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노스령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고 세렌디아령으로 넘어온 뒤 사냥을 조금 더 하다보면 곧 20레벨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제 빠른 여행의 동반자인 '말'을 포획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것입니다. 그런데, 포획의 경우 기본적으로 성공률이 낮은 편이라서 말을 얻는게 쉽지만은 않은데요. 낮은 성공률이 부담스럽다면 흑설탕 덩어리로 확률을 조금 더 높일 수 있습니다.
흑설탕 덩어리는 2차 CBT에서와 마찬가지로 말 포획 시 등에 올라타기전에 먹이면 반격당할 확률을 낮춰주는데요. 흑설탕 덩어리는 상점에서 판매하는 '흑설탕' 10개와 '요리용 생수' 1개를 가열하기로 조리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 이 정보는 파이널 테스트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OBT에서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식이 미리 준비되어 있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상점에서 재료를 준비하고 L키로 생산하기 창을 호출해주세요. 다음으로 가열하기를 선택하고 흑설탕, 요리용 생수를 순서대로 올려주신 뒤 '시작' 버튼을 누르면 흑설탕 덩어리 제작을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2차 CBT와 달리 집에서 가열도구를 설치하는 과정이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에 재료만 있다면 어디서나 제작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다만 흑설탕이 한 개에 500실버고 요리용 생수는 30실버이기 때문에 흑설탕 덩어리 하나를 만들기 위해서는 총 5,030실버가 필요합니다. 로프의 가격이 1,500 실버니 흑설탕 덩어리를 사용해 말 포획을 시도하면 한 번에 로프 4개분 이상의 비용을 한 소모하는 셈이죠.
이럼에도 불구하고 어디까지나 확률을 높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흑설탕 덩어리를 사용한다고 무조건 말 포획에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