벨이 낮은 경우 변신 시간이 짧은 것을 아쉬워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 레벨과 상관없이 변신 상태가 5분 동안 유지되도록 조정할 예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신규 종족 워본과 드워프의 종족 고유의 이야기를 강화하기 위해 슬라이드 방식의 컷신이 다량 추가됩니다.
이미 종족 퀘스트를 완료했더라도 퀘스트 목록에서 다시보기 기능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투 밸런스 패치 - 증오 능력
미리 설명드렸던 대로, 증오를 모으는 기술에 대한 조정이 먼저 진행됩니다.
증오 능력의 지속(패시브) 기술을 배운 후 증오를 모을 수 있는 기술이 능력별로 5개의 기술로 확대되며,
각 기술 사용 시 1개의 증오가 모아집니다.
- 격투: 돌격, 회오리베기(3타), 결정타, 폭풍 가르기, 적진으로
- 환술: 대지의 손아귀, 방울방울, 공포의 속삭임, 현기증, 내부 충격
- 철벽: 방패 휘두르기, 제압, 승자의 외침, 치유의 외침, 도발의 외침
- 의지: 섬광의 길, 활력 방패, 진공 폭발, 강인한 의지, 전투 불능 방어
- 죽음: 활력 추출, 지옥의 창, 생명력 흡수, 까마귀 소환, 죽음의 속박
- 야성: 충격 화살, 출혈 화살, 폭탄 화살, 화살 소나기, 저격
- 마법: 얼음 화살, 분노의 벼락, 불의 비, 연쇄 번개, 별똥별
- 사명: 난타, 추적자의 표식, 독화살, 어둠의 일격, 비수 던지기
- 낭만: 매혹의 노래, 불협 화음, 치유의 돌림노래, 치유의 샘, 기상의 나팔소리
- 사랑: 축복과 저주, 빛과 어둠, 모두 치유, 연속 회복, 활력 주기
전투 밸런스 패치 - 전투 능력
7월 13일 업데이트에서 몇 가지 기술의 조정이 있었습니다. 오키드나의 증오 두 번째 업데이트에서는 전반적인 기술 밸런스를 조정합니다.
능력별 기술의 세부 조정에 대한 내용은 다음 주 업데이트 내역을 통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고, 오늘은 능력별 밸런스의 조정 주요 특징을 간략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격투: 이동 능력이 감소하며, 물리 대미지 감소를 얻을 수 있는 효과가 변경됩니다.
- 환술: 활력 피해를 줄 수 있는 환술 고유의 효과 착취가 추가됩니다.
- 철벽: 의지 능력과 연쇄가 줄어들지만, 철벽 능력만으로도 강한 효과를 낼 수 있게 변경됩니다. PvP시에 강력한 도발이 적용됩니다.
- 의지: 마법 방어 효과가 활력 방패 기술에 집중됩니다.
- 죽음: 지속 기술이 모든 피해 유형에 영향을 주도록 변경되어 여러 능력과 연계가 가능해집니다.
- 야성: 고정사격, 떠오르기를 더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며, 높은 물리 방어도의 대상을 공격할수 있는 연쇄효과가 추가됩니다.
- 마법: 보호막이 즉시 시전으로 변경되는 반면, 더는 넘어짐을 막지 못합니다.
- 사명: 은신 상태일때 더 강한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 낭만: 신명 효과가 모든 피해와 치유에 영향을 주도록 변경됩니다.
- 사랑: 피해를 주는 기술들이 주문력이 아닌 치유력의 영향을 받게 되며, 신규 기술 '빛의 갈래길'이 추가되며, '저녁 어스름' 기술은 사라집니다.
생활 밸런스 패치
건축물 변경으로 제작된 주택의 복합 가공 선반 등에 설정되었던 숙련도가 완화됩니다.
| 제작법 종류 | 숙련도 제한 |
| 고속 가공 | 0 |
| 고속 대량 가공 | 10000 |
| 초고속 대량 가공 | 30000 |
| 다용도 손질기 제작법 | 20000 |
델피나드의 별이 재료로 필요한 특산품의 판매가가 상승하며,
낚시, 채광, 공예 등의 숙련도에서 대가가 된 후 고유의 할 거리가 추가됩니다.
선박 장비 밸런스 패치
선박 장비의 밸런스 조정이 진행됩니다.
현재는 특정 종류의 선박 장비만 선호되는 경향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질 수 있도록 돛, 대포, 선수상 등의 모든 선박 장비에 밸런스가 조정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주 업데이트 내역에서 안내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차후 공개해드릴 해상 전장은 별도의 선박과 별도의 해상 전장 고유의 아이템으로 세팅될 예정이지만,
이번 밸런스 패치는 해상 전장과 차후 추가될 여러 신규 선박의 밸런스 조정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공성전 - 수호의 믿음에 대하여
지난 아미고에서 설명해드렸던 것처럼, 수호의 믿음에 영향을 줄 부유한 영지 농가의 수가 포함될 예정이며,
다음과 같은 수치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심연의 입구, 태양의 들녘
| 수호의 믿음 | 성벽과 성탑 | 부유한 영지 농가 |
| 1단계 | 36 | 6 |
| 2단계 | 51 | 12 |
| 3단계 | 65 | 16 |
| 4단계 | 78 | 18 |
| 5단계 | 90 | 20 |
누이마리, 살피마리, 서녘마리, 안식의 땅
| 수호의 믿음 | 성벽과 성탑 | 부유한 영지 농가 |
| 1단계 | 15 | 3 |
| 2단계 | 24 | 6 |
| 3단계 | 32 | 8 |
| 4단계 | 39 | 9 |
| 5단계 | 45 | 10 |
기타 - 편의성, 안정성 개선
가족, 원정대, 국가, 관계창을 하나의 UI로 모은 커뮤니티 UI가 추가되는 등의 편의성을 높이는 콘텐트 추가를 비롯하여,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쾌적하고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을 위한 개선 작업이 반영될 예정입니다.
히르노르의 상속자들이여!
아키에이지에 대한 상속자들의 뜨거운 사랑과 관심, 따끔한 질책은 아키에이지가 더 발전하기 위한 밑거름이 됩니다.
아미고에 남겨주시는 소중한 댓글에 일일이 답변해드리지는 못하지만,
아미고와 열린 게시판에 남겨주시는 의견을 보며 더 깊이 고민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키드나의 증오 업데이트 콘텐트에 대해 더 많은 의견을 남겨주시고, 들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상속자들의 사랑과 기대감을 채워드리기에는 아직도 부족한 것을 알고 있기에,
아키에이지 개발실과 유관 부서는 오늘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