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각성 드라카니아는 창이라는 용언의 의미를 가진 두 자루의 창, '트리온(Trion)'을 무기로 사용합니다.
- 각성 드라카니아는 '마인'과 '마룡' 상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마인'은 인간 형태를 기반으로 싸우는 태세입니다. * '마룡'은 용 형태를 기반으로 싸우는 태세입니다.
💬각성 드라카니아가 7월 27일, 드디어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각성은 기존 클래스와 다르게 전승 이후 개발을 시작하였는데요, 새로운 시도이기도 했고 또 기다려주신 분들이 많았던 만큼 이렇게 출시 소식을 알려드릴 수 있어 저희 역시 기쁜 마음입니다. 모두 재미있게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개발 과정에 대해 조금 더 소개를 드리면, 우선 이번 각성은 액션과 조작 감도에 변화를 주고 싶었습니다. 두 개의 창을 이용한 움직임은 부드럽기보다 조금 더 거친 감도로 조정하였고, 각 기술의 발동 타이밍이나 딜레이는 '태세 전환'이라는 리듬감을 더해 조금 더 감각적으로 조작하여 캐릭터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마인 태세는 빠른 공격속도로 거칠게 몰아붙이는 스타일, 마룡 태세는 묵직한 타격감으로 압도하는 스타일입니다. 실제 마인과 마룡의 기술은 별개로 존재하여 처음에는 조금 혼란스럽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다만 각 애니메이션의 뼈대는 비슷하게 디자인되었기 때문에 플레이가 숙련될수록 자연스럽게 인지될 것이며, 태세 전환 역시 감각이 익숙해지면 특정 기술 이후 자동으로 발동하는 특징까지 활용하여 한층 여유롭게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물론.. 기존 클래스와 확실하게 차별화된 부분이기에 익숙해지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고,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 부분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T_T..)
감사합니다.
각성 드라카니아 주요 기술
● 휘날리는 폭압 - 흐름 : 척결
- 용의 기세를 내뿜어 적을 짓누릅니다. 이후 트리온을 내려찍어 적을 척결합니다.
● 파멸의 인도자
- 트리온의 왼쪽 창에 바람을 휘감고 날아올라 내려찍어 바람의 칼날로 지면을 가릅니다.
● 격파의 돌격 (마인)
- 오른쪽 창을 왼쪽 창에 합친 뒤 바람을 휘감고 적에게 돌격합니다.
● 격파의 돌격 (마룡)
- 오른쪽 창을 왼쪽 창에 합친 뒤 전방으로 바람을 방출하여 밀어냅니다.
● 대지를 가르는 포효 (마인)
- 왼쪽 창에 바람을 휘감고 전방으로 방출합니다.이어 오른쪽 창으로 화염을 일으키며 대지를 할퀴어 상흔을 남깁니다.
● 대지를 가르는 포효 (마룡)
- 용의 힘으로 왼쪽 창에 바람을 휘감고 전방으로 대지를 울리는 포효를 내지릅니다. 파괴적인 용의 숨결이 전방의 적들을 쓸어버립니다.
Tip! 시즌을 시작하시는 모험가님을 위한 가이드! ※ 시즌 서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모험가 가이드 - 시즌 서버 가이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모험가 가이드 좌측에 위치한 목차를 통해 보다 자세한 정보 및 주요 게임 가이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문 지원금 개선
가문 지원금은 모험가 여러분께서 검은사막 월드를 모험하면서 자연스럽게 성장하는 전투, 생활, 지식(기운)과 공헌도에 의해 매일 획득할 수 있도록 준비한 일종의 보너스 개념의 은화입니다. 가문 명성에 아이템 획득 확률이 증가하는 혜택이 추가되는 지난 업데이트 이후 많은 모험가분들께서 가문 명성 수치에 관심을 가져 주셨는데요, 여기에 현재의 게임 밸런스를 고려하여 가문 명성 수치에 따라 얻을 수 있는 가문 지원금을 상향 조정하고, 명성 수치가 낮은 구간일 때 좀 더 높은 폭으로 지원금이 증가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가문 명성으로 인해 매일 받을 수 있는 가문 지원금의 지급액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전투 명성
전투 명성
변경 전 지급액
변경 지급액
0 ~ 14
-
-
15 ~ 300
300,000
4,200,000
301 ~ 600
480,000
4,900,000
601 ~ 900
660,000
5,600,000
901 ~ 1200
840,000
6,300,000
1201 ~ 1500
1,020,000
7,000,000
1501 ~ 1800
1,260,000
7,700,000
1801 ~ 2100
1,440,000
8,400,000
2101 ~ 2400
1,800,000
8,900,000
2401 ~ 2700
2,040,000
9,400,000
2701 ~ 3000
2,220,000
9,900,000
3001 ~ 3300
2,400,000
10,400,000
3301 ~ 3600
2,580,000
10,700,000
3601 ~ 3900
2,760,000
11,000,000
3901 ~ 4200
2,940,000
11,300,000
4201 ~ 4500
3,120,000
11,600,000
4501 ~ 4800
3,300,000
11,800,000
4801 ~ 5100
3,480,000
12,000,000
5101 ~ 5400
3,660,000
12,200,000
5401 ~ 5700
3,840,000
12,400,000
5701 ~ 6000
4,020,000
12,500,000
6001 이상
4,200,000
12,600,000
※ 전투 명성은 가문 내 모든 캐릭터의 전투 레벨로 계산됩니다. 56레벨 이상 캐릭터는 2배의 명성치가 적용되고, 60레벨 이상 캐릭터는 5배의 명성치가 적용됩니다.
생활 명성
생활 명성
변경 전 지급액
변경 후 지급액
0 ~ 9
-
-
10 ~ 150
100,000
600,000
151 ~ 300
175,000
1,200,000
301 ~ 450
250,000
1,700,000
451 ~ 600
325,000
2,100,000
601 ~ 750
400,000
2,400,000
751 ~ 900
475,000
2,600,000
901 이상
600,000
2,700,000
※ 생활 명성은 가문 내 모든 캐릭터의 생활 레벨로 계산됩니다. 도인 1 달성 시 2배의 명성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캐릭터 이용시, 드라카니아 각성 콘텐츠는 새로 생성한 캐릭터로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기존에 생성하신 드라카니아 프리미엄 캐릭터는 각성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금수랑
● 회피이동
- 좌, 우 회피이동과 다른 기술 연계를 빠르게 사용하여 무적 효과를 연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전승
● 매화의 정신
- 기술이 재사용 대기시간인 상태에서 특정 기술 사용 후 사용 시도 시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십시오' 메시지가 출력되며 캐릭터가 멈추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참수 I ~ 진
- 기술의 추가 타격 피해량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각성
● 대지의 부름
- 기술 사용 후 수렵총으로 무기를 변경하였을 때 소환수가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자드
● 화염의 부름
- 기술 사용 후 수렵총으로 무기를 변경하였을 때 소환수가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차가운 파도
- 기술 설명이 실제 타격과 다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존 : 타격 피해% x 12 * 수정 : 타격 피해%x1 , 최대 12타격 / 추가 타격 피해%x1, 최대 11타격
● 흐름 : 아네의 인도
- 기술 설명이 실제 타격과 다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존 : 763%x12 * 수정 : 타격피해 763% x 1, 최대 15타격
가디언
각성
● 전투도끼 상태에서 방어태세 해제 후 뒤로 이동하였을 때 전방 가드 효과가 바로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드라카니아
주무기
● 벼락불 작렬I~진, 강 : 벼락불 작렬 I~IV
- 마상에서 기술 사용 시 PVP 타격 수가 1타격 감소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마크타난의 심장
- 전승 상태가 아닐 때, 주무기 기술 사용 시 마크타난의 심장 회복 효과가 다음과 같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회복 효과 적용 : 마크타난의 비늘, 흑정령 : 마크타난의 손짓, 흑정령 : 사르는 참격 * 회복 효과 삭제 : 벼락불 작렬, 마크타난의 손짓, 숨통 꿰뚫기
- 전승 기술에 대한 설명은 전승 : 마크타난의 심장 기술로 분리되었습니다.
※ 전승 상태에서는 회복 효과가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마크타난의 비늘
- 마크타난의 비늘 I 기술의 습득 레벨이 20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 마크타난의 비늘 II ~ 진 레벨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1분 15초 / 1분 10초 / 1분 5초 / 1분 / 50초 * 변경 : 1분 20초 ※ 강 : 마크타난의 비늘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전승
● 강 : 벼락불 작렬
- 마상에서 기술 사용 시 타격수가 기술 설명과 다르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반 타격 x6, 최대 타격 x5 → 일반 타격 x8, 최대 타격 x3
- 마상에서 다운 스매쉬 효과가 모으기 중 중복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상에서 최대 출력으로 기술 사용 시 일반 타격이 1회 추가되어 타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마크타난의 날개
- 기술 사용 시 용의 그림자가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전승/각성
● 드라카니아 각성 출시에 따라 전승 및 각성 시 공격력 적용 비율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전승 : 주무기 공격력의 70%, 각성 무기 공격력의 30%가 적용됩니다.
- 각성 : 각성 무기 공격력의 70%, 주무기 공격력의 30%가 적용됩니다.
아이템
● '유물' 아이템 획득 시, 캐릭터가 환호 동작을 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 성향이 0미만인 상태에서 사망하여, 착용 중인 아이템의 강화 등급이 하락할 경우 아이템의 최대 내구도가 강화 단계에 따라 조정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예) 유(IV) 검은별 대검 최대 내구도 180 상태에서 강화 등급 하락 시, 고(III) 검은별 대검의 최대 내구도인 160으로 변경
● 까마귀 상단 모르코에게서 '은 열쇠' 100개를 '금 열쇠' 1개로 교환하는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반복 의뢰를 통해 은 열쇠 100개를 금 열쇠 1개로 교환
- 변경 : 교환(E)을 통해 은 열쇠 100개당 금 열쇠 1개로 교환 (동시에 여러 개 교환 가능)
● 은 열쇠를 우클릭하여 NPC 찾기 시 메디아, 발렌시아, 카마실비아, 드리간, 오딜리타, 끝없는 겨울의 산 지역에 위치한 까마귀 상단 모르코의 위치를 추가로 안내받을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콘텐츠
● 대형 선박이 자동이동 시, 해풍의 영향으로 뱃머리가 어색하게 움직이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개선 전
개선 후
의뢰, 지식
● 메디아 및 발렌시아의 메인 의뢰 중, 일부 메인 의뢰의 보상에 캐릭터의 이동 속도를 일정 시간 동안 증가시켜주는 '바람의 발자국' 버프가 추가되었습니다.
● '바실리스크 조각상'의 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 획득처가 추가되었습니다.
- 바실리스크 소굴 거점 관리인 '라힘'과 대화를 통해 바실리스크 조각상의 지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추천 의뢰 목록에 다음 의뢰들이 추가되었습니다.
- '[음악] 천상의 소리, 플로케스트라 악기!'
- '[음악] 세상에 없던 소리, 마르니스 악기!'
- '[음악] 울려 퍼지는 명성, 마르니 웨이브!'
- '[생활] 샤이 친구들아, 다함께 악기 연주 하자!' 의뢰 제목이 '[음악] 샤이 친구들아, 다함께 악기 연주 하자!'로 변경되었습니다.
● 마르니 웨이브를 획득하기 위한 '[마르니 웨이브] 마르니의 발명품' 의뢰의 수주 조건이 완화되었습니다.
- 기존 : 50레벨 이상
- 변경 : 45레벨 이상
● 비취 별빛 숲의 '텅 빈 광장' 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안타까운 짝사랑' 의뢰 진행 중, 로렌조 머레이의 대사가 더욱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의뢰 완료 시 특정 시간, 특별한 장소에 등장하는 로렌조 머레이와 클로린스가 백마와 함께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 특별한 장소에 있는 '누군가 세운 등불'에서 누군가 새긴 글귀를 읽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리뉴얼된 발레노스 메인 의뢰에 좀 더 몰입하실 수 있도록, 이고르 바탈리와 아이슬란이 만난 지점에서 '바탈리 농장과 엠마' 대화 버튼이 등장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시즌 캐릭터의 성장을 도와주었던 '[시즌] 지역 의뢰'처럼 시즌 졸업 후 모험가님의 성장을 도와드릴, 일반 서버에서 진행하실 수 있는 다양한 지역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의 사냥터에서 진행할 수 있는 지역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레벨 61 이상의 캐릭터로 각 사냥터 진입 시, 자동으로 해당 지역 의뢰를 수주받을 수 있습니다. (가문당 1회)
- 사냥터 정보 UI에서 해당 의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지역에서 이미 진행중인 지역 의뢰가 있을 경우 진행중인 의뢰가 완료된 후 순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