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래 연내출시 목표였는데 내년 상반기로 밀렸다.
앞으로 클베를 몇번 더 해야할지도 모르겠다.
우리가 검사의 핵심콘셉이라고 생각하는부분에서는 고집을 부리겠다.
그외에는 많은 피드백 바란다.
■ 첨엔 액션을 강조하지 않기로 생각했지만 유저의 피드백을 보면서 생각을 바꿨고,
지금 버전은 전투에서 액션이 강조된 버전이다.
C9 과 R2만 잘 섞으면 대박이다 라는 유저 피드백이 인상깊게 다가왔다
■ "말" 은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니다.
잘 먹이고 잘꾸미고 말 스킬을 업그레이드 할수록 성능이 변한다.
■ 레벨업에 따른 스킬포인트를 획득 후 유저가 스킬트리를 찍는 방식이다
포인트의 사용은 상위 레벨의 스킬을 찍어서 높은 공격력을 내는 방법도 있고
하나의 스킬에 스턴/넉백/마비 등의 디버프를 선택해서 추가하는 효과가 스킬별로 지정되어있다.
■ 직업별로 이동기술 및 회피기를 가지고 있다
레인져 백점프, 뒷구르기, 옆구르기 옆점프 등
소서러는 순간이동 방식의 이동기와 구르기 등
■ 전투중 타격을 성공하면 모이는 '투지' 라는 게이지가 있다.
투지를 적절하게 소모하는 스킬들이 있다.
■ 검은사막의 NPC는 각각 고유의 기능이 있고 다방면으로 활용을 할수있다.
텃밭을 구해서 농사를 짓거나 광물을 채집하거나 산출물들을
시세가 높은 지역으로 옮겨와 판매하거나,
안전하게 호송하는 등의 모든 업무를 대행 할수있다.
■ 승마시 순간적으로 속도를 내는 스피드 게이지가 있다.
드리프트가 가능하다 .;
앞발차기 뒷발차기등 다양한 말스킬들이 있다
■ 확실하게 말하면 사냥용은 아니다.
물론 사냥을 할 수 있지만 일반 전투보다 효율이 떨어진다.
마상전투는 주로 공성전에서 많이 쓰일 것이다.
적이 밀집되어 곳을 뚫거나 화력이 좋아 뚫지 못한다면 기갑방어구를 입혀서 뚫는 형태로 활용할 수 있다.
■ 8월부터 2개월간 주5일근무 하루 7시간
월 112만원 아르바이트 테스터가 있다 ㅋㅋㅋ
■ CBT 최종레벨은 40이다 만랩달성 평균 30~40 시간정도로 보고있다
■ 내부 테스트에서 난이도가 어렵다는 피드백을 받은 바 있다.
어느 정도의 난이도는 '검은사막'의 특성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그대로 유지할 것이며,
이동 부분에 대한 제약도 타 MMORPG에 비해 상당히 높은 편이다.
그러나 게임 플레이가 너무 쉬운 난이도가 될 경우
유저들이 게임을 통해 얻은 성취감이 적어지며, 금방 게임에 질릴 수 있다.
아래그림은 공홈에 올렸는데 금지하는 단어가 있다고 안올려져서 그림으로 올린내용 가져왔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