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브랜드 리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사용자 리뷰] ASUS PRIME H370-PLUS 사용기

그랑디안
조회: 1190
2018-07-23 15:49:27

 

 

1부에서는 ASUS PRIME H370-PLUS 외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다루게 될 2부에서는 제품의 성능과 어떠한 특징이 있는가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UEFI     

 

 

일반적으로 ASUS 메인보드 제품들의 UEFI 디자인은 2가지로 나눠집니다.

ROG급의 붉은 계열

PRIME급 및 그 이하 제품군의 푸른 계열

 

 

  


<PRIME-A UEFI>




 

 

 <F GAMING UEFI>

 

 

 

 

ASUS PRIME H370-PLUS 제품의 경우 ROG급이 아니다보니 좌측처럼 푸른계열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검정바탕과 흰글씨체를 적용함으로써 눈에 보기편하면서도 뛰어난 가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인보드의 바이오스 진입후 일반적으로 처음 보이는 EZ MODE 화면입니다. 메인보드에 장착된 부품들의 정보와 팬속도 조절, X.M.P , 간단한 설정등이 가능한 초보자들을 위한 메뉴입니다.

 

 

 

 

Main 란입니다. 이곳에선 제품의 바이오스 정보와 장착된 CPU, 메인보드에 설정되어있는 시스템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언어설정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언어설정은 Main란 뿐만이 아닌 바이오스 상단 시스템 시간 옆의 동그라미 모양을 클릭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Ai Tweaker 란입니다. 전압 및 메인보드의 주요설정들이 집합해있는 메뉴로서 꽤나 메인보드에 있어 중요한 곳이죠.

 

 

 

 

XMP

 

 

 

 

 

램타이밍 조절

 

 

 

 

전압관련 설정 등이 위치합니다.

 

 

 

여기서 장점이 한가지 드러나는데 일반적인 H370류 보드는 오버클럭이 안되지만 PRIME H370-PLUS에서는 제한적이나마 메모리 오버클럭이 가능합니다.

 

설정란에선 높은 클럭까지 설정이 가능하도록 나와있지만 테스트상 최대 2666MHz까지 오버클럭이 가능했으며 이러한 기능은 제품의 성능향상에 있어 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다만 램전압의 경우 미세설정이 불가능하기에 이점 유의하셔야합니다.

 

 




고급란에서는 CPU, PCIE, PCH, 저장장치, USB 같은 성능조절 외 기타 설정들이 조정가능합니다.

 

 

 

 

모니터란에서는 CPU 및 메인보드 전압과 온도, 팬속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Q-FAN Configuration 에서는 팬속도조절이 가능합니다.

 

 


 

부팅란에서는 빠른 부팅, 부팅하드 변경 등 부팅과 관련된 설정이 가능합니다.

 

 


 

TOOL 란에서는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가능한 ASUS EZ 플래시3 유틸리티, 시스템설정 프로필, 그래픽카드 정보등 기타 유틸리티 설정이 가능합니다.

 

 

 

 

바이오스의 언어는 총 9가지로 한국어는 맨 아래에 위치해있습니다. 번역의 경우 부족한점이 많습니다. 다만 기본적인 설정에 관련된 내용은 일정부분 번역되어 있어 큰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성능     

 

 



<테스트 PC 사양>

 

 

 

 

CPU : Intel i5 8th 8600k

 

M/B : 1. ASUS PRIME H370-PLUS

 

2. ASUS PRIME Z370-A

 

RAM : ESSENCORE KLEVV DDR4 8G PC3-19200

 

( BRAVOTEC JONSBO NC-1 White RGB )

 

VGA : ASUS DUAL GEFORCE GTX1060 O3G D5 3GB

 

P/S : SuperFlower SF-650F14MT LEADEX SILVER

 

COOLER : 인텔 기본쿨러

 

 

 

성능테스트 사양은 위와 같습니다.

 

 

 

 

인텔 8세대 CPU8600K로 ASUS PRIME H370-PLUS, ASUS PRIME Z370-A 2개의 메인보드를 테스트 할 것이며 두 보드간의 쓰임새가 전혀 다르기에 기본적인 벤치를 통해 얼마나 격차가 나는지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Fire Strike

 


 



ASUS PRIME H370-PLUS


 

ASUS PRIME Z370-A





Cine Bench



 

ASUS PRIME H370-PLUS


 


ASUS PRIME Z370-A




Real Bench



 


ASUS PRIME H370-PLUS


 

 


ASUS PRIME Z370-A




 

    정리     




 

ASUS PRIME H370-PLUS 메인보드는 필요한 부품만 적절하게 갖춘 실용적인 제품으로 외형적인 측면에서는 상위 메인보드에 비해 아쉬운 면이 존재 합니다. 다만 타 H370 제품대비 가성비제품으로 감안하고 본다면 나름 무난하다고 생각됩니다.

 

 

성능면에서는 기본적인 부품들을 갖추고 있는 평범한 제품입니다. 그래도 테스트시 z370제품과 큰차이를 보이지않는 모습은 적어도 기본은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XMP뿐만이 아니라 제한적이나마 메모리 오버클럭이 가능하여 시금치램으로 불리는 삼성램 혹은 기타 디폴트 메모리들의 클럭을 올릴 수 있습니다. ASUS만의 성능 좋은 바이오스는 ASUS PRIME H370-PLUS 의 또 하나의 장점이 될 수 있겠죠.

 

 

 

i5 8400 혹은 8500과 저렴한 H370라인업 제품군을 고르실 생각이시라면 ASUS PRIME H370-PLUS 와의 조합도 괜찮을거라 생각합니다.




Lv5 그랑디안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