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랭크는 모드 별로도 분류됩니다. 솔로, 듀오, 스쿼드 별로 각기 랭크가 분류되고, 여기에서 FPP와 TPP 모드 별로도 각각 분류됩니다. 이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한 가지 플레이 방식으로 제한하지 않고 다양하게 신규 랭크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며, 하나의 모드에 집중할지 다양한 모드에 도전할지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선택입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일취월장한 실력을 더욱 뽐낼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바로 리더보드인데요. 리더보드에서는 앞서 말씀드렸던 각 게임 모드 별(솔로/듀오/스쿼드, FPP/TPP) 로 상위 100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주 업데이트부터 리더보드의 순위는 글로벌 통합 순위로 결정됩니다.
배틀그라운드에서 진검승부를 겨룬 최고 중의 최고 실력자만 리더보드에 기록되니 다들 힘내서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행운을 빕니다!
매치메이킹 업데이트
랭크 시스템의 도입과 더불어 매치메이킹이 어떻게 개선되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이 플레이한 전반적인 게임 성적을 기반으로 계산되는 별도의 공식인 MMR이 존재합니다. 게임 매칭 시 이 MMR을 기반으로 함께 게임을 할 플레이어가 정해지게 됩니다.
즉, 각 플레이어의 랭크 등급이나 총 랭크 포인트는 매칭에 고려되는 것이 아니라, MMR을 기반으로 매칭이 고려되는 것입니다. 배틀그라운드는 한 번의 경기를 시작하기 위해 대규모 인원이 필요한 게임이기 때문에, 동일한 랭크에 있는 약 10명 내외로 플레이가 가능한 여러 타 게임과 달리 매치메이킹 풀이 조금 더 넓게 잡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매칭 대기 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말이죠.
하지만 랭크 등급이 높아질 수록 MMR에 획득한 랭크 포인트 등 게임 실력을 측정하는 다양한 요소가 반영될 예정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상위 랭크 플레이어들끼리 매치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하며, 이와 관련된 내용은 베타 시즌 동안 데이터를 충분히 살펴보고 다양한 피드백을 반영하여 좀 더 가다듬을 예정입니다.
추가로, 업데이트된 서버 지역 선택 방식에 관련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전에는 플레이할 서버 지역을 직접 선택할 수 있었다면, 이제는 플레이어가 접속한 네트워크 환경(Ping)을 기반으로 플레이할 서버 지역이 선택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개발자 일지에서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온 세상에 자신의 갈고닦은 실력을 보여줄 기회! 이번 패치노트#22와 함께 시작되는 랭크 시스템을 통해 화려한 성적을 기록하여, 반짝이는 랭크 표식의 영광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번에 추가되는 신규 시스템들을 더 발전시키고자, 플레이어 여러분의 다양한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좋은 의견이 있을 시 언제든지 알려주신다면, 개발에 많은 참고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