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거, 사냥터로 떠날 때, 여러 종류의 버프 효과를 획득하고자 많은 종류의 요리를 함께 사용하던 때가 있었는데요.
현재는 여러 종류의 요리 효과를 편리하게 적용받는
'
크론 정식류 요리'가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맥락으로, 연금 소모품 또한 광분의 영약을 제외하고 여러 종류의 비약을 함께 사용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위와 비슷하게, 연금술로 제조된 여러 종류의 비약을 함께 적용받는
'
조화의 영약'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상위 영약인 조화의 영약을 통해서는 기존의 많은 종류의 비약을 통해 획득하던 버프 효과를 더 강력하게, 그리고 간편하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작과 사용 방식은 기존에 활용하시던 비약의 효과를 함께 적용받는 만큼, 기존의 비약들을 활용하는 방식인데요.
이는 검은사막 경제의 한 축을 이루는 생활 콘텐츠에서의 생산과, 또다른 축인 사냥 콘텐츠에서의 소비가 함께 순환할 수 있도록 하는 구조로 작용하며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다만 조화의 영약을 추가함에 있어서는 추가로 고려된 사항이 있는데요,
사용할 비약을 직접 제작하시는 모험가님도 물론 계시지만, 이미 많은 모험가 여러분께서 비약을 제작하기 보다는 제작된 비약을 각각 개별적으로 구매하여 사용 중이시라는 점이었습니다.
※ 이처럼 거래소를 통해 재화의 순환이 이루어지는 점은 긍적적인 신호였지만, 자세히 확인하였을 땐 많은 종류의 비약을 개별적으로 구매/사용/관리하여야 하여, 불편함이자 하나의 진입장벽으로 다가오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조화의 영약은 위 두 요소가 함께 어우러져,
생산자는 조화의 영약과 비약을 제작하고 연성하여 판매하는 과정에서 이익을 얻고,소비자는 기존과 동일하게 거래소를 통해 제작된 아이템을 구매하면서도, 여러 종의 비약을 일일이 구매하지 않고 더 강화된 영약을 편리하게 사용하여 순환하는 구조를 정착시키고자 하였습니다.
(그 중에는 사냥을 통해 생산된 흔적류 아이템을 판매하는 등, 소비자가 다시 생산자가 되는 긍정적인 순환 구조도 포함됩니다.)
이외에도 기존의 여러 비약을 사용하는 것은 버프 종류를 한 화면에 확인할 수 없고, 경험치 등 추가 버프와 활용하기에는 요정의 소모품 자동 사용 기능의 칸이 부족한 등의 불편이 있었는데요,
오늘 업데이트된 조화의 영약은 이러한 불편을 우선적으로 해결하고자 하였습니다.
(여기에 많은 비약 종류와 개수로 인한 무게와 가방의 부담이 덜어지는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이제 야영지 상점에서도 성전(교회) 버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조금 더 비싸지만 조금 더 편하게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번 패치들은, 시작의 의미를 담고 싶습니다.
현재 많은 모험가 분들께서 너무 많은 도핑과 사용의 불편함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고 계십니다. 저희 역시 많은 부분들에 대해 공감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내용만 보면 한참 부족하고 또 아직도 불편한 부분들이 많아 아쉬움이 크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가구 버프나 각종 주문서, 불편한 UI 등 아직 해결해야 할 점도 많습니다. 관련된 패치가 늦어져 불편함을 겪게 해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오늘 패치된 영약 제작 방식을 포함해 도핑과 관련된 내용은 가장 중요한 편의성 패치 중 하나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