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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연구소 오르비타 변경점 예상해보기

아이콘 유미
댓글: 1 개
조회: 811
추천: 6
2025-09-05 22:54:29
[사냥터의 기믹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신앙의 무덤 파괴 시 [신성한] 낮의 무덤지기, [타락한] 밤의 무덤지기, 무덤 수호 거신병이 죽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ㄴ너프: 무덤 파괴 후 잡몹 즉사 패턴이 삭제 됨.

  • 무덤 수호 거신병 처치 시 [신성한] 낮의 무덤지기, [타락한] 밤의 무덤지기가 죽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ㄴ너프: 거신병 처치 후 잡몹 즉사 패턴이 삭제 됨.

  • 낮의 무덤지기, 밤의 무덤지기들이 기믹 성공 시 더욱 빠르게 죽도록 개선되었습니다.
ㄴ버프: 위에 너프 때문에 버프 해준 듯. 이제 잡몹이 더 빨리 잡힘.
결과적으로 즉사패턴은 사라졌지만, 잡히는 속도가 빨라졌기 때문에 잡템수에 큰 영향을 줄 것 같지는 않음.

  • 오르비타 빛의 무덤의 체력이 일정 수준 이하로 내려갔을 때 타이탄이 소환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ㄴ너프: 이전에는 빛의 무덤 오지게 패서 타이탄 빨리 소환되도록 유도했는데, 이제 불가능.

  • 신앙의 무덤 파괴 후 무덤 수호 거신병이 등장하기까지의 대기시간이 증가되었습니다.
ㄴ애매: 루팅하다가 거신병 소환되는 경우가 있어서 드랍템 버리고 이동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제 천천히 루팅해도 됨.
근데, 거신병 소환되기 전까지 무덤을 더 오래 패도록 바뀌기 때문에 거신병보다 무덤이 더 빨리 터질 것 같음 = 버그 유발 가능성↑,
좋아진건지 나빠진건지는 본섭 나와봐야 정확히 알 수 있을 듯-

  • 무덤지기들이 신성한 벼락에 맞아도 기절 상태에 걸리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ㄴ버프: 개꿀버프!!!!! 몹들 흩어진 상태로 스턴 맞고 멀뚱멀뚱하게 서서 암 걸리게 만들던 상황 없어짐.

  • 신성한 벼락의 공격력이 대폭 감소했습니다.
ㄴ애매: 기존에도 안 아팠는데, 어차피 큰 차이 못 느낄 듯

  • 타이탄 처치 후 진행되는 보상 기믹이 6번에서 12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ㄴ버프: 개꿀버프! 프리파밍 때 좀 더 쉴 수 있게 됨.

  • 타이탄 처치 후 등장하는 보상 기믹의 각 소환 대기시간이 약 3초 증가했습니다.
ㄴ애매: 보상 기믹이 12번으로 늘어났는데, 각 소환마다 3초씩 증가하면 36초가 더 늘어난건데.. 최종 잡템수에 영향을 안 준다면 버프고, 최종 잡템수가 줄어든다면 너프임.
근데 사냥터 기믹이 이번에 전체적으로 바뀌는거라 잡템수 비교가 어려움.
만약 패치 전과 후에 사냥 잡템수 차이가 별반 다르지 않거나 증가했다면 버프라고 봐도 될 듯.
어쨋들 더 쉬면서 잡템수는 동일하거나 더 먹는거니-

[몬스터 밸런스가 다음과 같이 조정되었습니다.]
  • 무덤 수호 거신병이 소환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의 대기 동작이 더욱 짧아졌습니다.
ㄴ너프: 뒤돌기가 빨라짐

  • 무덤 수호 거신병의 등급이 일반 등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무덤 수호 거신병의 초과 공격력 적용 수치가 50% -> 5%로 변경되었습니다.
ㄴ너프: 하드캡 초과해서 공격력 올리고 녹이던 거 이제 막힘

  • 무덤 수호 거신병의 체력이 20% 감소했습니다.
ㄴ버프: 위에 너프 때문에 체력을 20% 감소 시켜준 듯.

  • 무덤 수호 거신병이 전투 중 10분이 지나면 죽도록 변경되었습니다.
ㄴ개선: 이건 그냥 버그 막으려고 한 듯

  • 낮의 무덤지기, 밤의 무덤지기가 공격 후 대기 자세를 잡는데 걸리는 시간이 감소했습니다.
ㄴ버프: 소환 된 후에 멍 때리는 시간이 줄어들어서, 몹들이 더 빨리 모이도록 개선 됨. 버프!


본섭 넘어와야 정확히 알겠지만,

어차피 오버스펙들은 상위 사냥터로 넘어갈거고,

딱스펙들만 남아서 사냥할텐데,

딱스펙들한테는 오히려 더 쾌적해지고 좋아질 걸로 예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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