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도 높이와 강제로 낙하산이 펴지는 높이를 표시하는 형태로 낙하 게이지를 개선하였습니다.
1. 낙하 고도와 속도를 두개의 게이지로 분리하고, 필요한 정보의 위치를 화면 중앙으로 위치시켜
정보 전달력을 높였습니다.
2. 비행기 탑승 상태 아이콘 추가
2) "낙하 중" 상태 아이콘을 변경하였습니다.
- 플레어건으로 보급 상자/방탄 UAZ를 성공적으로 호출할 수 있는 각도로 겨냥했을 때
조준선이 원형 모양으로 표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플레어건으로 보급 상자/방탄 UAZ를 호출 후 표시되는 플레어건 현황 UI 구현 방식을 조정하였습니다.
1. 기존에는 보급 상자/방탄 UAZ를 호출했을 때 부터 땅 착지 후 30초까지 초록색 불이 깜빡였으나,
이제는 보급 상자/방탄 UAZ가 비행기에서 투하되기 전까지만 초록색 불이 깜빡이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사용자 지정 매치
◇ 장비 키트 옵션 추가
사용자 지정 매치에서 플레이어 여러분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장비 키트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 기존 사용자 지정 매치에서 랜덤하게 주어지던 장비 키트를 플레이어가 직접
원하는 장비 키트로 선택할 수 있게 해주는 '선택형 장비 키트'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 사용자 지정 매치의 일반 모드, 워모드, 워모드: 점령에서 장비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소대 단위로 플레이하는 모드에서는 각 소대가 서로 다른 키트를 선택하여
플레이 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 선택형 장비 키트
1. 워모드, 워모드:점령
1) 기존 키트
① AR, 샷건, 권총류, SMG, 웨스턴, 오버파워
2) 신규 키트
① 전쟁 키트: 4가지 컨셉별로 각기 다른 총기가 포함되도록 하였습니다.
ㄴAssualt: M416, R1895, 1레벨 조끼, 헬멧, 탄약, 붕대
ㄴMedic: UMP45, 소드오프, 3레벨 조끼&헬멧, 탄약, 구급상자, 의료용 키트, 진통제,
아드레날린 주사기, 응급 지혈 주사
ㄴSupport: S12K, 스콜피온, 2레벨 조끼&헬멧, 탄약, 수류탄, 붕대, 차량 수리 장비
ㄴScout: Kar98K, P18C, 1레벨 조끼&헬멧, 길리슈트, 탄약, 붕대
2. 배틀로얄
1) 기존 키트
① 총기류, 샷건
2) 신규 키트
① 유틸리티 키트: 4가지 컨셉의 키트로, 게임 초반 플레이 지원을 위한 아이템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ㄴ전투 장비: 석궁
ㄴ생존 장비: 아드레날린, 후라이팬
ㄴ방어 장비: 1레벨 조끼&헬멧
ㄴ지원 장비: 차량 수리 키트, 응급 지혈 주사
* 차량 수리 키트와 응급 지혈 주사는 사용자 지정 매치에서만 나오는 새로운 아이템입니다.
◇ 사용자 지정 매치 전용 장비 키트 아이템
특정 장비 키트에서 사용자 지정 매치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서포트형 아이템인 응급 지혈 주사와
차량 수리 장비가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아이템은 일반 매치에서는 적용되지 않으며 사용자 지정 매치에서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지정 매치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응급 지혈 주사와 차량 수리 장비를 추가하였습니다.
1. 응급 지혈 주사: 해당 아이템을 소지한 상태에서 기존과 같이 팀원을 소생시키면
기존보다 빠르게 소생 시킬 수 있습니다.
2. 차량 수리 장비: 해당 아이템을 소지한 상태에서 내구도가 조금 남은 차량에 탑승한 후
아이템을 사용하여 차량을 수리할 수 있습니다.
◇ 점령전 캠프 자칼 맵 추가
- 사용자 지정 매치에 점령전에서 훈련장 맵인 캠프 자칼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옵저버 기능 개선
- 플레이어 리스트 UI 개선
1. 추방, 신고 버튼을 텍스트 버튼 모양에서 아이콘 형식으로 교체하였습니다.
2. X자 모양은 추방, 경광등 모양은 신고를 의미합니다.
1) 신고 버튼은 리플레이 재생 시 플레이어 리스트에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피해량 표시 UI 개선

1. 프리캠 모드 시 피해량 폰트를 개선하였습니다.
■ UI/UX
◇ 상점 미리보기 UI 개선
- 세트 상품 미리보기 진입 시 뷰 타입을 캐릭터, 무기, 낙하산 3가지로 세분화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 세트 상품 중 미리보기 하고 싶은 아이템을 선택한 후 해당하는 뷰 타입을 선택하면
캐릭터, 무기, 낙하산에 대한 설명과 확대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세트 상품 미리보기에서 현재 선택한 모든 아이템을 착용 해제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관전 모드 어뷰징 방지를 위한 UI 개선
- 팀원 관전 시 맵(월드) 로딩이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 건물 너머에 있는 적들을 순간적으로 볼 수 있으며,
이를 악용하여 팀원에게 적들의 위치를 알려 줄 수 있기 때문에
로딩이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 화면을 가려줄 UI를 추가 하였습니다.
◇ 로비 UI 개선
- 4K 해상도에서 일부 아이콘이 흐리게 보이는 현상을 선명하게 보이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로비 내 우측 상단에 있던 서드파티 계정 연동 버튼을 제거하였습니다.
■ 월드
- 사녹, 비켄디 맵에 설치되었던 FACEIT Global Summit 홍보물을 제거하였습니다.
■ 다시보기
- 다시 보기 기능 버전이 업데이트되어 지난 버전의 다시 보기 파일은 더 이상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 버그 수정
◇ 월드
- 사녹의 Docks 지역에서 접근할 수 없는 위치에 아이템이 생성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사녹의 Paradise Resort 지역의 특정 위치에서 벽에 붙어 있을 시 건물이 뚫려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사녹의 Paradise Resort 지역에서 파라솔을 뚫고 수류탄을 던질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사녹의 둥근 지붕 건물 조명 효과가 변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사녹의 Cave 지역에서 나무 다리 아래에서 포복하면 일어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반
- 특정 위치로 낙하 시 구르기 동작과 함께 대미지를 입고 사망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벽 또는 사물의 모서리 부분을 등지고 견착 사격 할 경우 화면이 흔들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팀 결성 시 설정했던 게임 모드가 변경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조건에서 총기 격발 시 일부 총알이 벽을 관통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리플레이 목록에서 커스텀 게임 항목 선택 시 사용자 목록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차량 주행 시 과도하게 미끄러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맵에서 화이트존 서클 UI가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로비 내 패치노트에서 여백을 클릭할 시 패치노트 팝업창이 닫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무기를 들고 있는 상태에서 이모트 동작 중 회복 아이템 사용 시 회복 아이템이 사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쿠아레일 뒷 좌석에서 각종 총기가 사용 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권총 장착 및 해제 시 사운드가 두번 들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투척무기 핀을 뽑은 상태에서 아이템 창을 열 경우 핀 뽑기 전 상태로 동작이 초기화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chocoTaco 낙하산 스킨 아이템을 여성 캐릭터로 착용 시 마크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커스텀 매치 Esports 모드 옵저버 화면에서 2~3초 화면 멈춤 현상과 함께 결과 화면이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관전 시점에서 1km 이상 거리에 있는 대상으로 시점을 전환할 경우 로딩 화면 UI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사망 후 팀 관전 상태일 때 전술 맵 마커 선택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섬광탄 피격으로 인한 스턴 상태에서 장전, 재장전 시 캐릭터 애니메이션이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미니맵 밖의 팀원끼리 UI가 겹칠 경우 거리에 따른 우선 순위 차이가 없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이스포츠 모드 옵저버 시점에서 매치 종료 후 결과 화면이 출력될 때 일정 시간 화면이 멈추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지도를 켠 상태에서 하단 부스트 아이콘 UI 영역에 맵 마커를 표시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투척무기 핀을 뽑은 상태로 인벤토리에서 투척무기 교체 시도 시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차량 주행 및 낙하 상태에서 시스템 메뉴를 열 경우 지속해서 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조건에서 스스로의 수류탄에 의해 사망했을 때 킬 메시지 표현이 어색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타 캐릭터가 공중에서 추락하고 있는 자세로 이동하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얕은 물가에서 폭발한 수류탄에 지면에 위치한 캐릭터가 대미지를 입지 않는 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