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시입니다!
이번 공략에서는 인게임 감도 설정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많은 분들이 나만의 인게임 감도를 찾기 위해서 고생하시는데요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제가 제안하는 방법을 한 번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1. 스코프 모드 감도
- 1순위로 맞출 감도는 스코프 모드 감도입니다.
훈련장에 들어가시면 각 M 당 움직이는 표적이 있습니다.
그 표적에 가까이 다가간 뒤 조준기를 켠 상태에서 표적지를 좌, 우로 따라갑니다.
여기서 감도가 낮아 따라가기 힘들다면 감도를 올려주시면 되고, 반대로 너무 빨라서 버벅이거나 부드럽지 않다면
감도를 낮춰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서 부드럽게 표적을 따라갈 수 있는 정도의 감도를 맞춰주시면 됩니다.
2. 수직 감도 배수
- 스코프 모드 감도를 맞추셨다면 다음은 수직 감도 배수 입니다.
수직 감도 배수는 2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반동 제어를 해도 에임이 위로 솟구친다면 수직 감도 배수 ↑
반동 제어를 하는데 에임이 불안정하게 왔다 갔다 한다면 수직 감도 배수 ↓
0.1~0.05 정도씩 감도를 조정하시며 탄착군을 확인하시면 어느 감도에서 잘 박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으십니다.
가장 중요한 건 항상 같은 반동 제어를 해야한다는 것이죠.
이때는 세게하고 저때는 약하게 하고 그러면 절대 수직 감도 배수를 맞출 수 없습니다.
3. 일반 상태 감도
- 조준하지 않은 상태에서 내가 목표로 하는 지점으로 에임을 끌고갈 때, 목표 지점에 근접하게 닿을 수 있는 감도면 충분합니다. 그냥 자신이 가장 편하게 움직일 수 있는 감도면 됩니다. 다만 에임 서칭에 지장이 갈 수도 있으니 너무 느리거나 너무 빠르면 문제가 될 수 있겠죠?
4. 조준 감도
- 저는 스코프 모드 감도 보다 조금 빠르게 설정합니다. 조준(견착) 모드는 대체적으로 가까운 적을 제압할 때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 감도가 너무 느리다면 근접해서 빠르게 움직이는 적을 에임으로 쫓기 힘들어지겠죠?
스코프 모드 감도와 같거나 조금 빠른 것이 좋습니다. (저는 스코프 모드 감도보다 5빠르네요)
5. 스코프 감도
- 여러 종류의 배율을 사용해보시고 세밀한 조정을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오히려 손대는 것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취향에 맞게 감도를 조정하시면 되지만 저는 스코프 모드 감도와 같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맞춘 감도가 끝이냐? 아닙니다~
실전에서 싸우시면서 진단을 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방금 적과 싸울 때 내 에임이 왜 적을 못 따라 갔을까?'라는 상황이 생기면
감도를 조정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크게 틀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1~2정도만 조정하시면 더 나아진 에임을 보실 수 있습니다. 5분 정도만 투자하시면 쉽게 감도를 맞추실 수 있으십니다.
감도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이라면 꼭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략에 이해를 도울 영상도 제작해봤습니다
역시 글을 보는 것보다 영상으로 보시는 것이 이해가 빠르겠죠?
정보가 유익하셨으면 좋겠고 영상도 이쁘게 봐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